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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마트 '파견 압력' 매년 조사 2013-07-04 17:32:10
활동 위축 공정거래위원회가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의 판촉사원 불법 파견 요청 행위를 적발하기 위해 매년 서면 실태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지난해부터 납품업체에 대한 부당한 판촉사원 파견 요청 행위를 제한하는 ‘대규모 유통업에서의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시행하고 있지만, 납품업체들이 거래...
서울대, 세계은행에 이어 ADB와도 양해각서 체결 2013-07-04 15:41:20
및 혁신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 합의했다. 또 이를 위해 관련분야에서 공동연구 및 정례 세미나를 개최하고 향후 심도 있는 인적교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서울대가 adb와 같은 주요 국제금융기구와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4월 서울대는 세계은행과도 보건, 의료...
[BIZ Insight] '모바일 빅뱅' 이끈 KT…이젠 세계 시장 '정조준' 2013-07-04 15:35:00
소비 활동의 중심, 즉 ‘미디어 허브’로 떠오를 것이란 전망에서다. 정보통신기술(ict) 사업자들의 격전지가 모바일에서 거실로 이동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자 iptv 서비스 혁신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iptv 혁신은 올 들어 가시화하고 있다. 1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tv 서비스인 ‘올레tv...
2850만弗 모금…美 교육·정치권 '거물'로 떠오른 미셸 리 2013-07-03 17:32:37
기부 미국에서 공교육 혁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계 미국인 미셸 리(43·사진) 전 워싱턴 교육감이 미국 교육계와 정치권에서 ‘거물’로 떠올랐다. 2일(현지시간)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리 전 교육감이 2010년 설립한 교육개혁 단체 ‘스튜던츠퍼스트(studentsfirst)’는 2011년 8월~2012년 7월까지 1년간...
구본무 LG회장 "틀을 넘어 세상을 보라" 2013-07-03 17:12:48
연구소, 대학, 기업, 사회단체 등에서 2주간 다양한 체험 활동을 벌이게 된다. lg는 학생들이 탐방보고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대상 1개팀 500만원, 최우수상 2개팀 각 300만원 등 총 3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상자 중 졸업예정자에겐 lg 입사 자격을, 재학생에게는 인턴 자격을 부여한다. 올해까지 2340명이 이...
삼성전자, 지난해 187조원 경제적 가치 배분(종합) 2013-07-02 18:29:14
달한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에 2천454억원을 썼으며, 주주 배당금과 채권자 이자비용으로 1조8천억원을 지급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5천261명을 포함해 최근 3년 동안 협력사 임직원 1만5천897명에게 경영·전문기술·혁신기법 등 교육을 지원했다.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한경포럼] 1913년 vs 2013년 2013-07-02 17:25:53
혁신에 대한 노력과 의지였다. 영원한 시대정신은 변화와 혁신 그로부터 100년이 지난 지금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이 기술들은 세계를 보다 글로벌화하고 하나로 만든다. 당장 생산이나 소비체제를 바꾼다. 사람의 노동력을 컴퓨터와 로봇이 대체한다. 대량생산보다 주문생산체제가 각광받는다....
삼성전자, 지난해 187조원 경제적 가치 배분 2013-07-02 14:52:53
발전을 위한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에 2천454억원을 썼으며, 주주 배당금과 채권자 이자비용으로 1조8천억원을 지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5천261명을 포함해 최근 3년 동안 협력사 임직원 1만5천897명에게 경영·전문기술·혁신기법 등 교육을 지원했다. 엔지니어링 아카데미와 태양광 인터넷스쿨 등...
김준기 회장, 동부대우전자 공장 첫 방문…현장 임직원 격려 2013-07-01 14:08:28
활동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그룹"이라며 "후발기업으로 출발했지만 기업가정신과 혁신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동부그룹을 만들었다"고 말했다.이어 "대우전자는 그 동안 살아남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은 회사였지만 이제 동부대우전자라는 새로운 기치 아래 미래를 향해...
한국공항공사창립33주년…운영효율성과 고객서비스 최고 2013-07-01 13:18:24
등 고객현장에서의 서비스품질 혁신활동을 전사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최신시설과 장비를 갖춘 경쟁공항과의 서비스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또한 서비스 역량이 뛰어난 고객접점직원들을 cs현장코치로 임명해 서비스 개선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문상담원의 공항이용안내 상담서비스인 전국공항 컨택센터(1661-2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