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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프랜차이즈 기업의 모범 사례가 됐다는 방증으로 풀이된다. 크린토피아는 전국에 120여개 지사와 1900여개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1992년 이후 21년간 세탁 프랜차이즈 사업이란 한우물을 고수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가장 중요하게 지켜온 원칙은 가맹점과의 소통과 상생이다. 사업 초기부터 ‘러닝 로열티’ 제도를...
[기고] 미군기지 이전과 中企 일자리 2013-05-24 17:19:53
강조하는 ‘협업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예산절감의 모범사례’로 꼽을 만하다. 2004년 사업 초기에 맺은 ‘한·미 기본협정’에 따르면 미군기지 건설은 미국 국방부의 시설기준과 품질기준(ansi)을 적용하도록 돼 있다. 따라서 ks제품의 사용은 제한돼 있었다. 예컨대 전체 자재의 48.9%에 해당하는 콘크리트 철근 등...
김승록 강남지점장 "수익률 입소문 나면 고객은 저절로 늘죠" 2013-05-23 15:30:16
하나대투증권이 목표로 삼는 종합자산관리회사의 모범사례로 꼽힌다. 시발은 ‘수성 vip 클럽’의 김 지점장 단골 고객이었다. 이들 고객 30여명은 김 지점장에게 돈을 계속 맡기겠다며 계약서를 새로 썼다. 이렇게 옮겨온 자금이 400억원이나 됐다. 수성 vip클럽 전체 운용 자금의 90%가 넘는 규모다. 김 지점장은...
"정부 의존하는 벤처기업 클 수 없다" 2013-05-22 17:37:06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2차관이 창조경제의 모범적 예로 들었던 세계 최대의 이스라엘 네트워크 보안업체다. 포천 선정 100대 기업 모두가 체크포인트의 보안솔루션을 사용한다. 바 레브 사장은 “체크포인트는 창업자인 길 쉐드 회장이 군에서 관련 업무를 하다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한 회사”라며 “1993년 ...
사람 구한 동부화재 손해사정사 2013-05-21 22:46:46
“직원이 남편을 살렸다”며 감사 인사를 남기면서 정씨의 선행이 알려졌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2011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신입 보상직원 등에게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 있다”며 “교육을 현장에서 실천한 모범사례”라고 말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보험사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2보) 2013-05-19 20:41:04
사고에 대해 기관 주의를 내리고 임원 1명에 주의적 경고, 직원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정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데다 정보 유출 사고 발생 뒤에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징계 수위가 올라갔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김모씨의 해킹에 의해 15만7천901건의고객...
한화손보 고객정보 16만건 유출‥해당자 중징계 2013-05-19 13:32:33
주의조치를 내렸습니다. 또 임원 1명에게는 주의적 경고, 직원 3명에게는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했습니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해킹에 의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등 15만 7천901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됐습니다. 금감원은 한화손보가 2010년 1월부터 2011년 5월까지 전산시스템에 대해 해킹...
공공기관 직원 12명중 1명 유연근무제 쓴다 2013-05-19 12:00:25
단시간 근로제 전환도 공공기관 직원 12명 중 1명이 유연근무제를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는 29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1분기 유연근무제 추진현황을 점검한 결과 임직원 29만9천600명 중 8.1%인 2만4천400명이 유연근무제를 활용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험사도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 2013-05-19 10:09:01
사고에 대해 기관 주의를 내리고 임원 1명에 주의적 경고, 직원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정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데다 정보 유출 사고 발생 뒤에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징계 수위가 올라갔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김모씨의 해킹에 의해 15만7천901건의고객...
한화손보 16만건 고객정보 유출…질병ㆍ대출현황까지 2013-05-19 06:01:41
사고에 대해 기관 주의를 내리고 임원 1명에 주의적 경고, 직원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정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데다 정보 유출 사고 발생 뒤에도 잘못을 덮는데 급급해 징계 수위가 올라갔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김모씨의 해킹에 의해 15만7천901건의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