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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스톡옵션 및 맞춤형 군복무 도입 2013-06-12 16:28:12
이상의 계약기간 만료시 현급으로 지급받는 새로운 개념의 ‘중소기업형 스톡옵션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주식으로 지급하는 기존 스톡옵션의 경우 대부분 비상장사인 중소기업의 현실을 감안할 때 현금화가 어려워 우수인력을 유인하는 인센티브로 매력이 부족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중기청은 신개념...
[통합KT 4주년] "가상재화 망 구축에 3조 투자…2만5000개 일자리 만들겠다" 2013-06-11 17:05:37
적용한 웹 방식의 양방향 iptv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새 서비스를 도입하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올리고 찾아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kt는 설명했다. tv를 컴퓨터처럼 활용하게 될 것이란 얘기다. 이 회장은 “진화한 가상재화 망과 플랫폼에서 누구나 고가의 교육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릴...
[사설] 우량기업들이 증시를 보이콧하는 이유 모르시나 2013-06-11 17:02:28
치명타를 입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업체와의 계약내용 같은 민감한 영업비밀을 공개해야 하는 상황으로까지 몰린다. 여기에 전체 이사 수의 4분의 1 이상을 사외이사로 의무적으로 채워야 한다. 자산 2조원 이상인 회사는 심지어 과반수다. 감사와 별도로 준법지원인까지 둬야 한다. 게다가 주가가 떨어지는 날에는 투자자들...
보험사, 자문 수수료 허용되나 2013-06-11 14:47:04
등 보험자문 제도 도입을 검토키로 했다. 보험산업의 성장성을 높이고 저소득층에 대한 금융자문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박용욱 금융감독원 보험감독국장은 11일 라이나생명이 주관한 ‘창조금융,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세미나의 토론에 참석해 “보험사들의 교육과 관리로 세무·재무 측면에서 보험설계사들의...
납품단가 조정협의 확대…대기업 외 중견기업도 포함 2013-06-10 17:13:46
조정협의권’을 도입하면서 원사업자의 범위를 시행령으로 정하도록 한 데 따른 것이다. 정진욱 공정위 기업거래정책과장은 “납품단가 조정협의권은 협상력이 떨어지는 중소 하청업체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인 만큼 원사업자의 범위에 대기업뿐 아니라 중견기업도 포함돼야 한다”며 “다만 납품단가 조정협의권이...
"정규직 과보호 풀어야 비정규직 문제 해결" 2013-06-10 17:10:25
계약은 위헌" 일감을 받은 협력업체의 직원(사내하도급 근로자)과 일감을 맡긴 원청 기업은 계약관계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에 ‘불법파견된 사내하도급 근로자는 원청 기업이 직접 고용해야 한다’고 규정한 파견근로자보호법 조항은 위헌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규직에 대한 과보호 문제를...
직장어린이집 만들면…용적률 완화·中企엔 최대 6억 2013-06-10 16:57:52
경우 해당 기업은 보육수당을 지급하거나 지역 어린이집과 위탁계약을 맺는 등의 대체수단도 가능하다. 복지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대상 기업 919곳 중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한 기업은 359곳으로 39.1%에 불과하다. 보육수당을 지급하는 기업은 253곳(27.5%), 위탁계약을 맺은 기업은 71곳(7.7%)이다. 직장어린이집은...
전력난 불안 '블랙아웃' 공포 확산, 병원-의류매장 '비상' 2013-06-10 11:41:09
폭탄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누진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이에 시민단체들은 에너지 절약에는 공감하지만, 누진에 따른 전기요금 인상에는 반대하는 입장이다. 친환경 에너지 기업 (주)이화하이테크 제품 ehwa ess는 현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되고 있다. 피크 시간이 아닌 전기요금이 저렴한 시간대에 전력을 충전...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1조원 회사채 손실 불가피(종합3보) 2013-06-07 19:21:47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감소하고 벌크선 운임 지수(BDI)가 올라가지 않아 고정적 운임수익을...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2보) 2013-06-07 16:40:56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감소하고 벌크선 운임 지수(BDI)가 올라가지 않아 고정적 운임수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