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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유동성 확대 전망, 수혜업종은?" 2012-08-10 14:37:59
예를 들어 만기가 10년이다. 그 안에 리보금리가 0~6% 사이에 있고 한국이 부도만 나지 않으면 5%대의 금리를 보장하겠다는 것이다. 당연히 리보금리는 0~6% 사이에 있다. 또 한국이 부도날 확률이 있겠는가. 언뜻 보면 안전하게 5%의 고금리를 얻을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함정은 만기가 10년이라는 것이다. ...
"ECB, 유로존 시간 끌기에 합류?" 2012-08-03 09:51:00
한 사람들이 많다. 지난주만 해도 나를 믿어달라고 했는데 왜 갑자기 입장이 바뀌었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Q&A 세션에서 왜 지금 달라졌느냐고 물어보니 이런 표현을 썼다. 아무것도 안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대책을 강구하되 수주 내로, 몇 주에 걸쳐 보완을 해 보겠다는 답변이었다. 몇 주라는 단어가 주는...
부동산 전문가 "금리 내려야" 2012-07-10 17:17:56
집을 사겠다는 실수요자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택매매거래 활성화에도 다분히 기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금리를 인하할 경우 가계대출 부실이 더 악화될 것이란 일부 지적에 대해서도 전문가들은 기우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전화인터뷰> 권주안 주택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금리를 낮춘다고 해서...
[6일 조간신문브리핑] `빚타운` 된 뉴타운 2012-07-06 07:23:57
사 살펴보는 조간신문브리핑 시간입니다. 먼저 한국경제신문입니다. ▲ 한국경제 - `빚타운` 된 뉴타운 한국경제신문은 오늘 1면 머릿기사로 조합원들의 상당수가 수억원대의 빚더미에 올라 속앓이를 하고 있는 가재울 뉴타운 3구역의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택경기 침체로 일반 분양 아파트의 미분양 물량이...
[마감시황] 외국인 이틀째 매수‥1890선 회복 2012-06-19 19:07:13
순매수해 이틀 연속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다만 차익실현에 나선 개인이 1천6백억원을 팔아치웠고 기관도 38억원 순매도하면서 지수에 부담을 줬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와 운송장비 등을 제외하고 대다수 업종이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인 가운데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등...
[글로벌이슈 진단] 유로존 ‘산 넘어 산’…스페인 우려 부각 2012-06-19 07:05:23
떨어뜨려 달라는 것이다. 스페인의 사정을 닮아가고 있는 이탈리아도 급하게 됐다. 그래서 이탈리아 정부에서는 유럽중앙은행이나 유럽의 구제금융기금인 ESM이 반 자동으로 유럽 국채시장에 개입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자고 제안하고 있다. 그렇지만 유럽중앙은행 ECB는 아직 요지부동이다. 중앙은행은 정부를 구제하는...
"유로존 문제 장기간 지속, 美-中 경기회복 기대" 2012-06-15 10:41:03
즉 경제를 분석하는 사람들의 손은 떠났다. 우리의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진단은 하지만 정확한 예측이 힘들다는 것이 현재 최대의 문제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이 도출됐을 경우 어떻게 대응할 것이냐가 더 중요한 전략이 된다. 세 가지 관점에서 보고 있다. 첫 번째는 누가 되든 유로존에 잔류하겠다는...
[마감시황] 코스피 1860선 상승 마감 2012-06-11 19:17:12
해소되면서 외국인이 1300억원, 기관이 1000억원을 사들였습니다. 개인만이 2500억원의 차익실현 매물을 내놓으면서 추가 상승을 저지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증권과 화학이 3%넘게 올랐고, 기계와 전기전자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포스코 등 시총 상위종목 대부분 상승한 가운데 LG화학과 SK이노베...
조선업계 "해양플랜트가 버팀목" 2012-05-07 17:11:49
수주가 특정 사에 몰리지 않는 업계 특성만 봐도 그렇고 굵직한 건이 대기 중이어서 기술력과 업력, 레퍼런스, 뛰어난 관리능력 등이 결국 결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현대중공업 관계자 "좋은 가격 받기 위해 지금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고 하반기 되면 우리 수주 목표도 있으니 진행 중인 건들은 다...
"철강, 전방산업 부진에 어려움 가중..하반기 개선" 2012-05-04 15:14:19
사는 전략이 필요하다. 다시 말해 역발상적인 투자전략이 필요한 시기다. 현대제철 기본적으로는 현대, 기아차 그룹 내에서 자체적인 철강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제철과 현대하이스코를 통해 헌대자동차그룹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시장을 가지고 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지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