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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국방대, 금융교육 업무협약 2013-05-08 11:49:17
상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금융감독원은 앞으로 국방대 교육생을 상대로 학과 과정과 군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은행·증권·보험 관련 민원 상담과 고금리·불법 채권추심 등 불법 사금융 피해 상담도 할 예정이다. 은행과 신용회복위원회도 재무설계방법 같은 일반금융 상담과...
금감원, 국방대학교와 MOU 체결 2013-05-08 11:37:39
8일 국방대학교와 '금융교육 및 금융상담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국방대학교 교육생에게 학과 과정과 군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금감원 및 국방대학교가 협의해 결정하되, 강의는 금감원 직원 및 금융업계 전문가가 맡는다. 또...
금감원, 금융사별 전담 민원관리 시스템 도입 2013-05-07 09:56:30
마을을 순회해 상담행사가 실시되고 장애인과 노인 등에 대한 특별 상담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그밖에 금융소비자의 민원처리현황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민원처리확인제도와 쟁점이 동일한 다수인 피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구제할 수 있는 집단분쟁 조정제도의 도입도 검토됩니다. 오순명...
김문수 지사, 동두천 찾아가는 도민안방에서 봉변 당할 뻔 2013-05-02 18:14:19
진행된 '찾아가는 융합적 도민안방'에서 상담을 진행하던 중 현장민원을 신청한 한 여성으로부터 모욕적 발언과 함께 삿대질까지 당했다. 이 민원인은 "동두천의 재정자립도가 도내 최하위로 먹고 살기 힘들어 거지처럼 살고 있다"며 "의정부, 양주, 동두천 등 3개 시(市)가 통합해야 변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
한장이면 해결 !…혜택 모두 모은 '원카드' 대세 2013-05-01 14:19:08
‘2012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이는 2009년부터 4년 연속이다. 카드업계에서 4년 연속 1등급을 받은 것은 삼성카드가 유일하다. 삼성카드는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2005년부터 소비자가 직접 삼성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개선점을 발굴하는 ‘cs패널’을...
여신금융協 상담·신고 번호 5월부터 일원화 2013-05-01 12:00:50
나뉘어 있던민원 상담과 신고 전화번호를 5월부터 자동응답시스템 대표번호(02-2011-0700)로일원화한다고 1일 밝혔다. 아울러 통합민원시스템(CTI) 도입으로 실시간 민원상담 이력 확인을 통한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처리단계별 진행상황은 민원인에게 인터넷과...
여신협회, 통합민원시스템 도입‥편의 개선 2013-04-30 19:18:14
있던 민원 상담 및 신고 전화번호(02-2011-0700)를 5월부터 일원화해 통합민원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이로써 실시간 민원상담이력 확인을 통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ARS 이용안내를 통해 불법모집·불법가맹점 신고, 각종 조회서비스와 신용카드 발급중지 서비스까지...
금융당국 "소비자보호, 금융사 CEO가 앞장서게 할 것"(종합) 2013-04-29 17:38:36
금융서비스 상담은 금융회사가 본질적으로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며 "모범규준에도 상품 개발·판매·사후관리 등 관련내용을 세부적으로 담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은행의 금리관련 민원과 관련해 "90%는 은행이 수용 가능한 사례"라며 "금융회사가 대출 자체엔 신경을 썼지만, 사후관리를...
금융위 부위원장 "불합리한 금융관행 전면 개선" 2013-04-29 15:00:07
손질한다. 모범규준이 민원이나 분쟁처리 같은 사후관리에 치중돼 '예방적 기능'이 미흡한데다 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강화시켜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기 때문이다. 정 부위원장은 또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에 금융소비자들은 상품 특성이나 계약 조건을 충분히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경동보일러 우수 콜센터 수상 2013-04-18 15:41:17
있는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속도, 종료태도 등을 측정했다.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는 체계적인 고객 응대 시스템과 상담원들의 고객 민원 해결 의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