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감원, 금융정보 종합관리해 위험 막는다 2013-07-24 12:00:39
민원 정보 연 8만건, 금융상담 정보 40만건가량이다. 금감원은 이를 토대로 급격한 쏠림현상 같은 이상 징후를 보이는 금융거래기법과 금융상품, 민원을 골라내 리스크를 분석한다. 초기에는 금융회사 경영진 면담이나 지도공문 발송, 약관 개정을 추진하고 리스크 파급단계에서는 현장점검이나 테마검사,...
암환자에 피부 메이크업 해주고…'스마트 베드' 누워 입원비 정산 2013-07-22 17:00:57
로비에서 무료 상담을 해준다. 매일 한두 시간씩 짬을 내 병원 이용자 누구에게나 전문지식은 물론 전반적인 의료상담을 해주는 것이다. 장 교수는 “환자나 보호자 입장에서 무엇을 원하고 어떤 것을 궁금해하는지 대면으로 직접 부딪쳐야 병원의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을지대병원도 이달 15일부터 베테랑...
[MICE News] 정부, 마이스(MICE)산업 육성방안 제시 2013-07-18 19:11:53
내 외국인전용 카지노 사전심사제도는 현행 민원신청 방식을 경쟁입찰 방식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회의시설, 숙박, 쇼핑 등 관련 시설과 서비스를 집적화해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지정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이와 관련해 지난 5월 국회에선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을 위한...
은행·카드 등 금융권 폭우 피해 가계·중기지원안 시행 2013-07-18 15:14:58
상담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애로사항을 상담, 해결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금융감독원 1층 금융민원센터내에 상담 전용전화와 담당직원을 배치 운영중이며 각 은행에 대해서도 `중소기업 금융애로상담반`을 통해 폭우 피해와 관련된 중소기업의 금융애로 사항을 상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 2013-07-10 17:24:37
국가공인제도입니다. 교보생명은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과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서비스회복센터`를 전국 7개 지역에서 운영해 현장을 직접찾아 불만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08년 민원 발생률은 22.3%였는데, 2009년 19.0%, 2010년 16.6%, 2011년 13.9%, 2012년 11.3%로 해마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 2013년에 들어서도 그동안의 고객중심경영 성과를 내재화하고 아주 좋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KT "해외여행 떠날 때 로밍하세요" 2013-07-10 14:50:45
문자로 작성해 문자상담센터(##1114)로 발송하면 로밍전문 상담사를 통해 원하는 로밍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kt는 '문자'를 이용한 상담 뿐만 아니라 트위터(@olleh_cs)고객센터 또한 운영 중에 있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kt는 해외에서 고객들이 보다 알뜰하게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획득 2013-07-10 09:54:47
교보생명 관계자는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VOC)'과 신속하고 정확한고객 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의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해외 호텔 예약 대행서비스 피해주의보 2013-07-09 17:49:08
호텔 예약 대행서비스 주요 소비자상담사례로는 ▶계약 후 여행개시일 이전에 여행계약 해제요청을 할 경우에도 지불한 여행요금에 대한 일체의 환급이 불가능하거나 과다한 위약금이 공제되는 경우 ▶계약 시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의 취소수수료에 대한 안내와 현지 호텔의 규정이 상이한 경우 ▶계약 취소 후 환급처리...
금감원,소비자단체와 첫 민원 공동조사 2013-07-03 17:45:50
일부 민원의 발생 원인과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민원인 면담과 해결방안을 협의하는 방식이다. 오순명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도 이날 ‘1일 현장조사원’으로 공동조사에 참여했다. 성수용 금감원 민원조사팀장은 “소비자 상담과 교육 등에서 현장경험이 풍부한 소비자단체와 공동 조사가 이뤄지면 소비자 입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