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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때문에 기초연금 깎였던 노인들, 9월부터 전액 수령 2018-05-27 13:22:05
기초연금 깎였던 35만명 가운데 10만명 구제 기준 높아져 나머지 노인들도 삭감액 축소 국민연금을 받는 탓에 기초연금을 삭감 당했던 노인 10만여 명이 오는 9월부터 25만원으로 오르는 기초연금을 전액 받게 된다. 2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오는 9월부터 기초연금이 월 20만원에서 월 25만원으로 인상되고 기초연금을...
서유럽 첫 포퓰리즘 정권 출범에 EU개혁 '휘청' 2018-05-24 14:35:37
대폭 확대하고 노동시장·연금제도 개혁을 철폐하겠다고 밝혀 우려를 키웠다. 연정의 이런 계획은 이미 약해질 대로 약해진 이탈리아 경제를 더 심한 재정적자의 늪으로 밀어 넣고 이미 그리스의 구제금융 위기로 한차례 휘청했던 EU에 더 큰 파문을 불러올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브뤼노 르메르 프랑스 경제장관은 최근...
김상조 "신고반복 업체 직권조사…갑질사건 조사방식 개선" 2018-05-24 12:16:07
피해구제의 실효성을 높이는 안을 강구하고 있다. 다만 과징금과 형사처분을 강화하는 것만이 경제 질서를 강화하는 유일한 길은 아니다. 칼날 위의 균형을 찾도록 하겠다. -- 4대 갑을관계 개선 업무는 대리점 분야만 시장감시국에서 하고 있다. ▲ 1년 반 전 기업거래정책국의 업무량이 많아서 시장감시국에서 해왔는데...
납품단가 부당인하 대기업 공공입찰 제한…'원스트라이크아웃'(종합) 2018-05-24 10:22:50
또 납품대금 조정협의 제도를 하도급 거래에서 수·위탁거래로 확대하고, 조정협의 신청에 따른 보복행위 금지규정을 하반기에 상생법 개정을 통해 신설한다.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및 피해구제의 실효성을 제고하고자 공정위는 중소기업 피해가 크고 앞서 도입된 위법행위와 유사한 7개 위법행위에 대해 징벌적 손해배상...
납품단가 부당인하 대기업 공공입찰 제한…'원스트라이크아웃' 2018-05-24 09:32:15
또 납품대금 조정협의 제도를 하도급 거래에서 수·위탁거래로 확대하고, 조정협의 신청에 따른 보복행위 금지규정을 하반기에 상생법 개정을 통해 신설한다.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및 피해구제의 실효성을 제고하고자 공정위는 중소기업 피해가 크고 앞서 도입된 위법행위와 유사한 7개 위법행위에 대해 징벌적 손해배상...
단체구성권 명문화·징벌적 손해배상 강화…공정위, '대리점갑질' 근절대책 발표 2018-05-24 09:30:00
피해구제 수단 확충법 위반 행위에 대한 피해구제 강화를 위해 징벌적 손해배상제 적용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특히 악의성이 명백한 '보복조치' 행위에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우선 확대한다.현행 대리점법은 구입강제 및 경제상 이익제공행위에 대해 실제 손해액의 3배를 배상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또 대리점법...
당정 "대·중소기업 협력이익 공유제 법제화 추진"(종합) 2018-05-24 09:11:44
'사인의 금지청구제', 본사가 대리점에 대한 보복행위의 실손액 3배를 배상하도록 하는 '징벌적 손해배상제' 등을 신설하기 위해 대리점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상조 공정위원장은 "대리점 권익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공정거래 조건으로 대리점의 협상력을 강화하고, 피해 대리점에 대한...
"개헌보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헌법질서 정립" 2018-05-22 06:20:01
살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헌정의 난맥상이 제도 자체 문제점보다 운영에 기인한다"고 지적한다. 그는 각종 폐해를 낳은 대통령 5년 단임제를 4년 중임제로 바꾸는 안을 검토할 수 있다고 전제한 뒤 사법기관의 대통령 견제권 강화, 대통령 사면권 제한, 감사원 독립, 인사제도 개혁이 뒤따라야 한다고 제안한다. 그러나...
[집코노미] '역전세 시대'에 전세보증금 안전하게 돌려받는 법 2018-05-21 07:30:00
부동산 관련 제도에 훤한 집주인들이라면 이를 악용해 소송보다 더 오래 끌 수도 있다. 임차인에게 구제 수단으로 주어지는 것들이 오히려 독이 되는 셈이다. 결과적으로 한두 달을 버릴 수 있는 만큼 신중할 필요가 있다. 여러 모로 임차인들이 불리하다. 그래서 예방을 강조한 것이다.”▶경매 이외엔 대안이...
1372상담센터, 640만 빅데이터로 소비자피해 선제 대응한다 2018-05-18 10:00:00
등으로 피해 사례를 상담하고서 구제를 지원하고 있다. 상담센터를 통해 연간 80만 건에 달하는 소비자상담·불만 정보가 축적되고 있으며, 작년 말 기준으로 643만 건이 쌓였다. 공정위는 이 정보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정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소비자불만이 증가하거나 소비자 피해·위해 우려가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