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경 가맹점 확대 나선 이스트소프트 라운즈…글라스박스 인수 2024-04-24 10:02:25
= 이스트소프트[047560] 자회사 아이웨어 커머스 기업 라운즈(ROUNZ)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형 안경원 가맹사업을 위해 안경원 프랜차이즈 '글라스박스(GLASSBOX)'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올 초 가맹 1호점을 개설한 라운즈는 전국 35개 가맹 안경원을 운영 중인 글라스박스의 사업권...
알리바바,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1천억원대 지분 투자 추진 2024-04-22 19:19:57
이커머스에 지분 투자하는 첫 사례가 된다. 에이블리는 투자자들로부터 2조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창업 6년 만에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사)으로 발돋움한 것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 공동 창업자인 강석훈 대표가 2018년 설립한 에이블리는 서울 동대문의...
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e커머스 기업에 지분 투자하는 첫 사례로 중국 e커머스의 영향력이 초저가 상품 판매에서 K패션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운영사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알리바바와 10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이번 협상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알리바바가...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에이블리에 입점한 쇼핑몰 수는 5만여 개로 업계 최대다.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05만 명으로 국내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았다. 전체 모바일 쇼핑앱으로 넓히면 쿠팡(3086만 명), 알리익스프레스(887만 명), 테무(829만 명) 등에 이어 4위다....
경남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 2024-04-22 13:45:28
또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를 통해 소상공인의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 제로페이는 연 매출액 8억원까지 수수료가 없으며, 현재 도내 제로페이 가맹점은 20만3000개소이다. 특히 도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과 판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중기부 공모사업인 디지털 커머스 전용공간...
"품질 좋고 가격도 저렴"…유통社, 도매 건너뛰고 산지와 '직거래' 늘린다 2024-04-21 19:09:02
커머스 등 주요 유통업체는 산지 생산자와의 직거래 비중을 점차 늘리고 있다. 도매시장을 통한 기존 유통경로는 수수료 등 유통비용이 많이 들고 가격 변동성도 높아 안정적인 물량 확보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들의 산지 직거래 확대가 도매시장 위주의 농산물 유통구조를 뒤흔들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21일 유통업계에...
공영홈쇼핑, 제주식품대전 박람회서 '제주잇수다' 특집전 진행 2024-04-18 08:59:31
=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을 통해 오는 1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제주식품대전' 박람회 현장에서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특집전에서는 제주흑돼지고기, 감귤, 카라향 등 다양한 제주 특산물을 판매하고 시민 인터뷰, 사은품 증정, 시식 체험 등 다양한...
아마존의 파격…韓직구 제품 무료배송 2024-04-17 20:50:10
e커머스 기업의 한국 시장 공략이란 점에서 파장이 클 전망이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첫 화면에 이날부터 한국 무료배송 프로모션 문구를 노출하고 있다. 배송주소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면 ‘적합 품목’에 한해 무료배송이 표시된다. 적합 품목이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인지 설명은...
20대에 '돈 아끼는 앱'으로 인기…'이마트'도 제쳤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17 16:24:29
‘우리동네딜리버리’(퀵커머스) ‘GS25편의점택배’(택배) 등으로 흩어져 있던 앱을 우리동네GS로 통합했다. e커머스 전문 업체와 온라인 배송을 두고 승부를 보기보다는 모바일 앱을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소비자 유치 수단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소비 패턴이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없는 소비로...
숏폼+커머스 '숏핑'에 지갑 여는 MZ 2024-04-16 18:18:36
영상 콘텐츠)을 활용한 커머스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숏핑’(숏폼 쇼핑)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을 정도다. 네이버는 기업과 숏폼 크리에이터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고 다음은 모바일 숏폼 탭을 신설했다. 콘텐츠 제작부터 제품 판매까지 대행하는 숏폼 커머스 전문 서비스도 부쩍 늘었다.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