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중 FTA 막전막후] 年800만弗 소주 수출길 死守한 윤상직 2014-11-12 21:02:23
산업부는 물론 농림축산식품부 직원들도 국내 소주 제조회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감을 잡지 못해 하마터면 중국 측 제안을 수용할 뻔했다. 그때 윤 장관이 기지를 발휘했다. 윤 장관으로부터 긴급전화를 받은 하이트진로의 한 임원은 “발효공정 요건을 넣으면 제품 맛도 달라지고 기계설비도 모두 바꿔야 해 수출이...
하이트진로 90주년 한정판 `진로1924` 판매 2014-11-12 14:14:55
하이트진로에서 1984년부터 10년마다 한정판으로 출시한 소주입니다. 하이트진로는 경기도 이천쌀을 원료로 사용해 진로 최초로 35%도 소주를 제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진로1924 세트는 700ml 제품 1병과 진로 제품의 특징을 담은 스토리북 1권, 그리고 전용잔 2개로 구성됐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1924년부터...
오비·하이트·롯데, 몰트 맥주로 격돌 … '진한 놈'들 전성시대 2014-11-11 11:15:00
다양하게 변해가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싱겁고 맛없다는 오명을 벗겠다는 것.오비맥주의 신제품에 앞서 롯데주류의 클라우드 맥주도 '진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클라우드는 맥주 발효원액에 물을 추가로 타지 않는 '그래비티 공법'을 사용한 몰트 맥주다.롯데주류는...
겨울 외투를 꺼낼 시기, 꿉꿉한 냄새는 어떻게? 2014-10-29 16:12:10
전문점으로 루트캔들을 비롯해 각종 천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천연캔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창업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 매장 크기가 작아 소규모 창업을 계획하는 여성 창업자에게 안성맞춤인 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다양한 방면으로 효능을 가지는 향초. 퀸비캔들의 ...
명절 후 주방은 전쟁터, 설날 뒷정리까지 말끔하게 2014-10-28 08:55:42
성분이 함유된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음식 정리 전, 남은 소주나 청주를 행주에 적셔 냉장고 선반과 벽면을 닦아내면 살균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사진제공: 애경에스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로또’ 1등, 당첨 비결은? ▶ 귀성길, 안전운전 위한 ‘차량점검’ tip ...
진로발효(018120),국내 1위 주정업체..매출 안정적 `고배당주`/ 벽산(007210), 리모델링 시장 성장..동종업계 대비 높은 배당수익률 2014-10-20 10:20:30
진로발효(018120) 소주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주정업체다. 소주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정산업의 높은 시장장벽으로 인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시장파이를 안정적으로 가지고 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정부의 배당확대정책으로 인해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는 가운데 진로발효는 높은 배당정책으로 인해서...
요우커 취향 변화 감지…면세점서 루이뷔통·후 '1위'로 2014-10-12 13:07:33
분석 결과 구매 건 수 기준 1위는 자체브랜드(pb) 제품인 델라페컵얼음이었다. 밤에는 서늘하지만 낮에는 뜨거운 일교차가 큰 날씨의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2위는 빙그레 바나나우유, 3위는 참이슬(병 360㎖), 4위는 펩시콜라캔(250㎖), 5위는 제주삼다수(500㎖)였다.세븐일레븐의 경우 중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2014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청호나이스·위닉스 '높은 만족도' 2014-10-07 07:00:52
도수를 낮춘 소주의 꾸준한 인기로 순한 소주 출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주 산업의 만족도는 상승세를 이어갔다.금복주가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위(역대 7회 1위)를 차지했다. 금복주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특히 금복주는 ‘뒷맛이 깨끗하다’는 점에서...
'은둔의 고수' 디에스자문, 지엔씨에너지 다음 타깃은? 2014-10-06 13:54:31
상승세를 타고 있어서다.mh에탄올은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다른 시장에 속해 있는 기업과 달리 제품의 가격과 판매처가 지정돼 있는 주류업계의 특성상 시장 경쟁이 없다.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소주업계는 점유율 경쟁이 치열하지만 주정업계는 판매처가 단일화돼 있는 데다 지분을...
'한국 맥주 맛없다' 편견 깬다…차가운 '뉴하이트' 중국 판매 '쑥쑥' 2014-09-28 12:00:00
층을 중심으로 '시원한' 한국 맥주와 소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그러나 뉴하이트가 칭따오 맥주와 비교해서 어떠냐는 질문에는 "칭따오는 연령대에 고루 걸쳐 인기가 좋고 많이 마시는 브랜드지만, 뉴하이트는 한국 문화나 새로운 유행을 찾는 젊은 층에게 이제 막 알려지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