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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지난해 비해 31.3% 증가 2014-03-06 17:38:21
과도한 배송료 또는 수수료 요구가 29.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구매취소 및 환급 지연이 26.4%를, 배송 지연 또는 배공 중 분실이 19.0% 등을 차지하고 있었다. 또한 해외 직구 품목 중 가장 많은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을 기록한 품목은 의류, 신발, 가방으로서 무려 72.6%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금감원 "보험사기 혐의업체 테마검사 강화" 2014-03-06 14:00:18
차단하기로 했다. 과도한 보험 판매수당 선지급 관행 개선을 위한 판매수수료 이연제도 개선 방안도 마련된다. 우체국, 수협, 새마을금고 공제에 대해서도 민영 보험과 동등한 규제를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소비자원 "해외직구 배송료·수수료 과도" 2014-03-06 13:02:27
시 과도한 배송료나 수수료 요구(29.5%)가 가장 많았습니다. 구매취소·환급지연·거부(26.4%), 배송지연·배송 중 분실(19.0%), 제품 불량·파손·사후서비스 불가(11.8%), 구매대행사이트 사업자의 연락 두절(6.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접구매 품목으로는 의류·신발·가방(72.6%)이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미세먼지에…여행업계도 '콜록콜록' 2014-03-03 07:00:56
줄었다. 취소 날짜에 따라 20~100%의 취소수수료를 물어야 하는 만큼 여행객들이 날씨를 지켜보다 신중히 구매하기 때문이다. 3월 국내 여행 상품 예약은 전년 대비 20~30% 줄었고, 미세먼지로 인한 취소도 10%를 넘고 있다. 정재민 웹투어 국내사업본부 인센티브팀장은 “도착지의 대기 상태가 괜찮은데도 출발하는 곳의...
<공정위, '경제민주화' 보다 경제혁신에 역점> 2014-02-20 07:00:39
수수료이외에 판매촉진비나 매장관리비를 떠넘기는 행위를 집중해 감시하기로 했다. 국내 백화점은 상품 대부분을 직매입으로 거래하는 외국 백화점과는 달리 매출의 72.5% 가량을 특약매입거래에 의존, 중소업체들의 부담이 크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특약매입거래에서의 불공정 거래행위를 감시하기 위해...
이라크·예멘 등 5개국 여행금지…위반 땐 300만원 벌금 2014-02-18 20:54:54
이 경우 여행사나 항공사에 취소 수수료 부담이 문제가 된다. 여행이 불가능한 4단계 지역으로 지정되면 여행사는 여행객에게 취소수수료를 부과할 수 없도록 돼있다. 그러나 1~3단계의 경우 여행사에 따라 취소 수수료 징수 여부가 제각각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여행계약은 여행사와 고객 간의 개인적인 계약이기 때문에...
'이집트 테러' 과격 이슬람단체 '알마크디스' 소행…20대 괴한, 수속대기 중인 버스안에 폭탄 2014-02-17 21:01:55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을 여행 1단계 여행유의로 하향 조정했다. 반면 미국 정부는 지난달 30일부터 이집트 지역에 3개월간 여행 경고(travel alert)를 내렸다. 이에 대해 외교부 관계자는 “여행경보에 따라 고객이 여행을 취소했을 때 여행사가 고객에게 취소수수료를 물리는 등 문제가 많아 함부로 금지 지역을 정하기...
해외 여행경보국 취소 수수료 0% vs 50% 2014-02-10 06:58:05
2주 전에 취소하면 수수료를 면제해 주기도 한다. 3단계의 경우 100% 환불하거나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처하는 등 각각 다른 규정을 적용한다. 한 대형 여행사 관계자는 “여행경보 1~2단계의 경우 위험 여부가 애매해 취소수수료 면제 여부를 놓고 고객과 다툼이 빚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상황에 따라...
車보험 긴급출동 대행업체 처우 관행 개선 2014-02-04 13:40:16
대상 약관조항은 긴급출동 취소 시 수수료 미지급, 일방적인 업무 범위 및 관할지역 변경, 보험사 비용분담 없는 시설개선 강제, 간판 교체 시 보험사 지정업체 이용 강제, 부당한 계약해지 등 18개 유형이다.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은 고객이 출동요청을 취소한 경우 출동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거나 출동거리가...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대행업체 처우 개선된다 2014-02-04 12:00:32
출동취소시 수수료 미지급 등 18개 약관조항 시정 자동차 보험사와 긴급출동 서비스 대행업체 간의 불공정 계약 관행이 개선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손해보험사 4곳이 정비업체와 체결한 긴급출동 서비스 대행계약서에 부당 계약해지 등 불공정 약관조항이 있다고 보고 이를 바로잡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