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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김석 삼성證 사장 "우수고객 적극 확대해야" 2013-01-02 08:22:33
금융소비자 보호는 더욱 강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경제가 低성장 低금리 국면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고 은퇴인구가 증가하면서, 새로운 투자대안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는 한층 까다로워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증권업계는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이 과정에서 업계 재편의 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상가투자, 무늬만 역세권 조심하세요" 2013-01-02 08:13:32
대다수 소비자들은 목적형 업종이 아닌 이상 접근을 막거나 시야가 지나치게 가려진 점포 그리고 상권 중심부와 동떨어진 곳의 상가를 애써 찾지는 않는다. 임차인 역시 이런 상가는 선호하지 않아 장기공실의 위험성이 높다는 점을 꼭 유념해야 한다. 역세권의 범위를 아파트식 투자방식으로 이해해서는 안된다. 역...
[칼럼]2013년 자동차회사에 바라는 것은 '서비스' 2013-01-02 07:32:20
기업도 생존하려면 이제 소비자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 자동차 판매 여부를 떠나 소비자 마음을 잡아야 한다는 뜻이다. 2013년 계사년, 자동차회사에게 조용히 말하고 싶다. 제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사후 조치가 미흡하면 반드시 실패한다고...
새해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 이것만은 꼭 챙기자! 2013-01-02 06:00:29
안전도 평가결과를 표기하고 소비자에게 공개하도록 했다. 최고속도 제한장치 의무 장착법도 8월16일부터 시행된다. 현재 의무 장착 대상인 4.5t 이상 승합차와 3.5t 이상 화물차에서 총중량 4.5t 이하 승합차로 확대 적용된다.3점식 안전띠(가슴만 감싸는 2점식에서 허리까지 지지) 의무 장착 대상도 모든 차종으로 확대...
봄바니에, 새해 맞이 맞춤 양복 상품권 출시 2013-01-01 21:40:53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기 때문에 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장준영 봄바니에 대표는 "금융권과 일반 기업체에서 우수사원들에게 양복 상품권을 많이 선물하는 만큼 수요가 많다"고 전했습니다. 소공동롯데호텔에 위치한 봄바니에 양복의 장준영 대표는 40여년동안 맞춤 양복을 만드는 일에 종사하며 양복계의...
음식값, 부가세 등 포함해 표기 2013-01-01 17:11:07
오는 31일부터는 소비자가 음식점 들어가기 전에 가격정보를 음식점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옥외가격표시제’가 시행된다.▶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사설] 미국 경제가 살아나고 있다는 잇단 신호들 2013-01-01 16:57:50
때문에 12월엔 소비자신뢰지수가 위축되는 불안정한 모습도 나타난다. 실업률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 취임 후 가장 낮은 7.7%이긴 하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하지만 재정절벽 문제에서 보듯이 이벤트로 그칠 가능성이 크다. 에너지혁명을 기반으로 미국의 제조업은 부활 중이다. 이는 고용을 늘리고 늘어난 고용이 다시...
[천자칼럼] 생맥주 잔 2013-01-01 16:57:34
30% 이상 적다고 한다. 한국소비자원이 서울 30곳의 호프집을 조사했더니 500㏄ 주문시 실제로는 13% 적은 평균 435㏄가, 2000㏄와 3000㏄는 모두 23% 부족한 평균 1544㏄, 2309㏄가 나왔다는 것이다. 3000㏄의 경우 32%나 적은 2050cc만 주는 곳도 있었다고 한다. 어처구니 없는 것은 맥주업체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생맥주...
김동수 위원장 신년사, "공정위, 총수 일가 부당私益 근절 최우선" 2013-01-01 16:52:57
제정 등 소비자 주권과 소비자 정책도 올해 공정위가 추진해야 할 주요 과제로 꼽았다. 담합이나 대기업의 시장 지배적 지위 남용 억제 등 공정위 본연의 업무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지만 상대적으로 우선 순위가 밀렸다.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날개단 마트 3社 온라인몰…매출 1조시대 2013-01-01 16:48:46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매장 진열 상품을 실제로 점포에 간 것과 동일한 조건으로 구매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대형마트들은 하루 3~4회 배송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주문한 상품을 인근 점포에서 당일 배송해 준다. 또 점포마다 전문 구매요원(피커)을 배치해 온라인 주문상품을 실시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