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성우하이텍, 급락…"실적 대비 싸지 않다" 2013-05-31 09:08:47
공장도 생산능력이 한계에 다다라 올해 성장 모멘텀이 크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주가상승으로 저평가 메리트도 상당 부분 희석됐다"며 목표주가를 투자의견을 기존 '매수'에서 '보유'로 낮췄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유럽 긴축→성장 정책기조 전환 가능성 주시" 2013-05-31 08:54:46
한계와 역내경기 악화로 실업률이 고공비행을 하면서 유로존 경제시스템에 대한 우려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실업률 관리와 노동시장 회복을 위해 노동수요자인 기업들의 생산활동이 개선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 유럽은 긴축에서 성장으로 정책 기조를 변화시킬 필요성이 크다고 인식하고 있다. 실제 독일과...
현대차 동반성장 `2만개의 화음` 2013-05-30 18:07:32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내차에 내부품`이라는 한계를 넘어서기도 합니다. 현대기아차는 별도의 협력사 수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용해 협력사들에게 현대기아차 뿐 아니라 다른 해외 완성차 업체들에게 수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상태 / 현대차그룹 부장 "현대기아차는 R&D 기술지원단, 자동차...
[마켓인사이트] '국민 게임' 애니팡 상장한다…개발사 선데이토즈 우회상장 통해 2013-05-30 17:18:07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spac)과의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 방식이다.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회사 카카오가 2015년 상장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만큼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성장한 모바일 게임업체들도 잇따라 상장에 시동을 걸고 있다. ○국민게임 애니팡 개발사 상장추진 30일 하나그린스팩은 애니팡 개발업체인...
중소형 건설株 묻지마 급등 2013-05-30 17:15:59
연구원은 “주가가 급등한 건설사들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나 워크아웃 중인 곳이 많다”면서 “기관투자가가 이들 기업에 투자하기 힘든 구조여서 수급상 주가 상승에는 한계가 있다”고 했다.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시간제 일자리 확대·임금피크제 도입…노동 유연성 확보 안돼 한계 지적도 2013-05-30 17:06:46
기업별 교섭 체제에서는 상급단체의 결정이 산하조직에서 이행이 잘 안 되는 면이 있다. 조합원이 60만명에 이르는 민주노총을 빼고 합의한 점도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걸림돌로 지적된다. 배규식 한국노동연구원 노사·사회정책연구본부장은 “산적한 일자리 과제를 해결하려면 노동주체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여름방학, 성공적인 필리핀 영어캠프 위해서는? 2013-05-30 16:53:24
기업 동산에듀는 먼저 학생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인지 안정성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보험 가입, 간호사 배치 등 안전사고에 대비책은 제대로 세워져 있는지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캠프는 단순히 영어실력 향상을 넘어선 교육현장의 연장선이라고 여기는 동산에듀는...
바젤Ⅲ 규제 12월 적용‥은행별 건전성 `격차` 2013-05-30 16:28:46
"수협은 공적자금 투입이후 구조적한계에 처해 있고 전북은행은 우리캐피탈을 인수한 후 영업정상화 과정에서 자산규모를 늘리고 있는 반면 자본확충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에대해 전북은행은 "캐피탈 인수과정에서 자기자본이 줄어든 것처럼 보이지만, 다음달 지주사가 설립되면 캐피탈 자본과...
카드산업 저성장 국면…M&A 통한 '옥석 가리기' 시작될 듯 2013-05-30 15:30:20
소수 기업의 경쟁력은 그만큼 높아질 수 있다. 현재 국내 신용카드 시장엔 총 29개의 카드회사가 난립해 있다. 삼성카드 등 상위 5개사의 시장점유율은 70.5%에 이른다. 나머지 카드사들의 평균 점유율은 1.8%에 불과하다. 이미 미국은 1990년대에 이 같은 과정을 거쳤다. 당시 m&a를 통한 대형화, 유통업체와의 제휴,...
김두일 대표 "중국은 지금 反위챗-MO와 TCG 뜨겁다" 2013-05-29 22:20:46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한계가 보이지 않는 무시무시한 성장이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의 인구는 대략 5000만명이다. 중국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6억명이다.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2억 87만명이다'고 덧붙여 중국 게임 시장이 '블루오션'임을 다시금 강조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