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옥션 "불황에도 설 선물로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 선호" 2016-02-01 11:04:00
굴비 세트'와 '트렌드 상품(패션, it)'이 각각 11%를 기록하며 공동 2위, '건강기능식품(9%)'이 3위로 집계됐다. 설 선물 구매 경로는 ‘온라인몰에서 사겠다’는 응답자가 74%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마트(13%), 백화점(6%), 전통시장(3%), 홈쇼핑(2%) 순으로 조사됐다.반면 설 선물 예상...
국방부 "북한, 장거리미사일 도발 가능성…상황 예의주시" 2016-01-28 11:10:01
3국이 공동 대응할 가능성에 대해 ??"한미 양국은 공동 대응할 것이며 일본은 국제사회와 함께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k뷰티 쌍두마차', 합산 매출 '10조 시대' 맞았다], [k7·sm6 둘다 '내수 5만대'…맞짱 승부], [오드아이: 반값등록금 '미생' 체험기],...
CJ헬로비전 합병 앞둔 SKB, '옥수수'로 미디어 플랫폼 강화 포석 2016-01-26 14:10:36
힘을 실었다. jtbc와 공동 제작한 모바일 예능 '마녀를 부탁해', 72초tv의 '72초 데스크' 등 모바일 특화 콘텐츠를 단독으 ?제공하는 것. 'dia tv', ‘트레저헌터' 등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자들과도 손을 잡고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전자상거래 지원군' 무역협회…"무역 1조달러 조기 탈환한다" 2016-01-22 07:10:00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공동 주최로 코엑스에서 열린 ‘전자상거래 수출 종합 전략 세미나’에는 700여명의 기업인이 몰렸다. 작년 말 알리바바와 공동으로 개최한 전자상거래 설명회에는 1500명이 넘는 업체 관계자와 대학생은 물론 특성화 고교의 전자상거래학과 학생들도 참가했다.아마존, 티몰, 라쿠텐 등...
무역협회 '온라인 4총사'의 특명…"글로벌 전자상거래 불황은 없다" 2016-01-22 07:00:20
각 언어별로 최적화된 글로벌 마케팅과 배송, 결제 및 해외용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마존 이베이 아마존재팬 티몰글로벌 등 유명 해외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해 입점을 지원한다. 협회에서는 제품설명 번역 및 사진 촬영 등 입점에 필요한 준비도 도와준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산은 ibk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을...
김정관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무협, 온라인 무역 길 닦는 중…중소기업 수출에 날개 달아줄 것" 2016-01-22 07:00:14
인프라가 발달하고 해외 배송비용이 낮아지면서 그 속도는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시장 규모는 지난해 3040억달러로 전년보다 무려 30.5% 늘어났습니다. 온라인쇼핑 이용자도 앞으로 5년간 2.5배 수준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3억6000만명 수준에서 2020년에는 약 9억4000만명까지...
O2O, 뭉쳐야 산다…서비스 영역 넓히는 O2O 스타트업들 2016-01-18 18:01:06
고객층을 공략하는 스타트업들이 공동 홍보와 마케팅을 하는 것은 물론 업무 제휴를 통해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 ◆확대되는 크로스마케팅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는 숙박예약(야놀자), 부동산 중개(다방) 서비스업체와 제휴를 맺고 신규 수요 발굴에 나서고 있다. 숙박예약 앱 ‘야놀자’를...
[뷰티인터뷰] 글로우 레시피 대표 사라 리 “미국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싶다” 2016-01-15 11:27:00
뷰티를 전하고 있는 ‘글로우 레시피’의 공동 대표인 사라 리를 직접 만났다. 글로벌 브랜드 로레알에서 이사의 직위까지 올랐던 그는 동업자인 크리스틴 장과 회사를 나와 뷰티 전문 회사를 창업했다. 뷰티 업계에서의 20년 경력을 통해 다져진 미국의 뷰티 시장과 현지 대형 리테일러와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k-뷰티의...
밀어주고 당겨주고…'함께 크자' 손잡은 스타트업 2016-01-14 08:47:23
구축하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이 늘고 있다.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것에서 나아가 서로의 사업을 연계해 시너지를 노리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가 만들어지면서 협업이 하나의 생존 전략으로 떠올랐다는 설명이다.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는 최근 신선식품 정기...
[2016 웹컬처 키워드] TRPG 출판사, 소셜펀딩으로 성장 … ‘구르는 사람들’ 전격 인터뷰 ② 2016-01-14 08:22:50
소셜펀딩은 그렇게 안전한 투자가 아니다. 배송이 예정된 기간보다 늦어지고, 제작된 제품의 질이 좋지 않은 펀딩 결과물도 꽤 많기 때문에, 사실 어느 정도로는 투자라기보다는 정말 ‘후원’인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 냐브: 그래서, 저희 같은 경우에는 펀딩 끝나고 1주일 있다가 바로 후원자들에게 공개판을 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