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韓·中 2관왕 수상 2022-09-05 18:45:18
'티몰', '징동닷컴' 등에 입점해 있으며, 올해 상반기 상해에 중국법인 설립 마무리 후 현지 영업망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달 내 키즈라인 출시를 비롯해 패션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니즈를 충족할 수...
동성제약 `이지엔`, 3년 연속 한국·중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22-09-05 15:58:56
매장 포함 6,500여곳의 프리미엄 오프라인 유통과 티몰, 진둥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매출을 확대 전략을 펼쳐왔다. 특히 신랑웨이보 공식 계정 개설 1년 만에 팔로워가 6만 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 `고급항해사` 상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틱톡 오피셜 계정을 런칭, 1개...
[시론] 중국에서 배워야 할 디지털 생태계 2022-09-02 17:42:01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플랫폼인 티몰에 입점할 수 있다. 동시에 알리바바는 티몰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소매 자영업자에게 일정 범위 지역 내에 거주하는 오프라인 소비자가 현재 어떤 제품을 필요로 하는지 알려준다. 이렇게 플랫폼과 빅데이터, 인공지능이라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되 이 과정에서 영세사업자...
'동행축제' 모레 시작…소상공인·중소기업 6천개사 제품판매 2022-08-30 13:00:00
티몰, 이베이 등 7개 글로벌쇼핑몰도 참여해 국내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울러 전국 대형마트 12곳, 백화점 8곳, 아웃렛 5곳 등 대형 유통매장에서도 중소기업 제품 특별기획전을 추진하고 경품 이벤트를 연다. 면세점도 행사에 참여해 기존 면세가에 추가 10% 혜택을 준다. 전국...
도시 봉쇄에 눌린 징둥닷컴…"2분기, 가장 어려웠다" 2022-08-24 10:25:06
기간 알리바바의 핵심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타오바오(淘寶)와 티몰(天猫)에서 총 상품거래량이 하락했다는 점이다. 차이신은 지난 4월과 5월 중국에서 소비재의 소매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11.1%, 6.7% 감소했으며 6월 들어 3.1% 증가했다고 전했다. 중국 당국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3월말 상하...
모다모다, 중국·싱가포르·대만 쇼핑 플랫폼에 입점 2022-08-09 10:54:32
아시아 지역 주요 쇼핑 플랫폼에 입점한다고 9일 밝혔다. 중국의 '티몰', 싱가포르의 '큐텐'과 '쇼피', 대만의 '라자다'에서 각각 제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모다모다는 이들 지역을 세계 최대 헤어케어 시장인 미국과 함께 수출 거점으로 정하고 글로벌 진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배형...
"그냥 놀다 가세요" 매장 방문 30% 늘린 LG유플러스의 전략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07-31 18:25:01
천안 지웰시티몰점을 열었습니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무인매장을 늘릴 계획입니다. 사람들이 마음 편히 통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접점을 늘리겠다는 취지입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앞서 "고객의 일상의 시간을 잡아야 마음을 얻을 수 있다"며 “U+언택트스토어는 가입자를...
컬러 봉고데기 보다나, 국내 사모펀드와 맞손 2022-07-25 17:22:41
알리바바의 티몰 입점을 시장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최근에는 일본의 종합 미용 쇼핑몰인 돈키호테에 한국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입점하기도 했다. 2019년 139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251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뛰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역시 27억원에서 57억원으로 증가했다. 회사는 올해 매출이 350억원을...
VIG와 눈맞춤…'블랙핑크 렌즈' 세계서 빛났다 2022-07-04 17:18:30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대표 온라인쇼핑몰 티몰 입점을 따냈다. 때마침 모델로 발탁한 걸그룹 블랙핑크가 한·중·일은 물론 동남아시아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이들이 착용한 컬러렌즈에 대한 관심도 급상승했다. 2020년 국내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줄면서 크게 위축됐다. 일부 경쟁사는 고...
日헬로키티, 中시장서 알리바바와 '한솥밥' 2022-07-01 15:06:21
총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타오바오, 티몰, 알리익스프레스 등 알리바바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헬로키티 상품을 유통하게 된다. 원래 헬로키티의 중국 사업은 홍콩 유통재벌 리앤펑이 담당하고 있었다. 산리오 측은 라이선스 관리자를 바꾼 배경에 대해 “우리의 가장 큰 해외 시장인 중국이 빠르게 디지털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