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내년 투자,절세전략 상담받으세요" 2013-10-31 10:50:29
등 체계화된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세미나 종료 이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WMS를 이용해 본인에 대한 투자성향 분석과 함께 자산배분 전략에 따른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자산규모 및 재정적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상담을 원할 경우...
국토부, 부실한 세수관리로 25억원 날려 2013-10-30 10:57:41
세수관리 체계의 문제점이 다시 한번 제기됐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변재일 의원(민주당)이 2012년도 국토부의 세입불납결손액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체 불납결손액 약 64억원 가운데 시효완성으로 인해 받지 못한 금액이 약 25억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변재일 의원은 "채권회수에 무관심한의 태도를 보인...
[2013 한국의경영대상] 고객중심 경영혁신…지속성장 이끄는 힘 2013-10-30 07:08:01
수상업체들은 전사적 공감대를 통한 고객중심의 경영혁신과 다양한 사회적 책임활동이 상당히 구체화됐다”며 “불황일수록 업의 본질과 특성에 맞는 고유의 혁신체계를 수립하고 다양한 평가체계를 통해 이를 정교화함으로써 지속성장의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화제]...
[2013 한국의경영대상] 현대파워텍, 美·中에 변속기 공장…글로벌 경영 가속화 2013-10-30 06:59:05
한 현대파워텍의 노사화합문화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유기적인 협조체계의 근간이 되며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현대파워텍은 시장 환경, 경제 전망, 고객 필요, 사회적 가치 등에 대한 체계적 종합 분석을 바탕으로 재정립한 ‘with nature, to the best, for your...
[2013 한국의경영대상] 교통안전공단, 운수회사 안전교육…車사망사고 4년째 감소 2013-10-30 06:58:12
분석 등 맞춤형 안전관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운전습관을 근본적으로 교정하기 위해 교통안전체험교육과 디지털 운행기록 분석서비스 등을 운수회사에 제공한다. 화물자동차, 버스 등의 운전자 자격관리를 시행해 운수종사자에 대한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사업용 자동차 사망자...
윤호중 "통계청 취업자 통계 산정방식 개선해야" 2013-10-29 14:45:42
따라 분석한 전국의 최근 5년 평균 체감실업률은 7.6%로, 같은 기간 통계청 발표 평균 실업률(3.4%)의 2.2배다. 윤 의원은 "선진국에선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지 않는 한계근로자나 불완전취업자를 넓은 의미의 실업자로 규정해 고용정책에 반영한다"며 "실업률 보조지표의체계적인 조사와 체감실업률 발표가...
"주택보증, 못 받은 돈 1조2940억" 2013-10-28 21:05:13
현황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시공사의 재무현황과 대표자 신용상태 등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할 계획”이라며 “정상-주의-관리 등 3단계로 나누는 보증사업장 관리 체계를 정상-주의-경계-관리-경보 등 5단계로 세분화하겠다”고 답변했다.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밴 시장구조 개편시 수수료 26% 이상 낮아져"(종합) 2013-10-28 15:47:29
26% 이상은 낮아진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지난 25일 강원도 웰리힐리파크에서 여신금융협회 주최로 열린 '밴 시장 구조 개선방안' 기자간담회에서 이런 내용의 최종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KDI에 따르면 현재 밴 수수료는 건당 평균 113원으로 추정되는데, 밴사와 가맹점이...
"밴 시장구조 개편시 수수료 26% 이상 낮아져" 2013-10-28 12:00:10
26% 이상은 낮아진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지난 25일 강원도 웰리힐리파크에서 여신금융협회 주최로 열린 '밴 시장 구조 개선방안' 기자간담회에서 이런 내용의 최종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KDI에 따르면 현재 밴 수수료는 건당 평균 113원으로 추정되는데, 밴사와 가맹점이...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불만을 혁신 아이디어로 활용하라 2013-10-28 09:12:44
고객정보관리, 인적역량, 접점서비스관리체계, 업무프로세스)을 갖추고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마련하는 것이다. 고객 조사를 기업의 시장경쟁력 평가도구로 잘 활용한다는 점도 돋보인다.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적으로 파악하는 단계를 넘어 고객의 눈으로 조명하고 전사적 차원에서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