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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물가 작년比 1.3%↑…7개월만에 최대 상승(종합2보) 2014-04-01 10:05:49
추가>>근원물가 2.1% 올라…2년1개월만에 최대폭 상승보육시설이용료 등 교육서비스 전월보다 많이 올라 보육료와 유치원비 지원 시작에 따른 물가하락 효과가 사라지면서 3월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비교적 큰 폭으로 확대됐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Ɖ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3월 소비자물가 7개월만에 최고...보육비 중단 `기저효과` 2014-04-01 09:03:59
오름폭이 다소 줄었습니다. 전기·수도·가스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4.3% 올라 높은 상승률을 지속했습니다. 가격 변동폭이 큰 농산물과 석유류를 제외하고 산정하는 근원물가는 지난해 보다 2.1% 올랐습니다. 2012년 2월(2.5%) 이후 2년1개월 만에 최고치입니다.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확대됐지만 17개월 연속 1%대...
3월 소비자물가, 전년비 1.3%↑..상승폭 확대 2014-04-01 08:42:15
오름폭이 다소 줄었습니다. 전기·수도·가스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4.3% 올라 높은 상승률을 지속했습니다. 가격 변동폭이 큰 농산물과 석유류를 제외하고 산정하는 근원물가는 지난해 보다 2.1% 올랐습니다. 2012년 2월(2.5%) 이후 2년1개월만에 최고치입니다.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확대됐지만 17개월 연속 1%대 이하의...
소비자물가 전년比 1.3% 상승…4개월만에 오름폭 확대 2014-04-01 08:41:51
1년 전보다 2.1% 상승해 2월(1.7%)보다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준 근원물가인 식료품·에너지제외지수도 작년 같은 달보다 1.7% 상승해 상승폭이 커졌다.신선식품지수는 농축수산물 가격이 높았던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서는 11.3% 떨어졌고 전달과 비교해서도 1.8% 떨어졌다.2월과 비교해...
소비자물가 작년比 1.3%↑…4개월만에 상승폭 확대(종합) 2014-04-01 08:08:29
수준…근원물가 2.1%↑ 보육료와 유치원비 지원에 따른 기저효과가 사라지면서 3월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비교적 큰 폭으로 확대됐다. 1일 통계청이 발표한 Ɖ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3% 상승했다. 소비자물가는 작년 10월 0.9%에서 11월 1.2%로...
소비자물가 작년比 1.3%↑…4개월만에 상승폭 확대(2보) 2014-04-01 08:05:45
수준…근원물가 2.1%↑ 보육료와 유치원비 지원에 따른 기저효과가 사라지면서 3월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비교적 큰 폭으로 확대됐다. 1일 통계청이 발표한 Ɖ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1.3% 상승했다. 소비자물가는 작년 10월 0.9%에서 11월 1.2%로...
소비자물가 작년比 1.3%↑…4개월만에 상승폭 확대(1보) 2014-04-01 08:00:10
근원물가 2.1%↑…통계청 소비자물가 동향 발표 spee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수출입銀 "2분기 수출, 3% 내외 소폭 증가" 2014-04-01 07:45:36
증가율이 하락함에 따라 수출회복세도 다소 둔화될 전망입니다. 2/4분기 수출선행지수는 전년 분기 대비 0.7% 증가했으나, 수출경기의 기준이 되는 전년동기대비 증가율은 2.1%로 1분기(2.7%) 보다 떨어진 것입니다. 수은 관계자는 "수출선행지수가 미국 등 선진국의 경기회복세와 국내기업의 가격경쟁력 회복에도 중국...
미국 증시, "제로 금리 유지" 옐런 효과에 상승 2014-04-01 06:47:08
전문가들이 추정했던 59.2보다 3.3포인트 낮은 것으로 최근 7개월 래 최저 수준이다. 미국 기업들은 오는 8일 알루미늄업체 알코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1분기 실적 시즌에 돌입한다. s&p500 기업들의 1분기 순익 증가율 전망치는 지난 1월 7.6%에서 최근 2.1%로 낮아졌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유로존 물가상승률 4년 만에 최저, 지난달 0.5%…디플레이션 우려 커져 2014-04-01 03:15:44
wsj는 “유가 등 에너지 관련 상품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2.1% 하락한 반면 농산물과 유가 등 변동성이 큰 상품을 뺀 소비재나 서비스 가격은 천천히 상승하고 있다”며 “늦어진 부활절 연휴 때문에 관광 서비스 가격 상승이 4월로 미뤄진 것도 하나의 원인”이라고 전했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