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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FIU 금융정보 독립 서버에서 관리 2013-05-19 08:01:09
진행 상황 및 결과에 대해서는 사후 감사를 강화하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FIU 금융정보의 국세청 제공을 가능하게 한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현재 국회 정무위를 통과했으나 본회의 처리를 위한 관문인 법사위 상정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6월 국회로 넘어간 상태다....
지난해 양도소득세 이달말까지 확정신고하고 납부해야 2013-05-13 12:01:07
해당 부동산을 양도할 때까지 사후관리해 비과세·감면 혜택을 주지 않을 계획이다. 납부 세액이 1천만원을 초과하면 납부기한 경과일로부터 2개월이 되는 날까지분납이 가능하다. 1천만원까지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1.0%의납부대행 수수료가 부과된다. 국세청은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고침> 사회(<현대제철[004020], 사고확인 45분후 119신고…) 2013-05-10 19:22:14
신고까지 최장 45분 충남 소방본부에 따르면 당진제철소 사고 신고가 처음 접수된 것은 이날 오전 2시 25분이다. 이에 앞서 회사 측이 사고를 인지한 것은 오전 1시 40분께다. 즉, 회사 측이 자체적으로 초기 대응을 하느라 45분가량을 흘려보낸 셈이다. 현대제철이 사후에 직원의 기억을 토대로 작...
<현대제철, 사고확인 45분후 119신고…대응 적절했나>(종합) 2013-05-10 19:05:08
신고까지 최장 45분 충남 소방본부에 따르면 당진제철소 사고 신고가 처음 접수된 것은 이날 오전 2시 25분이다. 이에 앞서 회사 측이 사고를 인지한 것은 오전 1시 40분께다. 즉, 회사 측이 자체적으로 초기 대응을 하느라 45분가량을 흘려보낸 셈이다. 현대제철이 사후에 직원의 기억을 토대로 작...
국세청, 고소득 자영업자 소득세 검증 40% 늘린다 2013-05-09 13:54:45
종합소득세 신고 사후 검증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국세청은 성실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사후 검증대상자를 지난해 7천2백명에서 올해 1만명으로 40%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탈루혐의가 큰 사업자는 세무조사 대상자로 선정하고 관련 세무대리인에게도 책임을 물을 계획입니다. 원정희 개인납세국장은...
종합소득세 31일까지 납부해야…611만명 대상 2013-05-09 12:00:33
성실신고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사업소득에 대한 산출세액의 5%가 가산세로 부과되는 동시에 세무조사 대상이 될 수 있다. 국세청은 지난해 고소득 자영업자 7천200명에 대해 사후검증을 실시해 6천245명으로부터 440억원을 추징하고 탈루혐의가 큰 300명을 정기조사 대상자로 선정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불만 민원 50% 줄여라"…보험업계 대책마련 비상> 2013-05-06 06:30:05
방안 및 프로세스를 수립하되 사후 관리가 아닌 사전 관리 체계 구축에 힘을 기로 했다. 아울러 일, 월, 분기 단위로 민원발생 현안을 관련 부서에 통보하고 정기적으로원인 분석과 함께 대책을 모색할 계획이다. 보험 판매와 관련한 민원 소지 차단을 위해서는 계약 단계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도 보험사들이...
[단독] 경찰팀 리포트…100억대 기름이 사라졌다 2013-05-03 17:38:04
못하는 이유다. 문제는 설립이 간단하고 사후 확인이 소홀해 검증되지 않은 부판대리점들이 상당수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대리점이 먹튀를 하거나 싼 기름을 공급하기 위해 가짜석유 등 탈세를 일삼는 경우가 늘고 있다. 부판대리점의 범죄를 입증하기는 쉽지 않다. 소송을 진행 중인 s사 관계자는 “처음 경...
<"1ℓ로 16㎞ 달린다더니"…'연비 거품' 사라질까> 2013-04-30 16:11:18
정부는 '신고 연비 적정성 사전검증제'를 도입해 2016년 이후에는 자체 측정 연비를 신고한 차종의 15%까지 검증을 확대하겠다고 보안책을 제시했다. 채희봉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절약추진단장은 "연비 제도를 도입한 지 20년 가까이 됐는데도 표시 연비가 소비자가 체감하는 것과 차이가 있다는 문제를 잘...
자동차 연비표시, 체감연비에 `가깝게` 2013-04-30 15:52:01
사후관리 강화 필요성을 제기해 이번에 국내 연비관리제도 문제점을 개선해 표시연비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소비자 권익보호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정부는 자동차 연비에 대한 사후관리 허용오차 범위도 -5%에서 -3%로 조정하고 이 범위를 넘는 위반에 대해서는 최고 5백만원인 기존 과태료 대신 최고 10억원에 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