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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 '쿠팡 물류센터發 코로나19 사태' 수혜자는 편의점·대형마트 2020-06-01 15:15:25
"물티슈와 유아용품은 이전에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에서 많이 팔리던 상품들"이라며 "최근 쿠팡 사태 이후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사람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근거리 쇼핑의 대명사인 편의점 매출도 급증했다. 지난달 29~31일 편의점 GS25에서는 덴탈 마스크 매출이 전주 같은 기간(22~24일) 대비 66.9%...
쿠팡·마켓컬리 흔들리자…'반사이익' 누리는 곳 어디? 2020-05-29 14:58:01
일부 경쟁업체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벽배송을 실시하는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은 지난 28일 매출이 전주 같은 요일 대비 37%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반려동물용품이 전주 같은 요일 대비 24.7% 증가하며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이어 정육(24.1%), 청소·세탁 용품(21.3%),...
쿠팡·마켓컬리에서 소비자 이탈?…경쟁업체 매출 늘어(종합) 2020-05-29 14:34:26
소비자 이탈?…경쟁업체 매출 늘어(종합) SSG닷컴 매출 40% 증가…편의점 유아용품 판매도 3배로 늘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여파로 쿠팡과 마켓컬리 경쟁업체들이 일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쿠팡·마켓컬리 사태로 경쟁업체 매출 '반짝' 증가 2020-05-29 11:19:23
경쟁업체 매출 '반짝' 증가 SSG닷컴 매출 40% 증가…편의점 유아용품 판매도 3배로 늘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여파로 쿠팡과 마켓컬리 경쟁업체들이 일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가...
[시론] 소비자 선택과 동떨어진 쇼핑몰 영업규제 2020-05-27 18:08:58
중이다. #2011년 동반성장위원회는 포장두부를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했다. 대기업은 매출액을 더 늘리지 못하게 규제했다. 대기업의 매출액을 제한하면 중소기업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는 빗나갔다. 풀무원과 CJ 등은 값비싼 국산콩 대신 수입콩두부 판매에 주력해 매출을 유지했다. 결과적으로 국산콩 소비...
베트남, 무격리 입국대상·기준 마련‥인도·태국과 기업유치 경쟁‥개발 프로젝트 `봇물`/美·유럽 증시 및 유가 상승 `백신 기대` -
업체인 호아 팟 그룹(HPG)은 분기 중 전년대비 28% 증가한 19조 5,000억 동(약 8억3359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철강 생산업체인 호아 센 그룹(HSG)도 검토 기간 중 이익을 늘렸다. https://vietnamnews.vn/economy/716785/steel-producer-enjoy-profit-growth-despite-virus-crisis.html* 베트남...
"두부·콩나물·쌀도 편의점서 사요"…3040 주부들의 '편愛' 2020-05-18 17:42:15
대형마트는 가기가 꺼려져 편의점에서 두부와 콩나물을 사 봤는데 마트 제품과 별 차이가 없더라”며 “요즘 두부와 콩나물은 편의점에서 다 산다”고 했다.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편의점 장보기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편의점은 가까워 쉽게 들를 수 있는 데다 긴급재난지원금도 사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
"장보러 왜 마트까지 가요"…대형마트 넘보는 편의점 2020-05-18 15:08:26
대형마트는 가기가 꺼려져 편의점에서 두부와 콩나물을 사 봤는데 마트 제품과 별 차이가 없더라"며 "요즘 두부와 콩나물은 편의점에서 다 산다"고 말했다. ○"재난지원금 편의점서 장 보는 데 써" 편의점 장보기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편의점은 가까워 쉽게 들릴 수 있는데다 긴급재난지원금도 사용할 수 있다....
"1분기 계란 가격 26% 뛰어…'집콕'에 소비자 체감물가 '쑥'" 2020-04-23 17:29:01
업체 420곳에서 판매하는 생활필수품 38종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달걀 가격이 25.6% 뛰어 가장 큰 폭으로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조사대상인 생활필수품 38개 품목 중 지난해 1분기보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25개였다. 25개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3.7%였다. 가격 상승률 상위 5개 품목은 달걀(25.6%)과 함께 기저귀(12.4%),...
소비자단체 "코로나19로 집밥 수요 늘자 달걀값 26% 급등" 2020-04-23 11:54:22
유통업체 420곳에서 판매하는 생활필수품 38종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조사대상 38개 품목 가운데 지난해보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25개였다. 지난해 1분기 평균 4천110원이었던 달걀 값은 올해 1분기 5천163원까지 뛰었다. 달걀 가격은 기업형슈퍼마켓(40.5%)에서 가장 많이 올랐고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