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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정>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2013-09-12 09:00:36
사장이 전화상담실을 방문해 고객의 불편과 건의사항을 상담했다. 신한카드는 본부장 이상의 임원 22명 전원이 민원 감축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민원 현장 직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1일 상담원 체험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 4만2천건‥10%증가 2013-09-08 21:37:08
한편, 2분기(4~6월)에는 2만802건의 민원이 발생해 1분기 대비 4.5%(9백78건) 감소했습니다. 금감원은 지난 5월이후 각 권역별 민원감축대책을 수립한 것이 감소에 기인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앞으로도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민원 및 금융상담 동향을 면밀히 분석한 후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의 개선을...
<대부업이용자 10명중 3∼4명, 年 40% 이상 금리부담> 2013-09-08 06:01:23
적지 않았다. 소비자민원상담센터가 있다는 사실을 몰라 대부업 피해 신고를 못 했다는 응답도 전체의 37%에 달했다. 대부업 이용자 학력은 고졸이 52%로 가장 많았다. 회사원과 자영업자가 각각 49%와 21%, 주부는 11%였다. 프리랜서나 학원 강사, 아르바이트 취업자 등 비정규직근로자도 적지 않은 것으로...
은행권 연체후 이자 부분납입 관행 고친다 2013-09-04 12:00:00
밝혔습니다. 이번 건은 금감원의 민원상담 과정에서 소비자 애로사항을 발굴해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거쳐 기존 관행을 개선하는 사례로 연체중인 차주가 이자 부분납입후 이자납입일을 늦추고자 할 경우 이를 허용하는지 여부와 관련해 은행별로 차이가 있었던 점을 감안한 것입니다. 현재 7개 은행은 차주가 원하면...
한콘진, '콘텐츠비즈니스 코칭단' 구성 2013-09-02 15:24:09
콘텐츠종합지원센터는 각종 콘텐츠 지원시스템과 민원서비스를 통합해 콘텐츠 산업에 필요한 법률, 조세, 마케팅 등을 포함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의 애로사항을 적시에 파악해 대응하는 소통 창구로서 개소 이후 전화, 센터방문, 온라인 문의를 통한 이용량이 월평균 약 2,000건에 달할 만큼 큰 호...
서울시 다산콜센터 임금협상 타결…정상 업무 2013-09-02 06:54:57
밝혔다. 이로써 이날로 예고됐던 전면 파업은 취소됐으며 상담원들은 정상적으로 근무한다. 올해로 출범 6년째를 맞는 다산콜센터는 서울시 전화상담 서비스로, 365일 근무 체제로 운영되면서 하루 평균 3만 5천여 건의 민원전화를 응대하고 있다. 상담원들은 효성itx, ktcs, mpc 등 3개 민간위탁업체 소속으로 임금 인...
인터넷진흥원-대한변협, 기업 정보보호 강화 지원 2013-08-22 17:15:08
갖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와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PIMS) 인증심사원을 공동 양성하고, 인증심사 시 법률자문이 필요한 경우 심사에 참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법률자문단을 구성해 IT 중소·영세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자문과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체가산금리 체계 등 민원으로 금융관행 다수 개선" 2013-08-13 06:00:25
금융감독원은 올해 2분기 통합콜센터 민원상담주요 사례에 대한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논의를 거쳐 8가지 제도(관행)를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금감원은 우선 주택담보대출 시 화재보험 가입을 면제할 수 있도록 하고, 차주(借主)가 아닌 금융회사가 지상권 설정비를 부담하도록 했다. 또 연체 가산금리를...
"연체가산금리 체계 등 민원으로 금융관행 다수 개선" 2013-08-12 18:13:14
금융감독원은 올해 2분기 통합콜센터 민원상담주요 사례에 대한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논의를 거쳐 8가지 제도(관행)를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금감원은 우선 주택담보대출 시 화재보험 가입을 면제할 수 있도록 하고, 차주(借主)가 아닌 금융회사가 지상권 설정비를 부담하도록 했다. 또 연체 가산금리를...
<주한 외국인 145만명…보험·카드사 고객유치 시동> 2013-08-06 06:11:06
9월부터 외국인전용 상담센터를 개설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중·일 3개 외국어로 보험문의에 대한 통역서비스를 시행하고있다. 자동차 보험과 장기보험 대표상품 등 총 9종의 보험 상품의 안내장을 3개 국어로 번역해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에 올리고 지방자치단체나 다문화 지원센터에도 비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