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년째 수천만원 쓰고도 실패"…명품족 목매는 '에르메스 게임'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15 14:00:02
형태인데 에르메스만 이런 것은 아니다. 일반 대중 소비자들에게 문턱을 높이는 것은 명품 업계 전반에서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사실상 명품 산업은 고객 충성도에 따라 운영된다. 고급 브랜드의 최고 쇼핑객(VIP 고객)은 할인이나 초청 행사 등 독점적인 모임나 사기 어려운 한정 제품에 대한 구매 기회를 얻는 것으...
AI 기술을 빌려 모델링 작업의 혁명을 꿈꾼다: 클레이디스 [긱스] 2024-07-15 11:00:04
따라 클레이디스라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분야의 선도 사업체로 인식된다면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Brand recognition)가 천연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기도 하며 홍보효과라는 추가적인 혜택으로 산업 내의 경쟁적 지위 확보 및 유지에 유리해진다. 인종, 국경도 문화적 차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세계시장 진출국제화...
‘청바지 노익장’ 멜랑숑 vs ‘슈트 입은 틱톡왕’ 바르델라…프랑스 총선판 뒤흔들다 [박영실의 이미지 브랜딩] 2024-07-13 16:17:55
의사를 전달해 대중이 메시지를 혼란스럽지 않게 이해하게 한다. 강한 수사를 사용하면서도 구체적인 정책에서는 모호함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논란이 되는 이슈에 대해 유연성을 보여주는 전략을 사용한다고 분석된다. 일관된 메시지와 비주얼 아이덴티티 통해 ‘브랜드’로 관리하는 정치인들 정치인의 패션,...
야구장 티켓파워에 굿즈 구매력까지…K스포츠 '여풍당당' 2024-07-12 18:17:45
최근 에버랜드와 손잡고 ‘레시앤프렌즈’라는 브랜드로 봉제인형, 인형키링, 메탈배지 등을 제작한 게 대표적이다. 인형은 3만2000원, 키링은 1만6000원인데도 출시하자마자 ‘완판’됐다. K리그도 2030 여성에게 인기 높은 캐릭터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는 스포츠’에서 ‘하는 스포츠’로...
[한경에세이] 넷플릭스가 차려준 밥상 2024-07-12 17:18:40
실제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영화 속 음식들은 단순한 소품을 넘어서기도 한다. 영화와 음식이 만나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낸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세계 다양한 나라에서 식자재 유통과 브랜드 매장 운영을 하면서 이러한 변화를 직접 경험하고 있다. 최근 한국 음식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과 사랑은...
2030 女 몰리자 '초대박'…"아이돌 대신 야구선수에 돈 써요" [이슈+] 2024-07-12 16:29:06
최근 에버랜드와 손잡고 ‘레시앤프렌즈’라는 브랜드로 봉제인형, 인형키링, 메탈배지 등을 제작한 게 대표적이다. 인형은 3만2000원, 키링은 1만6000원인데도 출시하자마자 ‘완판’됐다. K리그도 2030 여성에게 인기 높은 캐릭터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는 스포츠’에서 ‘하는 스포츠’로...
심형탁 "좋은 아빠로 평생 가족 지킬 것"…임신 13주차 고백 2024-07-12 11:19:55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을 통해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6월에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에서 연기 예능 부문 글로벌한류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예비 아빠’가 된 심형탁은 차기작으로도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또 한 번 도약에 나설 예정이다. 김예랑...
문체부, 이태원·자갈치 등 5개 관광특구 활성화 지원 2024-07-11 09:44:20
꽃 브랜드를 융합한 '케이팝 꽃팝 고양' 사업을 추진한다. 또 동두천 관광특구에서는 보산역사 외벽에 국내외 대중음악인의 팝아트 초상화 등 그라피티 예술 벽화를 만들어 국내 대중음악 발상지의 매력을 선보이고 부곡온천 관광특구에서는 온천 관광객 맞이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관광콘텐츠를...
문체부, 이태원 등 5개 관광특구 지정…"외국인 관광객 유치 촉진" 2024-07-11 09:27:31
브랜드를 융합시키는 '케이팝 꽃팝 고양' 사업을 추진한다. 관광특구 거점을 마련하고 이동식 음향과 조명, 공공 벤치 등 케이팝 콘서트와 상승효과를 낼 도시 사업의 기반을 조성한다. '동두천 관광특구'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보산동 관광특구 내 지하철 교각과 노후 상가 등에 그라피티 예술 작품을...
"시상대에서 셀카를!"…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 선수 지급 2024-07-10 23:00:04
개막식 의상을 디자인한 LVMH 그룹의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Berluti)와 협업으로 완성됐다. 케이스 색상은 올림픽 오륜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다양한 올림픽 파트너사와 협력으로 선수들이 올림픽 기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과 서비스도 제공한다. 파리 올림픽 공식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