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수혜주, '진짜'는 실적에서 나온다…옥석 가려보니 2014-08-07 11:00:34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도 중국 부문 성장이 점쳐지고 있다. 상반기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하락으로 내수 판매는 부진한 반면 중국 판매는 꾸준히 증가했다. 한국투자증권은 2분기 농심 중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중국 생수사업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농심은 내년까지 중국...
[안전한 먹거리] 농심, 업계 최초 전제품 HACCP 인증…잔류 농약 등 위험물질 사전 차단 2014-08-07 07:00:08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일본과 같은 원전사고에도 농심 제품이라면 안심할 수 있는 이유다.농심은 이 같은 전문적인 연구개발(r&d) 분석 기술이 국가로부터 인정받는 수준이 됐다고 자부하고 있다. 농심은 1997년 1월 라면회사로는 처음으로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화학에 관련된 분야에 대해 공인 인정을 받았다. 농...
신라면 28년만에 디자인 변경 ‘포장 뿐 아니라 맛도 대변신’ 2014-08-05 07:00:37
신라면의 디자인 콘셉트는 ‘단순함’으로, 캘리그래피(calligraphy; 손글씨)로 처리한 로고 ‘辛(매울 신)’과 강렬한 빨간 바탕은 강조하되 나머지 디자인적 요소는 과감히 생략하거나 간소화했다. 또한 신라면의 맛도 바뀌었다. 농심은 그동안 축적된 소비자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해 신라면의 원료 배합비를 최적의...
신라면 28년만에 맛-포장 변화, 어떻게 변했나 보니 2014-08-05 00:16:19
라면이 28년간 고수했던 디자인과 맛을 전격 수정한다. 4일 농심은 맛과 디자인을 개선한 신라면을 8월부터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28년간 국내외 소비자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한편, 신라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확고히 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보다 강렬한 인상을 심겠다는 취지이다"고 밝혔다. 포장지는...
신라면, 28년 만에 맛-디자인 업그레이드 ‘대변신’ 2014-08-04 22:12:02
라면이 출시 28년 만에 맛과 포장지를 새롭게 개선해 출시한다. 8월4일 농심 측에 따르면 맛과 포장 디자인을 전면 개선한 신라면 제품을 이달부터 새로 출신한다. 신라면 맛과 포장이 바뀌는 것은 1986년 첫 제품 출시 이후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농심 측은 “그 동안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음식...
농심 신라면, 28년만에 전면 리뉴얼…"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2014-08-04 21:43:36
] 국내 라면 시장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이 28년 만에 맛과 포장지 등 제품을 전면 리뉴얼했다. 농심은 맛과 포장 디자인을 개선한 신라면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1986년 출시된 신라면의 맛과 포장이 바뀐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리뉴얼은 신라면을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갖는 브랜드로...
'辛라면' 디자인·맛, 28년만에 업그레이드…글로벌 브랜드 위상 반영 2014-08-04 09:58:51
신라면의 두번째 변화는 맛에서 찾을 수 있다. 농심은 그동안 축적된 소비자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해 신라면의 원료 배합비를 최적의 수준으로 조정, 면 식감을 더욱 쫄깃하게 바꾸고 국물과의 조화도 한층 높였다. 또한 농심은 라면 면발의 퍼짐 현상을 완화하는 노하우를 개발, 신라면에 우선 적용했다.농심 관계자는...
'LA 괴물' 류현진 연승에 라면株 희비…오뚜기 6월 이후 20% '오뚝' 2014-08-01 14:41:51
증시에서 '오뚝' 일어섰다. 대표 라면주인 농심과 삼양식품 주가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오뚜기가 상반기(1~6월) 내내 지속된 국내 라면업체들의 점유율 경쟁에서 사실상 승리의 깃발을 잡았다고 분석했다.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뚜기는 지난 6월 이후 약 ...
여름철, 더위 잡는 ‘이열치열’ 매콤 메뉴~ 2014-07-29 15:20:42
매운맛 평가지수)가 2768SHU로 비벼먹는 라면제품인 `비빔면` 류 중에서는 가장 매운 제품이다. `팔도쫄비빔면`은 4월 시장에 출시된 이후 1개월 만에 농심 `찰비빔면`과 오뚜기 `메밀비빔면`을 제치고 2위로 등극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팔도쫄비빔면`의 인기 요인은 쫄면 같은 식감의 쫄깃하고 탱탱한...
올 30% 급등…오뚜기 주가 '우뚝' 2014-07-25 21:40:47
시장에선 오뚜기 상승세의 이유로 ‘라면시장 점유율 상승’을 꼽았다. 오뚜기의 라면시장 점유율은 지난달 18.2%다. 1위 농심(57.2%)과의 격차를 39%포인트로 좁혔다. 지난 1월 점유율 격차는 45.1%포인트였다. 미국 프로야구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를 광고모델로 쓴 진라면의 매출이 지난해 1040억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