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자책도 이젠 렌털 시대…교보문고, 회원제 '샘'서비스 2013-01-10 16:58:16
등 신규사업을 더 키우면서 출판 유통 및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문고는 2011년부터 보스톤컨설팅그룹(bcg)과 손잡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해 왔으며 전자책 중심의 디지털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허정도 교보문고 대표는 “올해는 새로운...
2013년 히트할 지구촌의 소셜 디지털 트렌드는? 2013-01-10 15:53:29
소개했다. 뛰어난 기술력보단 양질의 콘텐츠를 갖추는 게 더 중요하단 얘기다. 구글이 가장 인기가 많은 콘텐츠를 검색 최상단에 띄우는 것도 이 때문이라고 hbr은 설명했다.‘소셜커머스’도 올해 절정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다. hbr은 소셜커머스의 활용도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봤다. ‘데이터 분석’도 중요...
라이브플렉스, 모바일 '포켓영웅문' 다운로드 1위 2013-01-10 14:31:57
풍부한 콘텐츠 등이 많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며 "항후에는 이순신, 광개토대왕 등 한국의 주요 영웅들도 업데이트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라이브플렉스는 포켓영웅문에 이어 '저거노트', '푸칫토크로니클', '천리마마트' 등의 게임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유료화.. 성공할까? 2013-01-10 08:30:00
1분기 중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는 최소 500원 이상의 유료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익모델 조기 유료화를 통해 카톡 성장을 본격화하겠다는 것이다. 카카오페이지는 누구나 쉽게 디지털 콘텐츠를 사고 팔아 수익을 낼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더 강해진 1등 카톡…"조인! 덤벼봐" 2013-01-10 07:26:24
네이트온의 타격이 예상된다. 카카오페이지는 디지털 유료 콘텐츠 장터로 뉴스, 전자책, 음원, 웹툰 등이 거래된다.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도약이자 수익원 확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업계의 관심이 크다. nhn 라인은 일본과 동남아 등 해외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
[프로야구 10구단] 자산 32조 KT, 재정 든든 2013-01-09 17:17:33
등 차별화된 야구 콘텐츠를 제공하고 맞춤형 콘텐츠도 적극 개발할 방침이다. 시설 공사 단계부터 ict를 공간 디자인에 접목해 경기장 시설별 온도·습도·조명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스마트 기기로 입장 등록과 결제, 실시간 주차 정보 확인이 가능해진다. 야구는 물론 레저, 교육 등...
순천·오송…박람회로 지역경제 살린다 2013-01-09 17:16:25
소중한 가치를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콘텐츠로 만들기 위한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이 개최된다. 최호택 배재대 행정학과 교수는 “엑스포 행사는 지자체가 짧은 기간 내에 경제적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수성이 있어 준비과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전·광주·창원=임호범/최성국/강종효 기자 lhb@hankyung.com...
[인사] 수출입은행 2013-01-09 17:11:05
문화콘텐츠산업팀장 김도웅▷선박금융부 선박금융1팀장 김형준▷선박금융부 선박금융3팀장 양종배▷무역금융부 국제팩토링팀장 김승권▷무역금융부 국제무역팀장 배성규▷해외투자금융부 투자사업금융팀장 이호영▷해외투자금융부 국제투자팀장 장성호▷기업구조개선실 기업구조개선팀장 조장래▷상생금융실 성장기획팀장...
'좋아하는 방송' 알아서 보여주는 TV 2013-01-09 17:06:21
tv가 관심사나 선호도를 분석해 관심있는 tv·웹 콘텐츠를 추천하고, 개인 맞춤형 tv 편성표를 제공한다. 친구와 관심있는 tv콘텐츠 정보를 공유하고 시청 중인 tv 화면에서 채팅하거나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etri는 편리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는 차세대 사용자환경(ui) 기술도 함께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술은...
[Smart & Mobile] 카카오톡"우리가 대세"vs조인"게임은 이제 시작"…모바일 메신저 '2차대전' 2013-01-09 15:35:05
뉴스 읽기, 음악·영화와 같은 콘텐츠 소비 등 모든 활동이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이뤄진다면 통신사들의 수익은 더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조성완 lg경제연구소 연구원은 “카카오톡이 단순히 문자를 주고받는 메신저에 머물지 않고 모바일 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이동통신사나 인터넷 포털업체들의 영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