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잭슨홀 미팅' 이후 각국 통화정책 방향은?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4-09-02 07:39:40
음영부문은 경기침체 구간임 이밖에 디지털 시대에 통화정책의 유용성을 높기 위해 경제 예측력 제고, 새로운 통화지표 개발, 대안화폐 활성화에 따른 법화의 통화유통속도와 통화승수 무력화 방지, 통화정책 관할 범위 확대, 리디노미네이션 단행 여부, 중앙은행 독립성과 중립성 유지 등 다양한 과제들이 논의됐다. 피봇...
국내 최초 민간 금융지주…M&A로 ‘성장 신화’ 쓰다 2024-09-02 06:03:13
설립(2009년)해, 글로벌 핵심 기지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디지털·글로벌·ESG’로 지속 가능한 미래 연다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금융그룹으로 우뚝 선 신한금융지주는 현재 안팎으로 다양한 도전을 맞이하고 있다. 경쟁사들이 두각을 나타내면서 견고했...
‘월 배당 ETF’에 빠진 MZ세대…올해만 8조 원 급증 2024-09-02 06:02:12
코카콜라, 모건스탠리, 스타벅스, 디지털리얼티 등을 편입해 매달 현금을 받는 포트폴리오를 짜는 전략도 유행이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상장사 중 약 80%는 3개월 단위로 1년에 네 번 배당금을 준다. 예를 들어 1·4·7·10월에 배당하는 기업, 2·5·8·11월에 배당하는...
“트렌드 따라가면 늦다…길목 지키는 기업에 투자하라” 2024-09-02 06:02:03
성장한다고 해서 반드시 고용이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 디지털 시대에서 대기업은 오히려 고용을 줄이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좋은 기업이란 매출과 이익을 창출하며, 동시에 고용을 늘리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라고 본다.” 한 회장 “무엇보다도 지속 가능한 기업이 돼야 한다. 이를 위해 두 가지 측...
‘시장 점유율 93%’…초등 교실 장악한 에듀테크 기업 2024-09-02 06:01:56
모든 교과목과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650만 건 이상 제공해 왔다. 초등학급의 대다수가 수업에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으며, 전국 초등학급 사용률은 약 93%에 달한다. 교사들도 직접 디지털 학습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공유하면서 우수한 콘텐츠 경쟁력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SM엔터와 손잡은 LG유플…인공지능 아이돌 선보인다 2024-09-01 15:05:42
일환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사진 왼쪽)은 “SM엔터와의 협업은 LG유플러스 고객을 넘어 해외 K팝 팬들에게도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기회”라고 설명했다. 탁영준 SM엔터 공동대표(오른쪽)는 “양사 간 협업이 미래 지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술 혁신을 실현하는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LGU, SM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 뮤비 만든다 2024-09-01 10:26:49
부문장, 정혜윤 마케팅그룹장, 한영섭 AI테크랩장, 김희진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 SM 탁영준 공동대표, 박준영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이종호 버추얼IP비즈유닛장, 김선택 버추얼IP콘텐츠유닛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디지털...
LG유플러스, SM엔터와 생성형 AI '익시젠' 기반 콘텐츠 개발 2024-09-01 09:00:13
업무협약식은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 한영섭 AI테크랩장, SM 탁영준 공동대표, 박준영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이종호 버추얼IP비즈유닛장, 김선택 버추얼IP콘텐츠유닛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국내 대표 기획사인 SM과의 협업은 U+고객을 넘어 글로벌...
Z세대와 일하는 임원들에게 필요한 역량[IGM의 경영전략] 2024-08-31 12:47:39
앞을 모르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디지털혁명으로 촉발되는 속도 경쟁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 이해하기에는 갭이 큰 신세대 구성원들과 고객 등등. 개인 커리어의 정점인 순간에 엄청난 압박과 불안감을 동시에 느낄 수도 있는데 어쩌면 이는 당연할 수 있고 제대로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감정일 수도 있다. 이 불편한 감정을...
엔비디아는 떨어졌는데, 알리바바는 왜 '나쁜' 실적에도 오를까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30 10:28:58
식료품 배달 서비스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지털 지도, 내비게이션 및 실시간 교통 정보 서비스를 포함한다.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그룹: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장편 비디오 플랫폼인 유쿠(Youku)를 운영한다. 매출 측면에서 중국 중심의 상업, 물류, 클라우드 그룹은 2024 회계연도에 비해 2025 회계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