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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고강도 체질 개선 통했다…두 분기 연속 흑자 2023-10-23 16:54:41
MD 개편을 통한 상품 구색 차별화, 케어 서비스 전용 상담 채널 '홈 만능 해결 센터' 설치 등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3분기 기준 19개 점포(10월 현재 22곳)를 리뉴얼해 운영한 결과 리뉴얼 점포 매출이 리뉴얼 이전보다 30% 이상 늘었다. 홈 만능 해결 센터 설치 이후 가전 클리닝, 연장 보증보험,...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362억.."2분기 연속 흑자" 2023-10-23 16:22:01
상품 구색 차별화, 케어 서비스 등 점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3분기 기준 19개 점포(10월 현재 22개점)를 리뉴얼해 운영한 결과, 리뉴얼 점포 매출이 리뉴얼 이전보다 30% 이상 늘었다. 특히 케어 서비스 전용 상담 채널 '홈 만능해결 센터' 설치 이후 가전 클리닝, 연장보증보험, 수리...
롯데하이마트, 3분기 흑자 달성…"손익구조 안정화" 2023-10-23 14:38:29
상품 구색을 차별화하고, 케어 서비스 전용 상담 채널 '홈 만능해결 센터' 등도 설치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재단장 점포를 연말까지 50여개, 내년 말 100여개까지 각각 늘릴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다품목 구매와 홈 토털 케어 서비스 등 오프라인 채널이 가진 강점을 온라인으로 연계해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15억장 팔린 유니클로 효자템…'가장 가벼운' 히트텍 나왔다 2023-10-23 11:01:03
살구색 색상을 추가했다. 남성 제품도 소재를 개선해 착용감을 개선했고 색상을 다양화했다. 히트텍 울트라 웜 라인업에도 신소재를 사용했다. 공기를 더 많이 함유한 특수 니트 기술이 적용돼 기존과 동일한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더 부드럽고 가벼워졌다. 재활용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제품도 일부 히트텍 라인업에...
어느덧 서른살 청년 된 이마트…매출 375배 '폭풍 성장' 2023-10-22 06:31:01
구색과 저렴한 가격에 열광했다. 이마트는 1994년 일산점, 1995년 부평점 등을 잇달아 개점하며 빠른 속도로 사업을 넓혀갔다. 이마트가 연 매출 1조원을 달성한 1998년은 한국 유통 시장에 또 하나의 변곡점으로 기억되는 해이다. 미국계 글로벌 유통 체인인 월마트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고 전통의 유통 강자인 롯데가...
[르포] 北 3년8개월만 中단둥 무역박람회 참가했지만…전시품은 '빈약' 2023-10-19 17:16:05
돼 구색 못 맞춰" 관람객 적어 한산…신의주∼단중 화물열차 운행 재개에도 민간교역은 '아직' (선양=연합뉴스) 박종국 특파원 = 북한이 코로나19 발생으로 단행한 국경 봉쇄 이후 3년 8개월 만에 북중 최대 교역거점인 중국 단둥에서 열린 국제무역박람회에 참가했다. 그러나 전시관 규모가 작고 판매 상품도 적어...
CU, 에버랜드 입구에 두번째 플래그십 매장 2023-10-16 08:40:47
맞게 장보기 상품부터 주류 특화 상품까지 상품 구색을 크게 늘렸다. CU는 이를 통해 에버랜드 입장 고객부터 귀가하는 고객까지 틈새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CU가 지난 4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광장점에 문을 연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은 재단장 이전 대비 매출이 두 자릿수로 증가하는...
카카오 손잡은 GS리테일…선물하기로 주류 판매 서비스 확대 2023-10-11 08:56:59
구색을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으로도 영역을 확대해나갈 수 있다. 양사는 또 고객 취향에 맞는 주류 추천 서비스도 선보이기로 했다.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추천 노하우를 결합해 상황별 유형 등에 따른 맞춤 제품을 추천해준다. 이밖에 공동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활동도...
AI의 대중화 : 생성형 AI가 열어가는 새로운 시대 [모니터 딜로이트] 2023-10-04 13:33:06
상품구색 분석 등 전방위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의 탐색과 의사결정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금융권의 사례로 HSBC는 기존 생성형 AI인 GPT-3.5에 자사 데이터 50만 개를 추가 학습시켰다. HSBC 向 latent space가 구축된 對고객용 AI챗봇 도입을 통해 24시간 양질의 응대가 가능한...
'피부관리' 아낌없는 남성…화장품 큰손 부상 2023-09-27 10:27:35
남성 매출 구성비는 2021년 7대3에서 올해 5대5까지 바뀌었다. 편의점 업계도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 '그루밍족'이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을 겨냥한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남성 뷰티 관련 커뮤니티에서 인지도가 높은 립케어 브랜드 '블리스텍스'를 출시한다. 또 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