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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크론·봄철수요에 3월 온·오프라인 유통 매출 동반 상승 2022-04-28 11:00:03
업태별로 보면 백화점(7.8%), 편의점(11.5%), 기업형 슈퍼마켓인 SSM(4.6%)의 매출은 늘고, 대형마트(0.0%) 매출은 작년과 같은 수준을 유지했다. 비대면 소비문화가 자리잡은 가운데 온라인 매출은 지난달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 상품군 매출이 늘어난 가운데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식품(24.6%), 생활·가정(8.4%)...
MZ 점주 "편의점은 일한 만큼 돈 버는 곳"…20대 창업 4배 늘었다 2022-04-04 17:35:26
같은 기간 내내 감소세를 이어간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과 대조되는 모습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유통 패러다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하게 전환하는 과정에서 대형마트·SSM 등은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속절없이 쪼그라들었다. 하지만 편의점은 달랐다. 채소와 정육 등 신선식품 취급 비중을 늘...
"직장인 친구들보다 더 번다"…취업 대신 편의점 차리는 2030 2022-04-04 13:30:05
같은 기간 내내 감소세를 이어간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과 대조되는 모습이다.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유통의 패러다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하게 전환하는 과정에서 대형마트·SSM 등은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속절없이 쪼그라들었다. 하지만 편의점은 달랐다. 채소와 정육 등 신선식품 취급비중...
오미크론 확산에 2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 14.2% 증가 2022-03-29 11:00:05
백화점(9.3%), 편의점(7.4%)은 증가했으나 대형마트(-24.0%)와 기업형슈퍼마켓인 SSM(-8.4%)은 감소했다. 대형마트 매출 감소는 오미크론 변이의 영향에다 설 명절 시기가 작년과 다른 영향도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에는 설 명절이 2월 11일 시작됐지만, 올해는 1월 29일에 시작됐다. 대형마트 매출 중 식품(-28.7%...
[커버스토리] 대형마트 영업제한 10년…유통은 어떻게 진화했나? 2022-03-14 10:01:01
이상 크기의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새로 들어서지 못하게 했습니다. 이제 질문을 해볼 때입니다. 온갖 종류의 모바일 쇼핑이 유통 시장을 휩쓸고 있는 시대에 이런 규제가 필요한 것일까요? 같은 논리라면 소비 비중의 50%를 넘어선 모바일 쇼핑을 규제해야 하지 않을까요? ‘유통 진화사, 물물교환에서...
[커버스토리] 매출·고용 인원 모두 앞선 쿠팡…대형마트들 "왜 우릴 규제하죠?" 2022-03-14 10:00:08
더 줄이려 합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 점포 수도 2019년 1215개에서 작년 말 1103개로 감소한 점을 감안하면 일자리는 더욱 줄었을 겁니다. 대형마트들의 어려움이 규제에서만 비롯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소비 패턴이 빠르게 온라인과 모바일로 이동했습니다. 전통시장도, 동네 상권도, 대형마트도 온라인...
이게 초밥집?…"세계서 인스타에 가장 많이 등장" 내건 가게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3-13 08:23:32
백화점과 슈퍼마켓에 다양한 포장 초밥을 팔지만 일본인들에게 초밥은 초밥집에서 사먹는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뿌리깊다는 설명이다. 따로따로 앉아서 한 접시씩 나오는 요리를 바로바로 먹는 업태가 ‘사회적 거리두기(소셜 디스턴스)’의 시대에 들어맞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회전초밥집이 코로나의 직격탄을 피할...
경기도, 오는 4월1일까지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수 2022-03-10 10:52:24
카드가 배송된다. 카드를 받은 이후 해당 카드를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등록하면 바로 체크카드처럼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또는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 청년복지부서, 경기도...
설 선물수요·비대면 소비 일상화에 1월 유통업체 매출 13.9% ↑ 2022-02-27 11:00:01
편의점도 9.3%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으나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1.2% 줄어들며 6개월째 매출이 하향곡선을 그렸다. 백화점에선 명절선물 세트 수요 영향으로 식품 판매가 60%나 늘었고 아동스포츠(46.3%), 남성의류(38.7%), 여성캐주얼(35.5%), 잡화(31%) 등의 상품군도 매출 증가율이 높은 편이었다. 대형마트도 설...
월드콘·구구콘 가격 인상, 담합 때문…과징금 1천350억원 철퇴(종합) 2022-02-17 16:41:38
올렸다. 유통채널의 경우 2017년 8월 4개사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대상으로 제품 유형별로 가격을 올렸고, 2019년 8월에는 모든 유형 제품의 가격을 일괄적으로 최대 20% 인상했다. 편의점에 대해서는 2019년 1월 콘류 제품과 붕어싸만코 등 샌드류 제품 판매가격을 1천800원으로 300원 올렸다. 4개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