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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부산서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연사 라인업 1차 공개 2022-06-20 19:24:17
우선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세바스찬 보르제 최고운영책임자 겸 공동 설립자를 비롯해 △하이브의 미국 사업을 담당 중인 하이브 아메리카(HYBE America) 이재상 대표 △팬토큰을 활용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칠리즈(Chiliz) 알렉스 드레이푸스 대표 △헬스케어와 NFT를 접목한 R2E...
[책마을] 마약에 빠졌던 '갱스터 물리학자'…"우주보다 무한한 것은 희망" 2022-06-17 17:49:50
그러나 무한하지 않고 유한하다. 내가 관측한 것 중에 무한에 가장 가까운 것은 희망이다.” 폭력과 범죄가 만연한 미국 미시시피주 빈민가에서 자란 흑인 천체물리학자 하킴 올루세이(55)의 말이다. ‘갱스터 물리학자’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영재와 문제아 사이를 오가며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았다. 《퀀텀 라이프》는...
넷마블, 다음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국내 출시…흑자 전환 이뤄낼까 2022-06-16 14:17:34
게임은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세븐나이츠 영웅들로 변신하며 모험을 펼치는 오픈 월드 MMORPG다. 안준석 넷마블넥서스 개발총괄은 “기존 이용자라면 본인들이 좋아하는 영웅으로 변신해 전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며 “처음 접하는 이용자라도 몰입감 높은 스토리텔링과 무한 영웅변신 시스템으로 새로운 모험을...
[커버스토리] 한국영화·드라마·음악이 세계 주류…K콘텐츠는 경제 번영과 경쟁의 합작품 2022-06-13 10:00:13
마침내 ‘오징어 게임’이 나온 겁니다. ‘오징어 게임’의 줄거리는 너무도 한국적입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점을 이 드라마는 입증했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문화콘텐츠 시장은 약 660억달러로 세계 7위 규모라고 합니다. 게임 4위, 영화 7위, 음악 9위, 방송 11위입니다. K콘텐츠가...
"한국은 좁다"...K-웹툰도 초격차 2022-06-02 19:16:46
더불어 일본에서도 영상 스튜디오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앵커> 네 이젠 국내 웹툰이 단지 웹툰을 넘어 영화와 드라마까지 확장하는 모습을 보이는 거 같습니다. K웹툰의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제목과 해시태그는요. <기자> `제2의 오징어게임`은 웹툰에서 해시태그는 #K-웹툰#어디까지 가봤니#무한확장...
예린, 9일 ‘뮤빗라이브’ 출연…글로벌 팬덤과 만남 예고 2022-06-02 12:20:07
통해 청량한 보컬과 가사의 의미를 잘 녹여낸 퍼포먼스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평을 들으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뮤빗라이브에서는 팬들이 직접 질문한 Q&A 시간과 앨범 콘셉트를 녹여낸 게임 코너가 준비되어 활동 종료의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이다. 뮤빗라이브(Mubeat Live)는 언어의 장벽을...
유영상 SKT 대표 "2025년 UAM 상용화…완전자율비행 준비" 2022-06-02 11:18:03
막대한 교통 관련 사회적 비용을 해결할 게임 체인저”라며 “빠른 속도로 UAM 상용화를 완수해 고객에게는 혁신 서비스를, 주주에게는 무한한 성장가치를, 사회에는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우리나라는 사회 인프라와 인구가 수도권에 집중돼 명목 GDP 대비...
유영상 SKT CEO "2025년 UAM 상용화 선도할 것" 2022-06-02 09:29:23
`게임 체인저`"라며 "빠른 속도로 UAM 상용화를 완수해 고객에게는 혁신 서비스를, 주주에게는 무한한 성장가치를, 사회에는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우리나라는 사회 인프라와 인구가 수도권에 집중돼 명목 GDP 대비 교통혼잡비용이 3.5% 수준이다. 이는 0.2%인 독일의 18배, 0.9%인 미국의...
유영상 SKT 대표 "도심항공교통은 게임 체인저…상용화 선도" 2022-06-02 09:22:45
칼럼에서 "UAM은 막대한 교통 관련 사회적 비용을 해결할 게임 체인저"라며 SKT가 2025년 국내 상용화를 선도하고 2030년에는 완전 자율비행 서비스가 가능토록 할 것이라는 목표 일정을 재확인했다. 그는 UAM이 2030년에나 실현 가능한 기술로 여겨져 왔지만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이 그 시기를 앞당기고 있다며 "빠른 속도...
이수만 "K팝, 메타버스와 만나 새 창작자 생태계 형성할 것" 2022-05-21 07:59:00
모두의 콘텐츠로 무한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인간의 최상위 본성은 바로 창조성이라고 생각한다"며 "그걸 일깨우고 창작을 통한 경제활동이 가능한 새로운 문화 생태계, 창조를 할 수 있는 '플레이 투 크리에이트'(P2C)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프로듀서의 구상은 콘텐츠 창작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