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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 교육 등 지자체가 풀어야할 숙제, 스타트업 기술로 해법 찾는다 2022-03-15 12:24:29
파악하기 어려운 음성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리턴제로의 AI 음성인식 기술과 신고자의 통화 내용에서 재난 위치, 상황, 증상 등 주요 키워드도 효과적으로 추출해 내는 아일리스프런티어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결합해 개발했다. AI가 실시간으로 추출한 주소는 119 수보자가 사용하는 지리정보시스템(GIS)과 연동돼 출동...
[르포] "2년간 경험해 익숙"…中 동북, 도시 봉쇄에도 '평온' 2022-03-15 11:25:38
동요 없이 비교적 차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국 정보통신기술(IT) 기업에서 일하는 왕(32)씨는 "재택근무로 전환돼 오히려 편한 것도 있다"며 "아파트 단지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게 갑갑하지만, 출근하는 것에 비해 좋은 점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틀에 한 번 가족 중 한 명은 생필품 구매를 위해 외출할 수 있어...
[시승기] 작지만 강하다…볼보 첫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 2022-03-15 06:00:09
등의 정보도 음성인식을 통해 편리하게 들을 수 있었다. 주행 중 '전기차 충전소 알려줘'라고 말하니 인근 충전소 3곳을 추천해주기도 했다. 배터리 잔량은 처음 주행 때 76%에서 시승을 마친 뒤 63%로 줄었다. C40 리차지의 1회 충전시 최대 주행거리는 356㎞이며, 4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볼보는 C40...
국경 빗장 푸는 나라들…"잃어버린 2년 되찾자" 항공·여행산업 '들썩' 2022-03-14 17:33:36
낮다는 판단에 따라 국경 문을 열었다. 음성확인서만 있으면 자가격리 규제를 완화했다. 특히 ‘PIGS’(포르투갈·이탈리아·그리스·스페인)로 불리는 남부 유럽은 관광산업 재개가 국가 경제의 존립과 직결돼 있다. 유럽연합(EU) 회원국 전체 경제활동 인구의 12%가 관광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스페인과 프랑스, 체코 등...
[르포] "코로나가 온다"…공포에 슈퍼 달려간 중국인들 2022-03-14 17:10:39
48시간 이내에 받은 코로나19 확진 검사 음성 증명서를 내야 한다. 157개 공원은 폐쇄됐고, 시외버스 운행은 모두 중단됐다. 기차는 정상 운행하지만 상하이에서 다른 도시를 오가는 항공편은 절반으로 감축됐다. 모두 상하이를 드나드는 사람을 억제하기 위한 조처다. 푸단대, 교통대 등 상하이 주요 대학들도 출입이...
셀바스AI, BPM엔터와 아이돌 디지털트윈 사업 추진 2022-03-14 16:16:41
같은 `디지털트윈`을 제작한다. 셀바스AI는 음성합성(TTS) 기술과 AI 기술을 활용해 가상 세계에서 디지털트윈이 실제와 같이 정교하게 재현되고 구동하기 위한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특히 음성지능 기술로 VIVIZ와 하성운 등 BPM엔터 소속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이항섭 셀바스AI 사업대표는...
글로벌텍스프리, AI 음성인식 번역플랫폼 '엘솔루' 경영권 인수 2022-03-14 14:27:10
음성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증권사, 은행, 보험사 등 금융권의 기존 콜센터를 AI컨텍센터로 변환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금투, KB은행, KB카드, DB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 금융권 및 유통 물류 홈쇼핑 등이 AI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구축...
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글로벌 서비스 개시 2022-03-11 09:30:36
등 다국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음성, 문자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디스코드'에서 실시간으로 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게임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영상 등을 소개한다. 웹젠은 '썬 클래식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미션 완수 때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 등을 시행한다....
우리은행, AI 고객 상담 서비스 확대 운영 2022-03-10 14:17:28
기술이 융합된 서비스이며, AI상담봇은 음성 기반으로, AI챗봇은 문자(채팅)로 사람과 대화한다. ‘인바운드(고객이 전화할 경우) AI상담봇’은 전화상담시 AI가 먼저 응대해 고객 문의 사항을 파악해 전담직원을 연결해 주며 일부 단순 업무는 AI상담봇이 직접 안내한다. ‘아웃바운드(은행이 전화할 경우) AI상담봇’은...
우리은행, AI 상담서비스 고도화…고객 정보 기반해 답변 2022-03-10 11:39:10
상담서비스 고도화…고객 정보 기반해 답변 (서울=연합뉴스) 김유아 기자 = 우리은행은 AI(인공지능)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답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AI 상담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해왔으며, 음성 기반인 AI 상담봇과 문자(채팅) 기반인 AI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