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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칼럼] "내년엔 금(金)보단 달러…경기소비재 주목" 2023-12-15 15:20:06
능력이 있는 투자자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이긴 합니다. 섹터별로 한 달간 수익률을 살펴보면, 부동산 업종이 11%나 급등했습니다. 이는 업종이 바닥에 깔려 있다 보니 긴축완화 가능성에 속도감 있게 반등한 결과입니다. 역시나 지속적인 상승에 대해선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 내년 미국 중앙은행(Fed)의 정책...
작년은 멕시코?인니, 올해는?…"빅테크 CEO가 특산품이라는 그 곳" 2023-12-12 17:29:32
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지난해 멕시코와 인도네시아가 주목받았다면, 올해와 내년은 인도의 해가 될 것입니다. 인도 경제는 고속으로 질주하는 코끼리와도 같습니다.” 12일 코트라(KOTRA)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4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에서 빈준화 코트라...
[마켓칼럼] “완전한 회복세 아냐…급락에 대비해야” 2023-12-12 11:30:03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정민 대신증권 랩사업부 과장 현재 금융시장 전망11월 미국과 유럽 중앙은행은 기준금리를 동결한 가운데 인플레 우려가 더욱 감소되며 시장금리는...
금리 인하 언제 해야 하나…고민 깊어지는 Fed [Fed워치] 2023-12-11 16:14:25
있다. 2년간 통화긴축 정책을 이어온 결과 경기 침체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언제 얼마만큼 금리를 인하할지를 결정하기 쉽지 않아서다. 너무 이른 인하는 인플레이션을 목표치인 2%로 내려 앉히기 부족할 수 있고, 인하 시기를 놓치면 침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는 12~13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규제 환경에서 기업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죠”…대관 업무 혁신하는 코딧 [긱스] 2023-12-08 08:58:27
저는 경기가 안 좋을 때 창업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도 있었죠. 회사 경영을 보수적으로 했습니다. 사람을 급하게 많이 채용하지 않았어요. 투자금을 빠르게 소진하지도 않았고요. Q. 코딧의 서비스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기업 고객 대상 법률와 입법 동향 정보 제공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가입을 하면 이슈를 설정할...
"인도는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 기지…항공우주 등 협력기회 많아" 2023-12-03 18:16:06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는 시기에 한국과 인도는 수교 50주년을 맞았습니다. 세계 각국이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 기지를 찾고 있는 가운데, 인도는 그런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한국과 인도는 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으며 모두 세계 ...
해운산업의 탈탄소화에서 찾는 위기와 기회 [삼정KPMG CFO Lounge] 2023-11-29 13:52:00
이 기사는 11월 29일 13:52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지난 몇 년간 해운업계를 관통하는 핵심 이슈는 '탈탄소화'였다.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같은 지정학적 불확실성과 인플레이션, 금리 변동, 에너지 가격 상승 등 대내외 경기 불확실성으로 친환경 문제에 대한...
엔비디아, 中 수출용 저사양 AI 반도체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27 08:10:02
경쟁자들에게는 기회가 생겼다고 봤고요. 실제로 이런 우려에 현지 시각 24일, 우리시간으로 토요일 엔비디아는 2% 가까이 밀렸습니다. 그러나 컨스텔레이션 리서치는 반도체 제작에는 시간이 걸린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엔비디아가 반도체 출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건 다른 경쟁자 또한 해당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하이브리드車 부활…테슬라 울고 도요타 웃고 2023-11-26 18:18:47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30년까지 일본 도요타그룹을 제치고 세계 1위 자동차 기업이 되겠다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목표가 난관에 부딪혔다. 전기차 수요 성장세가 둔화하는 가운데 도요타가 주력했던 하이브리드카(내연기관과 배터리를 동시에 장착한 차량)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난관 부딪힌 테슬라…'하이브리드' 부활시키는 도요타 못 넘나 2023-11-26 17:23:06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30년까지 도요타그룹을 제치고 세계 1위 자동차 기업이 되겠다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목표가 난관에 부딪혔다. 전기차 수요 성장세는 둔화되는 반면 도요타가 주력했던 하이브리드차(내연기관과 배터리를 동시에 탑재한 차량)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전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