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신은 탈탄소 인프라…ESG로 고객 경험도 혁신하죠” 2024-03-06 06:00:45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플랫폼 중심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과정에서 ESG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ESG 경영 현안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선정한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개인정보 보호, 디지털 접근성 향상, 전략적 사회 공헌, 정보 보안 등 ESG 연관 활동을 통해 고객을 넘어 이해관계자에게...
한경ESG Vol.33 - 2024년 3월호 2024-03-06 06:00:01
ESG추진실장 “통신은 탈탄소 인프라…ESG로 고객 경험도 혁신하죠” GLOBAL 늘어나는 총알 배송…전기차 전환은 제자리걸음 ‘목재 건물’은 친환경적일까…전문가 사이에 불붙은 논란 세 번째 LNG 투자 물결…에너지업계의 위험한 베팅 도쿄증권거래소, 기업 리스트 공개…PBR 대책 진정성 묻는다 일본 80개 기업 TNFD...
SK C&C, 외부 전문가 대거 영입…"신성장 부문 동력 강화" 2024-03-05 08:30:01
자회사 애커튼 파트너스도 기업 가치·재무·경영 전문가인 김성수 파트너(전 삼정 KPMG 전무)를 영입하는 등 디지털 혁신 컨설턴트를 확충했다. 고객 사업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진민 파트너(전 카카오[035720] 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를 합류시켰고 디지털 제조 전문가로서 길태문 파트너(전...
기업성장의 원동력 제공.. 기업가정신 콘서트(시즌4 11회) 성료 2024-02-28 10:30:13
㈜군집텍 서정호 대표의 ‘창조, 혁신을 향한 TINCA ,그리고 AYO’, ㈜세미나인터내셔널 김희승 대표의 ‘사람 중심 생각과 혁신적인 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각 강연은 사람 중심의 기업 철학이 혁신 아이디어 창출을 만듦을 보여주며 기업 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회사...
김영섭 KT 대표 "AICT 서비스 회사로 도약" [MWC 2024] 2024-02-28 09:16:30
제시하며 이렇게 말했다. AI와 정보통신기술(ICT) 중심의 경영 비전과 사업 전략으로 대대적인 혁신에 뛰어든다는 방침이다. 올해 AI·클라우드·데이터·IT 전문 기술 인력을 1000명 이상 뽑고, 글로벌 빅테크 및 스타트업과 제휴도 확대한다.◆AI 중심 사업 체질 확 바꾼다김 대표는 이날 ‘MWC 2024’가 열리고 있는...
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24-02-27 10:25:56
-타이어 산업 부문 15년 연속 1위 -성과 창출하며 혁신 기술력 입증 -사회공헌활동, 환경친화 노력 펼쳐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v> 먼저,...
"인증중고차 실물보고 상담 받자"…기아, 오프라인 방문 예약 서비스 2024-02-27 08:52:01
고객 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인증중고차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중고차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 및 고객 발굴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좋고, 더 다양하고, 더 합리적인 인증중고차 매물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관련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할...
"모든 데이터는 자산…멀티모달 포함한 LXM 뜰 것" 2024-02-26 15:38:21
상무 주도로 기업 고객들과 20여개의 ‘생성형 AI PoC’(개념검증)를 진행했다. 특히 LG CNS는 LG의 초거대 AI ‘엑사원’과 LG CNS의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를 활용해 행정안전부의 연설문 등 문서 초안을 작성해주는 행정 전용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AI 혁신을 위해 가장 중요한...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 FIDO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모어시큐리티’ 2024-02-23 15:35:24
있었지만 솔루션의 상용화 후 공급 사례가 늘어나고 고객사로부터 제품에 대한 좋은 평가를 들었을 때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원모어시큐리티는 총 1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90% 이상이 솔루션 개발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만들어 나갈 수...
GM한국사업장, 서비스 역량 강화한다 2024-02-22 11:18:45
함께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혁신을 도모하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며 "모든 일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다'라는 gm의 고객 최우선 가치 아래, 올해는 전체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m은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제품 경험,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