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인당 3만弗 시대, 지속적 성장동력 없이 불가능> 2013-01-03 04:58:07
어렵지만 소비, 부동산시장, 고용 등과 밀접하게 연관됐다는 이유로 가계부채의 연착륙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 연구원은 "가계부채 문제가 연착륙하면 소비자가 지갑을 열고, 기업의 투자가 살아나고, 미래 먹거리가 확보된다"면서 "잠재성장률 제고에 가계부채 문제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ykbae@yna.co.kr(끝)<저...
`체크카드시장 변화 예고' 국민카드 가맹점 할인 확대 2013-01-03 04:55:33
기업 상품을 구매하지 않으면서 실속만 챙기는 얌체 소비자)의 득세로 카드 상품의 가격 경쟁 시대는 끝났다고 평가했다. 그는 "체리피커 등의 발달로 고객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져 카드 상품 가격으로경쟁하던 시대는 저물고 있다"면서 "카드 브랜드 가치, 취향이 중요해지고 있다"고밝혔다. 최 사장은 카드...
"금융소득 종합과세 피하자" 큰손들 물가연동채로 몰렸다 2013-01-02 20:54:33
했다.물가채는 정부가 발표하는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맞춰 해마다 원금이 늘어나는 점이 다른 국고채와 다르다. 대신 금리는 낮다. 일반적으로 채권 금리는 물가상승률과 이를 감안한 실질이자율이 합쳐져서 결정된다. 하지만 물가채는 물가상승률이 원금 자체가 늘어나는 자본이득으로 계산된다. 원금 증가액은 과세대상이...
우리아이의 건강한 식습관…정답은 식탁의자 2013-01-02 19:08:48
엄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비자시민모임에서 베스트밸류를 인정받은 리안 유모차의 패밀리 제품인 리안 식탁의자는 탈부착과 세척이 간편한 이중 식사판으로 음식물을 흘렸을 때 매트만 분리하여 간편하게 닦거나 물 세척이 가능하며, 성장 별 5단계 높낮이 조절 기능이 있어 부모와 같은 눈높이에서 교감을 ...
"애미야, 보일러 대신 디지털TV 놔다오" 2013-01-02 18:17:40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 a/s 세가 지를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 tv 구매나 방송으로 전환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은 3개월 동안 정부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기존 아날로그 tv로 계속 시청하려면 디지털 방송을 아날로그 신호로...
지자체, 中企 지원 '팍팍'…실적 '날개' 2013-01-02 17:08:30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울산상의는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브랜드 개발·홍보·컨설팅을 해준다. 칠보공예 전문업체 남정은 이 사업 지원으로 새로운 기업 브랜드를 개발한 뒤 온라인 판매를 통해 전년 대비 27%의 매출 성장을 가져왔다. 전국종합=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사설] 기업인이 기업인의 언어를 쓰지 못하는 어떤 新年辭 2013-01-02 17:04:23
만들고 고용을 늘리고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기업의 본질이라고 외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기업가들이 기업의 언어를 말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 경제의 위험한 징후다.▶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금통위 "원화절상 과도한 수준으로 전개될 가능성" 2013-01-02 17:01:27
최근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대의 낮은 증가율을 보이지만 지난해초 시작된 무상보육ㆍ무상급식의 물가하락 효과가 축소하고 기저효과가 나타나며 올해 2분기 이후 물가상승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한은은 "기대인플레이션이 아직 3%대 중반에 머물고 우리나라가 경기상황과 관계없이...
T.G.I.프라이데이스, 품격있는 할인 프로모션 '스페셜 웬즈데이' 2013-01-02 16:53:01
넷째 주에는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여 각종 모임과 회식 시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t.g.i.프라이데이스 관계자는 "매주 수요일에 파격적인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 즐거움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 이미지...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중부 내륙 소비자들의 화장품 브랜드 국적 선호도’ 조사에서도 한국(61%), 프랑스(21%), 중국(8%)를 차지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해외 팬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상품 구매 시 제조국가의 이미지를 고려한다는 결과가 있다. 그만큼 전 세계의 한류 팬들도 이제 단순히 붐으로 만들어낸 팬층이 아닌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