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약처, 양념육 '밀키트' 193개 업체 점검…4곳 행정처분 2022-12-21 10:54:32
가정간편식의 소비가 늘어나는 상황을 고려해 실시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1인 가구는 전체의 3분의 1(33.4%)을 차지했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0년 간편식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18.7%나 증가했다. 식약처는 지자체와 함께 지난달 17일~지난 1일 점검을 했으며 업체 4곳에서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불포화지방산 풍부한 오리, "이젠 튀김으로 국민건강 책임진다" 2022-12-12 12:44:34
풍부해 혈관건강, 성인병예방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고이지만 국내 오리고기 소비량은 닭고기, 소고기 등 기타 육류에 비해 현저히 낮다. 지난해 국내 오리고기 소비량은 1인당 2kg으로 닭고기의 7분의 1수준에도 못 미친다. 오리고기의 특성상 닭고기처럼 튀김 요리가 어렵다는 조리법의 한계가 주요한 이유 중 하나로...
내년부터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얼마나 늘어날까 2022-12-11 10:27:53
초 자체 실험·분석을 거쳐 23개 식품 유형 80개 품목의 소비기한 참고값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두부는 17일(유통기한)에서 23일(소비기한)로 표시값이 6일(36%)가량 길어진다. 생면은 35일에서 42일로 7일(20%) 늘고, 간편조리세트는 6일에서 8일로 2일(27%) 는다. 발효유에 대해서는 기존 유통기한(18일)보다 72%...
10월 유통업 매출 7.3% 늘어…가전판매 줄고 여행·공연 활발 2022-11-29 11:00:04
가공식품(9.4%)과 신선·조리식품(5.2%) 판매 호조로 작년보다 매출이 3.5% 확대됐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e-쿠폰과 해외여행 상품, 프로야구 티켓 등의 판매가 늘면서 서비스·기타 부문(32.2%)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물가 상승과 외부 활동 증가로 간편식 수요가 늘면서 식품(15.6%) 매출도 늘었고, 화장품(14.5%)과...
"11월 비수기에 매출 폭발했다"…월드컵 특수에 '즐거운 비명'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1-29 10:39:03
놓친 소비자들은 편의점이나 대형마트를 찾아 조리된 치킨을 구매했다. 간편식, 안주류 이외에 비식품 부문도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추운 날씨에 진행된 거리응원에 24일 세븐일레븐에서는 돗자리(전년 대비 35배), 핫팩(450%)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안마의자까지 잘 팔리는 월드컵의 힘월드컵 경기 전후로...
풀무원 디자인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출시 2022-11-28 10:28:43
풀무원이 암경험자들을 위한 건강간편식을 선보이며 특수의료용도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사업을 확대한다. 풀무원식품의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1끼/12,000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삼양식품, 냉동 간편식 시장 진출...`프레즌트` 선봬 2022-11-28 09:40:51
간편식(HMR)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리얼쯔란치킨은 닭다리살에 튀김옷을 입힌 뒤 3번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국적인 맛을 더하는 쯔란시즈닝을 별도 파우치에 넉넉하게 담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한 뒤 쯔란시즈닝을 뿌려 먹거나 찍어 먹으면 된다....
삼양식품, '프레즌트' 브랜드 출시…냉동 간편식 시장 진출 2022-11-28 08:52:02
삼양식품, '프레즌트' 브랜드 출시…냉동 간편식 시장 진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양식품[003230]은 냉동제품 브랜드 '프레즌트'(FREZNT)를 출시하고 냉동 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냉동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랜드 첫 제품은 닭다리살을...
CJ프레시웨이, 고려대와 산학협력…`중식 밀키트` 기획 2022-11-15 10:06:41
CJ프레시웨이는 고려대학교와 식품산업 전문인재 육성을 위한 상품기획 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CJ프레시웨이의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고려대학교 중국경영전략학회 소속 학생들과 중식 트렌드를 적용한 간편식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간편식 시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중식...
에이치엔노바텍, 세계 최초 식물성 고등어 식품 개발 2022-11-10 14:28:07
식물성 고등어(대체 고등어) 식품은 주원료로 미역과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서 아미노산과 지방산 등을 추출하고, 부재료로 쇠비름 등에서 추출한 성분을 첨가했다. 조리의 간편화를 위하여 사각 빵 형태로 가공하여, 기존 고등어 조리의 미세먼지 발생과 고등어 조리 후의 뒤처리(설거지 등)의 문제를 해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