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브리바디` 이영돈 PD,줌바댄스로 일주일 만에 4kg 감량..."대체 뭐길래" 2014-12-05 15:49:13
출연한 김종국은 "러닝머신 운동이 한 시간에 150칼로리를 소모하는 반면에 줌바댄스는 1,000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다"며 약 6배 더 효과가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미국에서 유행하며 한국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줌바댄스는 살사, 꿈비아, 레게톤, 메렝게 등 라틴음악을 이용한 피트니스 댄스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 언제까지 계획만 할래? 2014-12-01 17:45:03
인한 건강상의 문제나 자기관리의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저칼로리 식단을 짜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이미 늘어난 몸무게를 줄이는 일은 쉬운 것이 아니다.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금세 포기하고 마는 이유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아무리 노력을 해도 그 결과가...
수도권근로자 4명중 1명, 출근시간 1시간 넘어 2014-11-24 19:02:49
강한 사람들은 빚을 지면서도 높은 수준의 소비생활을 하려는 과소비 성향도 강했습니다. 또 물질적 행복의 대가로 육체와 정신건강을 훼손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비교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지난 1년간 입원 경험이 많고 음주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또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비율도 낮았습니다.뿐만아니라...
타바타 운동법 화제, 운동 시간은 짧고 효과는 길고…"주의점도 있어요" 2014-11-20 11:46:09
타바타 운동법이 화제다. 타바타 운동은 `간헐적 운동‘의 한 방식으로 1996년 일본의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의 실력 향상을 위해 고안해낸 운동법이다. 타바타 운동은 20초간 고강도의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는 동작을 반복하는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후 휴식’이라는 한 세트를 8번 반복해 4...
[비즈&라이프] 원가 아끼고 아껴서 '아낌없는' 지원…지혜 주머니란 뜻의 '혜낭록' 경영 2014-11-19 00:11:08
농협은 원가를 낮추는 효과를 거뒀다”며 “여기서 나온 이익은 소비자 혜택으로 돌아갔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강조해온 상생경영의 선순환이다. 이 대표의 원가절감운동인 ‘edlc(상시원가절감·every day low cost)’는 이처럼 상생으로 시작됐다. 그는 자체적으로 원가를 절감할 수...
[창업 뉴 트렌드] 청년상인들 전통시장서 '창업의 길' 찾는다 2014-11-17 07:02:03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느라고 분주한 모습이었다. 이들은 신선식품 코너를 돌며 상품진열과 식품안전 노하우 등을 설명하는 문 점장의 설명을 듣고 질문을 쏟아냈다. 매장 광고물(pop) 문구는 하나도 빠짐없이 스마트폰에 담았다.이마트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마친 청년상인들은 성남중앙시장으로 향했다. 상인회 사무실을...
다이어트의 성공을 부르는 6가지 습관 2014-11-13 03:08:09
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다. 봄 시즌을 맞은 의류 업체들은 화사한 색상의 원피스, 카디건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칙칙하고 무거운 겨울옷에 싫증을 느낀 여성들은 신선함을 느끼는 반면 마음이 무겁다. 겨우내 늘어버린 군살 때문이다. 크고 헐렁한 옷으로 몸매의 단점을...
실속있는 김장 준비! 농협, ‘국민행복 김장나눔축제’로 오세요 2014-11-11 10:00:01
지원한다. 더불어, 범국민적 차원의 소비촉진 운동인 『김장 더 담그기, 김치 나눠 먹기!』 캠페인도 추진된다. 가정에서는 김장 5포기 더 해서 이웃과 나누고, 기업에서는 김장나눔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따뜻한 김장나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한국의 CS경영혁신 좌담회 "불황일수록 고객만족 더 강화해야…빅데이터로 고객 니즈 파악을" 2014-11-10 07:00:22
더 높이기 위해 기업은 어떠한 방향과 목표를 설정해야 하나.▷박내회 교수=‘프로슈머(prosumer)’라는 용어가 있다. 소비자가 제품의 생산이나 유통 단계에까지 적극 참여해 ‘생산자적 소비자’로 변한 것을 뜻한다. 본격적인 소비자 주권시대, 즉 프로슈머의 시대가 되면서 고객은 기업 활동의 전...
한·아세안센터 정해문 사무총장 인터뷰 "글로벌 경쟁력 해법…아세안과 교류·협력서 찾아야" 2014-11-10 07:00:00
알리는 기회도 될 전망이다. 행사 준비에 한창인 정해문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62)을 만났다.“지금이 아세안 경제공동체와의 교류·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최적기입니다. 한국의 산업 경쟁력뿐만 아니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해법을 아세안과의 교류·협력에서 찾아야 해요.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