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만족경영대상] 롯데슈퍼, 유통과정 확 줄여 신선식품 싼 가격에 공급 2013-10-30 06:58:16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유통과정이 대폭 간소화돼 가격이 싼 것은 물론 새벽에 수확하고 당일 오전에 판매하기 때문에 최소 하루 이상의 물류 시간이 걸리는 일반 제품보다 훨씬 신선한 상태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다. 여타 유통업체에 비해 발전이 더딘 국내 슈퍼마켓 산업을 한...
[고객만족경영대상] 요넥스코리아, 고객만족으로 스포츠의 즐거움을 리드하는 기업 2013-10-30 06:58:15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달성해 2013년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했다. 1977년 설립된 요넥스코리아는 일본 요넥스의 한국지사로 전국 요넥스 대리점 146개와 고급 신발 브랜드 워킹온더클라우드 대리점 55개를 관리하고 있다. 요넥스의 배드민턴, 테니스, 정구,...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상상 뛰어넘는 서비스로 고객만족경영 실천하겠다 2013-10-28 09:13:30
‘서비스의 품질’이 함께 높아져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이 느끼는 종합 만족도가 최고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우리는 업종이 제조업이니 물건만 잘 만들면 된다’는 시각으로는 진정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힘들다. 제조 회사임과 동시에 서비스 회사라는 신념으로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할 때 진정한 고객최우선 경영을...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한국후지제록스의 '언행일치'…사내서 먼저 써보며 제품 검증 2013-10-28 09:12:13
현재 차별화된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고객의 경영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중심 경영의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2011년에는 미국의 독립심사기관인 ssc가 주관하는...
가격은 낮아지고 선택폭은 넓어져…재규어랜드로버 '포효' 2013-10-24 06:58:02
말했다. ○국내 은행과 손잡고 할부금융 서비스 자동차 판매와 밀접한 할부금융 서비스도 대폭 개선했다. 수입차 업계 중 최초로 자사 계열사가 아닌 우리은행과 금융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에 대한 도매금융(wholesale),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와 공동마케팅,...
중고차, 48개월 분납이 가능하다고? 2013-10-22 18:06:43
않기 때문이다.이런 가운데 중고차 할부 판매 사이트 할부닷컴이 중고자동차 시세 확인부터 상담, 할부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할부닷컴은 서울중고차, 부산중고차, 인천중고차 할 것 없이 전국 각지의 모든 중고차들이 모이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중고차를 개인끼리 사고 팔 때는 할부로 구매하기...
강서구에 있는 맛집, 고품격 초밥이 500원? ‘이색적이야!’ 2013-10-18 10:40:52
한 접시에 500원에 판매하면 남는 것이 거의 없다. 고객에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마음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등촌동맛집 ‘스핀푸드돌고’에서는 고급 일식집 못지 않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소고기초밥을 비롯해 청미초밥, 참치초밥, 한치초밥, 연어 초밥,...
쿠쿠 정수기, 누적판매량 50만 대 돌파 2013-10-18 09:37:41
쿠쿠만의 차별화된 사후관리서비스가 손꼽힙니다. 쿠쿠의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 정수기 관리 인력인 내추럴매니저가 직접 정수기를 관리해주는 사후관리서비스로 정기적인 필터교체, 물탱크, 코크 스팀청소, 도마, 싱크대 스팀살균 서비스, 전기밥솥 등의 다른 쿠쿠 제품 동반 점검 등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김창수 사장의 質경영, "다르게 생각하라"…고객과 소통으로 상품 차별화 '올인' 2013-10-18 06:59:13
자동차사고 긴급 출동서비스의 출동자 표준 서비스교육이 시작됐다. 특히 긴급 출동서비스에 여성 특화서비스를 도입한 데 대한 가입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질 경영은 이처럼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스며들어 있다. ○시장에 대한 남다른 생각이 경쟁력 “건강검진 확대로 암 발견 사례가 빠르게 늘고 있어 경영에...
불황에 강한 '애프터마켓'에 주목하라 2013-10-18 06:59:00
발견해 서비스로 만들어야 한다. 사업 실행 단계에서는 제품을 판매할 때 애프터마켓 서비스도 함께 펼치면서 고객의 선택권을 넓혀줘야 한다. 마지막으로 애프터마켓 사업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개선하면서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를 신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