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과 사람에 지친 당신, 힐링 하세요 2013-04-22 18:08:58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식, 음료 업계에서는 이러한 관심에 빠르게 대응하여 콩의 효과를 강화시킨 제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콩은 기본적으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누구에게나 이로운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콩의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주름개선의 효과까지 있다고...
하나금융 '행복나눔委' 출범 2013-04-22 17:50:44
지원하고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행복나눔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이 위원장을, 계열사 최고경영자(ceo)가 분야별 사업을 담당한다. 앞줄 왼쪽부터 윤용로 외환은행장, 최흥식 하나금융 사장, 김 회장, 김종준 하나은행장, 임창섭 하나대투증권 사장. 하나금융 제공 ▶[핫이슈] 급등주...
동부대우 첫 작품은 스마트 냉장고 2013-04-22 17:46:54
있다. 스마트폰으로 소비자의 사용 습관을 분석해 절전관리를 할 수 있으며, 요리 앱 ‘만개의 레시피’도 제공한다. 용량은 830~860ℓ로 실버, 화이트 등 네 가지 모델이 있다. 가격은 180만~250만원대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 침대 위의 불청객 싹 빨아들이세요▶ 벌써 '물만난' 제습기…올봄 판매량...
갤S4 맞을 준비…美 1400개 베스트바이 '들썩' 2013-04-22 17:41:56
두 배 가까이 많다. 소비자들은 이곳에서 삼성 브랜드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카메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단독 계산대가 있어 사실상 독립 매장처럼 운영되며, 삼성이 따로 고용한 직원이 제품을 안내할 계획이다. 마이크 수아레즈 유니언스퀘어지점장은 “지난 3월 갤럭시s4가 뉴욕에서 처음 공개될 때 반응이...
캐논, 렌즈교환 카메라 10년째 1위…IDC조사, 세계시장 점유율 46% 2013-04-22 17:41:34
있어 다양한 소비자에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캐논은 한국 시장에서도 렌즈교환식 및 dslr 카메라 모두에서 10년 동안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만 화질은 dslr과 비슷하지만 무게와 크기를 줄여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군에서 캐논은 한 자릿수 점유율에 그치고 있다. 소니와 삼성이...
가정의 달, 스마일캣으로 특별한 추억 만들자 2013-04-22 17:34:57
제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 디지털 사진인화 전문업체 ‘스마일캣’은 사진인화 및 포토북, 포토앨범, 포토달력, 포토노트, 포토스케치북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일캣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떴다! 선물의 신’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에게...
[사설] 대형마트 규제 1년, 도대체 무엇을 보호했나 2013-04-22 17:28:32
축낸 꼴이다. 소비자의 편익 훼손은 추정조차 어렵다. 누구를 위한 규제였는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 정부가 무언가를 보호하겠다고 해서 보호되는 시대가 아니다. 산업 변화라는 거대한 흐름에 적응하지 못하면 그 어떤 유통업태라도 앞날을 기약할 수 없다. 아무리 대형마트를 공적(公敵) 삼아 꽁꽁 묶은들 전통시장이...
신용·주택담보대출 따라 중도상환수수료 차등화 2013-04-22 17:16:03
소비자 보호가 정책목표로 자리잡으면서 금융당국은 수수료 개편이 불가피하다는 쪽으로 입장을 정했다. 금융당국은 조만간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려 중도상환 수수료 합리화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국회에서 작년부터 중도상환 수수료가 필요한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 제기가 있었다”며 “곧...
KT TV광고 `소비자 오인 우려`‥방통심의위 `권고` 2013-04-22 17:15:53
소비자를 오인하게 할 소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권고를 내렸습니다. 권고는 심의 규정 위반 수위가 상대적으로 낮을 때 내리는 행정지도입니다. 방통심의위는 `뭉치면 올레`가 서비스 결합의 유형에 따라 기본료 할인을 제공하는 서비스임에도 광고가 IPTV를 덤으로 끼워주는 것처럼 표현해 소비자를 오인시킬...
이번엔 신발 패스트 패션…이랜드, 슈펜 출시 2013-04-22 17:11:07
“소비자들의 신발 구매 패턴이 백화점이나 브랜드별 매장에서 멀티숍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여러 브랜드 제품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게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상품 구색이 장점인 멀티숍과 ‘다른 데서 한 켤레 살 값에 두세 켤레 살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spa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