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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방송사업자 간 불공정 행위 모니터링 본격화 2013-06-27 17:46:26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시장에서 사업자 간 불공정 행위를 상시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방통위는 27일 방송시장 모니터링을 지난 2월부터 시범운영한 결과, IPTV와 위성 방송 등 유료방송사들이 가입자 유치를 위해 현금과 유가증권을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른 유료방송사인 SO는...
6월국회 막바지, 與 "경제살리기" vs 野 "민생살리기" 2013-06-27 14:30:43
가맹사업자를 보호하는 내용 등을 담은 `가맹사업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4월 정무위를 통과했지만 아직까지 법사위에 계류돼 있다. 대리점에 대한 제품 밀어내기 등 불공정 거래를 개선하는 내용의 남양유업법은 남양유업 사태 이후 여야 의원들이 경쟁적으로 발의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금호석유화학, 태양광 발전사업 진출 2013-06-27 09:01:18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금호석유화학은 1997년 열병합발전소로 에너지 사업에 진출했으며, 현재 집단에너지사업자로서 여수에 2개의 발전소를 운영하며 스팀 910 T/H, 전기 155 MWh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코리아에너지발전소를 새롭게 계열사에 추가함에 따라...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다른 사업자와 경쟁시켜 변화를 꾀하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철도 총 길이가 약 3천600㎞ 정도로 독일에 비하면 10분의 1밖에 되지 않아 독점이 오히려 규모의 경제 효과를 누리는 데 효율적이며 복수 사업자 체제를 도입하면 오히려 비효율적이라는 주장이 제기된다. 게다가 수서발과 서울·용산발...
[일감몰아주기법 정무위 통과] "베트남 인건비 한국의 10%…기업들 엑소더스 유혹 커져" 2013-06-26 17:07:55
지나치게 수급 사업자를 보호하고 있다”며 “결국 대기업이 국내 중소기업과 하도급 계약을 맺는 걸 꺼리게 하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변양규 한국경제연구원 거시정책실장은 한국의 시간당 임금이 일본 스위스 미국보다 높은 점 등 생산요소 비용이 경쟁국보다 비싸다는 것을 문제로 꼽았다.이태명 기자...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새 사업자를 찾아일종의 간접경쟁을 시킬 방침이다. 새 사업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코레일, 지자체와제3섹터 방식으로 협력체제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적자 노선은 정부보조금의 80%선에서 최저 입찰제를 시행한다. 피크타임에는 철도 운행을 하지만 아닌 때는 버스등 대중교통을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볼 수 있다....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포기하는 기존 적자 노선에는 민간 사업자가 시장에 참여하게 할 계획이다. 간선인 원주∼강릉 노선은 코레일이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면 새로운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부전∼울산, 소사∼원시, 성남∼여주 등 건설중인 지선은 보조금 입찰제로 운영자를 선정하되 코레일도 참여할...
'일감몰아주기 규제·금산분리강화법' 정무위 통과 2013-06-26 16:28:12
사업자와의 거래에서 특수관계인을 거래에 추가하는 '통행세'도 규제키로 했다.기존에 지원주체에 한해서만 과징금을 부과하던 것을 지원주체뿐 아니라 지원객체에 대해서도 관련 매출액의 5%까지 과징금을 부과하는 내용도 담겼다.한편 정무위는 이날 기존에 9%였던 산업자본의 은행지분 보유 한도를 4%로 줄이는...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관련, 물류·차량·시설 유지보수 자회사는 100% 코레일 출자 회사이므로 지분 매각 우려가 없다고 해명했다. ◇ 경쟁인가, 비효율인가 이날 발표된 철도산업발전방안은 '경쟁체제 도입'이 목적이라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 코레일의 독점 구조 때문에 방만한 경영과 비효율이 발생했으므로 다른...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 2013-06-26 14:03:18
포기하는 기존 적자 노선에는 민간 사업자가 시장에 참여하게 할 계획이다. 간선인 원주∼강릉 노선은 코레일이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면 새로운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부전∼울산, 소사∼원시, 성남∼여주 등 건설중인 지선은 보조금 입찰제로 운영자를 선정하되 코레일도 참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