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루폰 CEO "티몬 이길 수 없어 인수…아시아 허브로 육성할 것" 2013-11-12 13:47:00
"지난 3년간 티몬이 한국에서 견고한 플랫폼과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확보한 가운데 건전한 재무상태를 구축해가고 있다"며 "이러한 이유로 티몬을 인수하겠다고 나선 기업들이 많아 최대한 합병을 신속히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에릭 ceo는 "과거 연간 100% 이상의 성장률을 자랑하던 그루폰은 최근 그...
한국바이오협회, `2013 바이오유럽` 참가 2013-11-11 09:42:34
또 국내에 관심이 있는 칩 기반의 조직세포 배양 플랫폼 기술을 가진 TissUse GmbH 와 기술 이전 회사 제노폴과의 미팅을 통하여 국내로 라이센싱 할 수 있 는 기반 기술 확보를 시도하였고, 독일의 마크 프랑크 이노베이션과 한국 진 출 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각 국가의 클러스터, 사이언스 파 크 등과...
네이버 '라인', 트위터 화려한 IPO에 기대감 '증폭' 2013-11-08 15:19:25
주 수익원은 광고 사업이지만, 라인은 플랫폼으로서 광고가 한 축에 불과하다"며 "라인의 공식계정은 18개국 240개로 확대되고 있고, '라인 앳'과 프리코인 등 제휴광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라인은 2011년 6월 일본에서 첫 출시됐다. 한국에는 같은해 8월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 누적...
[컨콜]다음 "모바일 전략 4가지로 세워…투자만큼 성과" 2013-11-08 09:46:43
매출은 검색광고 자체 플랫폼 전환 효과에 따른 매출 확대와 모바일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5% 성장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8.8% 감소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이 부진하고, 인건비 등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조구 대표 "제2 크파 '크랙샷' 글로벌 정조준" 2013-11-07 00:32:07
멀티플랫폼 구축에 한창인 조구 스튜디오 나인 대표를 서울 역삼동 사옥에서 만나봤다. ■ '크로스 파이어' 중국 현지화 멤버 핵심 개발자 그렇다면 스튜디오 나인이 '제2 크로스파이어를 꿈을 꾸는' 이유를 더 들여다볼까. 조구 대표는 '재작년 친구인 손정호 cto(부사장)이 같이 해보자는 제안을 했다....
문두현 대표 "인니서 50% 블랙베리, 추락 중" 2013-11-04 02:16:09
문 대표는 '실제로 현재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의 가장 큰 격전지 중 하나다. 카카오톡이나 라인 역시 마케팅 비용의 거의 대부분을 오프라인 행사 및 미디어 광고(tv, 라디오)에 활용 중'이라고 전했다. 인지도에서 보면 우선 동남아 시장에 먼저 진출한 라인이 높다. 동남아에 인기를 높은 슈퍼주니어를 모델로...
네이버, 잘 나가는 페이스북과 같은 '라인' 탈까 2013-10-31 14:48:04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수익의 80% 이상이 일본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 게임(매출비중 50%)과 스탬프(30%)가 주 수익원이다.네이버 측은 "페이스북의 주 수익이 광고에서 나오는 것과 달리 라인은 게임, 스탬프 등으로 다변화 돼 있다"며 "앞으로는 단순 메신저가 아니라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일본에서는 음악,...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인터넷, 창의적인 역사에 기여…제2 싸이 나올 수 있다" 2013-10-30 16:48:34
아니라 광고 네트워크, 정보 저장소, 안드로이드 플랫폼 등 여러가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인터넷이 보급될 수록 인간적인 면이 더 가미해질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향후 전 세상을 연결시킬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YD, DeNA 손잡고 에반게리온 모바일 게임 개발! 2013-10-28 13:01:17
플랫폼인 모바게 운영과 소셜 게임 등을 개발하는 글로벌 인터넷 회사로, 모바게를 통해 2천개가 넘는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일본과 중국, 미국 등의 국가 외에도 남미의 칠레나 베트남 등에 게임 개발 스튜디오 및 지사를 두고 있다. 에반게리온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와이디온라인과 dena가 공동 제작, 서비스...
[글로벌 인재포럼 2013] "SNS로 신문 볼 수 없을까…플립보드 혁신은 의심에서 나와" 2013-10-27 21:01:00
있었다. 전통적인 방식의 플랫폼보다 사람들 사이에서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이 보편화된 것이다. 플립보드는 이 같은 시대 흐름에 주목했다. 새로 만드는 서비스에서 웹을 제거하면 어떨까. 대신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앱을 이용해 사람들이 아름답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레이아웃(신문·잡지 등에 기사·사진·그림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