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투자 "락앤락, 성장성 우려 재발…목표가 하향" 2014-02-06 08:16:50
시장의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말했다. 실적 부진의 주된 요인은 태국 법인 구조조정으로 인한 재고 관련 비용 발생과중국 부문의 판촉비 증가 등이었다. 또한 박 연구원은 "중국 지역에서 음료 용기를 제외한 밀폐 용기 등의 제품군성장이 부진해 앞으로 지속적인 실적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락앤락, 4분기 영업익 기대 못 미쳐…목표가↓"-신한 2014-02-06 07:42:25
락앤락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7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락앤락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6% 감소했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태국 법인 구조조정에 따른 재고 관련 비용 반영과 중국...
‘모델 한류’를 일으킨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1-05 19:23:02
받아야”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이 광고시장에서 미성년자 촬영환경을 개선하고자, 광고주와 제작사 등을 대상으로 충분한 홍보기간을 두고 개선에 앞장선다. 양의식 회장은 “현재 한국 광고 시장은 세계에서 10위 안에 드는 양적 성장과 질적인 수준에서 세계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며 “하지만...
락앤락에 밀린 美 '타파웨어' 부활? 2013-12-03 21:28:45
전성기를 누렸던 미국의 밀폐용기 브랜드 ‘타파웨어’가 최근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다. 타파웨어는 전 세계 밀폐용기 시장에선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2000년대 들어 국내 밀폐용기 업체인 락앤락, 글라스락 등에 밀려 쇠락의 길을 걸어왔다. 타파웨어브랜즈 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20%가량 늘어난 데...
"코렐 신제품으로 밀폐용기 시장 1위 하겠다" 2013-11-14 21:22:26
밀폐용기 시장에서 1위를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코렐 스냅웨어’라는 브랜드로 밀폐용기 제품을 새로 내놓은 한국월드키친의 박갑정 사장은 14일 “코렐의 명성을 밀폐용기 시장에서도 이어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월드키친은 미국에 본사를 둔 주방용품 제조·판매업체 월드키친의 한국법인이다. ‘코렐’...
도자기업계 3강 젠한국 김성수 회장 "자체 브랜드 키워 제값 받겠다" 2013-11-13 21:31:13
브랜드 제품을 내세워 고가품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그동안 이 회사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레녹스 로열앨버트 빌레로이앤보흐 등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자기 제품을 만들어 납품해 왔다. 김성수 젠한국 회장(사진)은 지난 12일 서울 도곡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영국 친환경 디자이너 레이첼...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락앤락, 中 유아용품 시장 안착 가능성 높아져 2013-11-04 06:58:03
○최병운 전문가-락앤락 락앤락은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락앤락은 그동안 고도 성장해왔지만, 지난 3월 또 다른 ‘성장 엔진’을 찾기 위해 중국 유아용품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독자브랜드 ‘헬로베베’를 선보이고 젖병 기저귀 분유 등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테스트 점포, 도매상 확보 상황...
[글로벌 베스트 상품] 락앤락, 전체 매출의 절반이 中에서…중국 주방용품 시장 꽉 잡다 2013-10-31 06:58:42
주방용품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는 중국을 비롯 베트남 태국 인도 등 신흥국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중국은 락액락이 가장 중시하는 시장이다. 지난해 중국 매출은 2600억원. 락앤락 전체 매출의 51%에 달한다. 공격적인 마케팅이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이어지면서 실적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인터뷰] 락앤락 '헬로베베'브랜드로 50조원 中유아제품 시장 공략 2013-10-20 21:28:57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주방용 밀폐용기를 제조·판매하던 이 회사가 유아용품 시장에 뛰어든 것은 ‘품목 확장이 쉽고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한국은 유아용품 시장 경쟁이 워낙 치열하기 때문에 락앤락이 뛰어들고 있지 않지만 중국은 다르다는 것이다. 락앤락은 기존 시판 용품에...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락앤락, 中·베트남 등 신흥시장 공략…'주방용품 韓流' 신화 쓴다 2013-10-11 07:01:24
밀폐용기 락앤락으로 유명한 주방용품업체 락앤락(회장 김준일)이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고공 성장의 신화를 쓰고 있다. 락앤락 중국법인의 지난해 매출은 2605억원. 락앤락 전체 매출(5084억원)의 51%를 차지한다. 한국 시장 비중은 32%에 불과하다. 김준일 회장이 중국 진출을 결심한 것은 2003년이다.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