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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메피아' 182명 전원 퇴출 2016-06-16 18:26:09
운영 △역사 운영 등 5개 분야를 모두 직영화하기로 했다.서울도시철도공사 자회사인 도시철도eng의 안전 업무 2개 분야(전동차 정비, 궤도보수)도 직영으로 전환한다. 직영으로 바뀌면 기존 민간위탁회사에서 일하던 근로자들은 신분을 보장받고 연봉도 최대 21% 인상된다.서울메트로와 도시철도공사 출신 전직 직원인...
구의역 사고 후속대책 발표, 박원순 “지하철 안전분야 업무 모두 직영 전환” 2016-06-16 14:48:00
안전분야는 모두 직영 체제로 전환키로 했다.서울도시철도공사 자회사인 도시철도eng가 담당하는 업무 중 안전 업무에 해당하는 2개 분야(전동차 정비, 궤도보수) 역시 직영으로 전환한다.양 공사는 지난 2008년부터 2012년 사이 인력감축과 비용 절감을 명분으로 핵심 안전분야를 민간에 위탁했지만 구의역 psd 정비직원...
서울시, 메피아 퇴출..."지하철 안전업무 직영 전환" 2016-06-16 10:22:04
기존 민간위탁·자회사 7개 분야가 직영으로 전환될 경우 양공사의 재원 부담액은 현 383억원에서 336억원으로 47억원이 감소할 것으로 추산했다. 시는 메트로와 도철의 현재 전적자 182명은 전면 퇴출시키고 직영 전환 후에도 재고용 대상에서 배제한다. 외주화 확대로 처음 등장한 메트로와 도철의 전적자는 총...
기초지원硏 양자컴퓨터 소재 제어기술 개발 2016-06-14 12:00:35
고밀도로 갇혀 있어 전자가 궤도를 돌면서 스핀(회전)과 자성이 만들어지게 된다. 연구팀은 이 표면에 3차원 비스무스 층을 넣어 궤도자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데성공했다. 기존 온도를 높이거나 흡착제 등 화학물질을 첨가하는 방법보다 제조 공정이 간단하고 에너지를 가할 필요 없이 스핀운동을 활성화할...
크리스탈지노믹스, 미국에 3500억 신약 기술 수출 2016-06-09 18:07:44
기록했다.조중명 크리스탈지노믹스 대표는 “바이오 분야에서도 핵심적 영역인 신약 개발에 집중하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아셀렉스 국내 판매가 궤도에 오르면 실적이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biz칼럼] 위성 관측정보로 신산업을 열자 2016-05-18 17:52:05
16개 국가의 우주 개발 기관들이 참여, 우주기술을 재난 분야에 적극 활용해 인명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2000년부터 활동이 시작됐으며 올 4월까지 110개국에 500여건의 재난·재해 정보를 제공했다. 한국은 2011년 가입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칠레, 터키,...
[다산칼럼] 실리콘밸리의 열린 혁신 2016-05-17 17:51:37
분야까지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다. 태평양 반대편에 있는 일본 기업조차 자신들의 경영과 관련한 문제를 실리콘밸리적 사고로 해결하기 위해 스탠퍼드대와 협력하고 있다. 기업이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를 관련 분야 교수진과 학생들, 기업 임직원이 팀을 이뤄 고민하며 유기적으로 풀어가고 있는 것이다. 기업들이 직면한...
민심 잡았지만…투자자 신뢰 못 얻은 두테르테 2016-05-10 18:44:58
뭘 할지 모르겠다"경제분야 경험 거의 없어 불안 한달간 투자금 3400만달러 이탈"외국인 지분 규제 완화하겠다" 두테르테, 투자자 달래기 나서 [ 이상은 기자 ] 교황이나 여성 등을 상대로 막말을 일삼아 ‘필리핀의 트럼프’라는 별명을 얻은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다바오시장(71·사진)이 지난 9일...
[뉴스의 맥] 돈 안도는 한국 경제, 구조조정 위한 직접 수혈 필요 2016-05-03 17:58:54
발권력 동원해 경기회복 통화승수 낮을 땐 금리인하보다 필요 분야 통화공급해야 '밑 빠진 독 물붓기'될 수도…산은 지원 아닌 예보채 매입 고려를오정근 < 건국대 특임교수·한국경제연구원 초빙 연구위원 > ‘한국판 양적 완화’ 통화정책 논쟁이 뜨겁다. 4·13 총선을 앞두고 강봉균 새누리당...
서울 영동대로에 '야구장 30배' 지하도시 2016-05-02 18:28:23
및 기타 지하공간 공사는 시가 맡고 광역철도궤도 등 시스템 분야 공사는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담당한다. 국비 4105억원과 시비 5069억원이 투입되고, 민자 유치로 2517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서울시 투자분은 삼성동 옛 한국전력 부지 매입에 따른 현대차 공공기여금과 교통개선대책 부담금으로 충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