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7월15일(월) ~ 7월18일(목) 2013-07-11 15:30:07
▶ 휴대폰만 갖다대면 결제 끝…모바일카드 시장도 비씨가 이끈다▶ 35년전 女親과 창고서 사업 시작…이윤보다 고객·지역사회 기여 중시…세계 최대 유기농 판매체인 일궈▶ 중국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해법▶ 日오다큐백화점의 실패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요인▶ 105개국서 통하는 '글로벌 비씨'…비자·마스타...
삼성문화인쇄 조병욱 사장, 불황에도 첨단설비 투자 확대…고품질 인쇄로 세계시장 개척 2013-07-11 15:30:05
▶ 휴대폰만 갖다대면 결제 끝…모바일카드 시장도 비씨가 이끈다▶ 35년전 女親과 창고서 사업 시작…이윤보다 고객·지역사회 기여 중시…세계 최대 유기농 판매체인 일궈▶ 중국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해법▶ 日오다큐백화점의 실패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요인▶ 105개국서 통하는 '글로벌 비씨'…비자·마스타...
105개국서 통하는 '글로벌 비씨'…비자·마스타 '게 섰거라' 2013-07-11 15:30:04
버려야 한다. 2011년 비씨카드가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비씨글로벌 카드’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비씨글로벌 카드는 미국 중국 일본 등 105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실상 전 세계를 커버하는 셈이다. 미국의 디스커버(discover)와 다이너스클럽, 일본 jcb, 중국 은련카드와 제휴해 이들...
35년전 여친과 창고서 사업 시작…이윤보다 고객·지역사회 기여 중시…세계 최대 유기농 판매체인 일궈 2013-07-11 15:30:01
평가가 지배적이다.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 ▶ [biz insight] 비씨카드 '진격의 30년'…글로벌 카드브랜드 '우뚝'▶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7월15일(월) ~ 7월18일(목)▶ 중국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해법▶ 日오다큐백화점의 실패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요인▶ '힐링' 열풍의 확산과...
[불황 늪에 빠진 대기업] 대기업도 계열사·부동산 팔아 '연명'…자산세일 3배 급증 2013-07-10 17:14:53
지분(kcc) 에스엠(이마트) 한섬(현대백화점) 비씨카드(kt캐피탈) 녹십자생명보험(기아차) 대한은박지(동원엔터프라이즈) 반얀트리클럽앤스파(현대그룹) 등도 1000억원을 웃도는 가격에 팔렸다. 올해는 동부그룹이 3500억원을 들여 대우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한 것을 제외하면 1000억원 이상 가격에 사들인 사례가 없다....
카드사 해외여행자 마케팅 활발…"잘 살피면 아낀다" 2013-07-10 06:10:05
1만포인트 이상부터는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비씨카드는 해외에서 결제할 경우 비자, 마스터카드에 부과되는 1%의 국제카드수수료가 없는 글로벌카드에 주력하고 있다. 이 카드를 7월부터 9월 사이에 미국 본토 지역의 렌터카, 버거, 의류 등 3개 업종의 3대 유명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10%를할인 청구한다. ...
[스포츠 스타 후원 '전성시대'] 스포츠·스타·스폰서 '3S 경제학' 2013-07-05 17:12:19
비씨카드를 인수합병하면서 소속 선수(김하늘 장하나 이정민 김혜윤)까지 넘겨받았다. 그동안 최나연 최경주 홍순상을 후원하며 활발한 골프마케팅을 전개한 sk텔레콤과 후원 라이벌 경쟁을 벌이는 모양새다.선수 후원이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저축은행이 대표적인 사례다. 저축은행들은 저마다 골프구단 등을 만들어...
표현명 KT T&C 부문 사장 "속도·커버리지 경쟁 시대 끝나…고품질 콘텐츠로 승부" 2013-07-04 15:30:05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 중입니다. 인수합병한 비씨카드, kt렌탈, kt스카이라이프 등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융합 사업과 글로벌 진출에도 역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엔터프라이즈(기업) 시장도 중요합니다. 이번에 문자를 고객 상담서비스에 접목한 ‘올레 문자고객센터’를 선보였습니다. 음성 ars를...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비씨카드, 회원 2700만명…국내 최대…모바일·친환경 카드 인기몰이 2013-06-27 15:30:03
카드 인기몰이 1982년 은행신용카드협회로 카드업에 처음 진출한 비씨카드는 우리카드를 비롯한 전국 11개 회원사의 결제정보 처리, 고지서 발송, 가맹점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글로벌 회사인 비자나 마스터카드와 비슷한 국내 토종 카드 브랜드인 셈이다. 일반적인 카드 회사처럼 자체 카드를 발급하는 것...
<해외로 눈돌리는 카드사…수익성은 미지수> 2013-06-27 06:09:05
창출하려는 것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비씨카드는 국내 카드사 가운데 최초로 2008년 중국 은련(銀聯)카드와 제휴, 국내에서 은련카드 발급을 시작했다. 중국에서는 비자, 마스터 등 국제브랜드 카드도 대도시나 관광지 등 극히 제한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중국 주재원이나 여행객을 파고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