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신업계, 올해도 산넘어 산 2013-01-04 15:51:15
"정부 정책이 새정부가 들어서면서 명확하게 결정이 안되는 부분이 지속될 것이라는 문제들 때문에 올해에도 통신산업이 쉽게 가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통신서비스 LTE 경쟁과 통신비 인하로 이슈로 지난해 힘들었던 통신업계. 올해는 더 많은 규제와 외부 충격에 더욱더 움츠러 들고...
[이슈진단] 금융소득 세금폭탄...절세,목독마련은? 2013-01-04 14:18:01
정치권이 작년 12월 28일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금액을 4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인하(2012.12.28일 기획재정위통과)하면서 올해 1월1일 이후 정기예금 등의 만기가 돌아오거나 배당소득이 발생하는 자산가 가운데 종합과세 기준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소득세 및 건강보험료등 세부담 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건강보험의...
농구스타 이충희, 어린이 농구 프로그램 '아이슈토' 보급 나서 2013-01-04 14:01:24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아이슈토'를 23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예체능교육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위해 개발된 아이슈토는 직사각형의 경기장 양 끝에 2개의 골대가 있는 성인 농구와 다르게 원형 경기장 중앙에 1개의 골대가 있어 4개의 골망을...
"세테크도 재테크다"…재형저축·장기펀드 '각광' 2013-01-04 13:48:53
장기펀드 소득공제 이슈가 등장하면서 주요 운용사들도 상품 라인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고심하고 있다.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달 열린 조세소위원회에서 재형저축 이자 소득세 면제 방안이 합의됐다. 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논의를 거쳐 시행령과 세칙 등을 세운 뒤 실현될 것으로 전망된다.재형저축은 총 급여...
“미 부동산경기 ‘온기’...국내 수혜주는?” 2013-01-04 11:34:11
2부 - 이슈진단 현대증권 오온수 > 최근 나오고 있는 지표들을 먼저 살펴보자. 가장 최근 발표된 S&P CS 주택가격지수를 보면 전년 대비 4.3%로 나왔다. 이는 주택 가격이 회복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거래량을 보더라도 기존주택 매매건수나 신규주택 매매건수는 금융위기 이전 수준보다 회복되는 흐름이다. 시장에...
또래관계…키즈카페와 친구 그리고 우정 2013-01-04 11:16:12
것은 어른에게나 아이들에게나 쉽지 않은 이슈같다. 주변에서 어떻게 해줄 수가 없고, 약간의 조언을 바탕으로 스스로 헤쳐가야만 한다는 점 또한 어른이나 아이 모두에게 적용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조금 더 어렵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아이들은 성인들보다 관계맺음에 대한 경험이 적고 또 그 만큼...
화장실에 가방 쇼룸이? '시선 집중' 2013-01-04 11:00:19
cgv 용산점 화장실이 이슈가 되고 있다.영화관의 화장실이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독특한 랩핑광고 때문. 용산점의 화장실에는 마치 ‘가방 쇼룸’처럼 화장실의 내∙외부가 형형색색의 다양한 가방들로 꾸며져 있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이 랩핑광고는 가방 전문 쇼핑몰 ‘가방팝’에서 기획한 것으로,...
"경기회복 기대감 연초 랠리 주도..환율이 변수" 2013-01-04 10:46:46
비수기이며 독일 총선이 있기 때문에 정치적 이슈가 조금 더 불확실하다. 그러므로 2, 3월과 8, 9월 정도를 조정기로 보며 연내 꾸준한 상승을 예상한다. 연내 고점은 4분기에 나오는 시나리오로 본다. 경기가 살아나기 시작했고 이익 사이클이 전환됐다. 그렇다면 결국 지금 시점에서는 경기에 민감한 업종들을 봐야...
[시사이슈 찬반토론] 중1 시험 폐지하는 게 옳을까요 2013-01-04 10:37:28
찬 "성적 경쟁보다 진로 고민할 수 있게 해야" 반 "학력 저하되고 과외 의존도 높아질 것" 지난해 말 당선된 문용린 신임 서울시 교육감이 내건 ‘중1 시험 폐지’ 공약 실현 여부가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문 교육감은 선거 공약으로 중학교 1학년 시험폐지를 약속했는데 일단 일부 학교를 대상으로...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이슈를 만들도록 하는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도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이와 같은 마케팅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해 제품의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점이다. 수요가 증가하면 더 높은 가격에 더 많이 팔 수 있기 때문에 매출액이 증가할 것이다. 천리마 사례는 이와 반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