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 뉴 트렌드] 냉동은 가라…프리미엄 돈가스 전문점 뜬다 2014-06-30 07:02:45
[ 강창동 기자 ]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는 돈가스집 ‘하루엔소쿠’에는 순번을 기다리는 대기 손님들이 줄을 서 있다. 이곳에서 돈가스를 맛보려면 점심 시간인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3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 저녁 식사 때인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도 손님들로 만원이어서 10분 이상 대기해야 한다....
[주목 이 점포] '툭툭 샐러드바' 대학가 최대 성수기 11월~3월 한달 매출 1억2000만원 '거뜬' 2014-06-30 07:00:21
강창동 기자 ]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서교동 홍대거리에 위치한 ‘툭툭샐러드바’. 평일 오후인데도 이 매장에는 20대 젊은이들로 북적인다. 브라질 월드컵을 응원하는 의미로 매장 직원들 모두 붉은색 월드컵 복장으로 갖춰 입었다. 직원들의 밝은 분위기가 고객들에게 그대로 전달돼 삼삼오오 모여 도란도란...
전문경영인 영입·강남 한복판에 새 둥지 마련…제2 도약 노리는 이디야커피 "음료사업 도전" 2014-06-23 21:47:47
강창동/강진규 기자 ]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곳 중 하나인 이디야커피에 23일은 새로운 전기를 맞은 날이다. 중견 식품기업 대표 출신을 전문경영인으로 영입하고, 세 곳에 뿔뿔이 흩어져 있던 사무 공간은 강남 한복판으로 통합했다. 창업자인 문창기 대표는 이날부터 회장을 맡게...
프랜차이즈 한류…글로벌 식탁 '맛있는 점령' 2014-06-23 07:10:05
[ 강창동 기자 ] k-프랜차이즈가 해외시장에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다. 정부의 각종 규제와 경기불황의 이중고를 딛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 과제로 등장했다. 그 선두에 k-푸드를 앞세운 프랜차이즈 외식기업들이 나섰다.농림축산식품부가 공정거래위원회에...
협업과 상생…국내 성장동력은 'CSV' 2014-06-23 07:02:35
[ 강창동 기자 ]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의 열쇠를 찾고 있다. 다른 수출산업이 그렇듯이 내수가 안정돼야 해외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가능한데, 프랜차이즈에 대한 각종 규제로 성장에 제약을 받고 있는 현실...
파리바게뜨, 2020년 세계 제과·제빵 1위 기업 향해 뛴다 2014-06-23 07:02:06
[ 강창동 기자 ] 파리바게뜨는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에 진출한 이래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4개국에 총 17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첫 해외 진출 국가인 중국에서는 양대 도시인 상하이와 베이징을 중심으로 매장을 꾸준히 확장, 2012년 100호점을 돌파했다. 프랜차이즈가 100호점을 넘어선 것은 브랜드 인지도나...
제너시스BBQ그룹, 2020년 전세계 5만개 점포망 목표…중국에 高價 패밀리레스토랑 '각인' 2014-06-23 07:02:02
인기 [ 강창동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사진)은 2020년 세계 5만개 가맹점을 보유한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을 꿈꾸고 있다. 국내 토종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 세계 57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으며 해외 30여개국에 35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bbq가 맨 처음 진출한 나라는...
카페베네, 美·中 이어 중동 사막에도 '커피향'…올해 해외 22개국 매장 500개 목표 2014-06-23 07:01:52
박차 [ 강창동 기자 ] 카페베네는 한국을 포함한 세계 11개국에 1212개(올 6월 기준)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중국 일본 중동에 이어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등 동남아 국가의 현지 기업들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 연내 매장을 열 예정이다. 올해 목표는 해외 22개국에서 500개 매장을 여는 것이다....
MPK그룹, 손맛·정성 깃든 '토종 피자'…중국 대륙 '입맛' 달군다 2014-06-23 07:01:24
출점 전략 [ 강창동 기자 ] 글로벌 외식문화기업인 mpk그룹(대표 정우현)은 국내 1위 피자 브랜드인 ‘미스터피자’를 비롯해 수제 머핀&커피 전문점인 ‘마노핀’을 운영하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1990년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연 뒤 2000년대 중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지극 정성으로 만드는...
미스터피자 마케팅 전위대 '드림팀' 뜬다 2014-06-23 07:01:21
[ 강창동 기자 ] 현지 식문화에 걸맞은 맞춤형 마케팅 전략도 중국 시장에서 미스터피자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데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미스터피자의 ‘드림팀’은 중국에서 대한민국 피자의 인기를 끌어올리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드림팀은 음악에 맞춰 피자 도우를 공중에 던지고 돌리는 공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