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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빈의 플랫폼S] 혁신이긴 한데…누구를 위한 우주관광·초음속기일까 2021-07-17 09:09:00
운영을 시작한다는 목표다. 오버추어의 예상 승객 인원은 50∼60명 정도다. 탑승권 가격이 일반 여객기와 비교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이지만, 재력가들과 시간을 금쪽같이 여기는 기업인들에게는 별다른 부담이 안 될 테다. 오버추어의 연료와 탄소 배출은 어떨까. 국제청정교통위원회(ICCT)에 따르면 초...
'병목 구간' 평택∼오송 고속철도 2복선화…기본계획 확정 2021-06-29 11:00:04
최고속도 시속 320㎞급 동력분산식 열차(EMU-320)의 상용화는 물론 향후 도입 예정인 시속 400㎞급 초고속열차가 운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또 이번 사업은 전체 사업 구간 46.4㎞ 중 34㎞가 터널로 설계됐다. 터널 구간은 수서고속철도 율현터널(50.3㎞)에 이어 두 번...
"코로나가 中 드론·자율주행차 등 교통혁신 촉진" 2021-06-18 10:18:40
의료용품, 심지어 승객까지 검사 구역으로 실어 나르는데 사용된 무인기(드론)의 상용화를 가속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항은 앞으로 중국 정부 관계자들과 협력해 제품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있다"며 "규제 당국과 두 차례 만남을 가졌으며 2년 안에 여객용 드론을 인증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북미사장 "에어택시 2025년까지 상용화" 2021-06-15 07:57:17
= 현대자동차 북미본부가 2025년까지 에어택시를 상용화하겠다고 밝혔다. 우버와 2028년까지 에어택시를 공동개발하겠다는 목표를 3년 더 당긴 것이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북미권역본부사장은 14일(현지시간) 로이터 주최 미래차 컨퍼런스 화상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에어택시 시장을 ...
2030년 우리는 '에어택시' 타고 집에 간다 [권영대의 모빌리티 히치하이킹] 2021-06-10 08:00:01
실현되어야 한다. 다양한 변수란 ‘기체가 착륙하고 이륙하면서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공항을 포함한 인프라’, ‘이를 통제하기 위한 운영 통제 시스템(Air traffic management system)’, ‘기체 인증 등을 포함한 정책 입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승객들의 지불의향, 사용의지와 안전에 대한 수용’을 포함한다. 이렇게...
버진갤럭틱, 2년 만에 비행 성공…우주관광 첫 관문 넘었다 2021-05-23 18:04:02
우주선 ‘뉴 셰퍼트’를 이용해 우주관광을 준비하고 있다. 승객 6명이 탈 수 있는 우주선 ‘뉴 셰퍼트’를 이용해 우주 공간과 대기권 경계인 고도 100㎞ 카르만 라인까지 간 뒤 몇 분간 무중력 체험을 하는 상품이다. 올해 7월 20일 첫 상용화 비행을 할 계획인데 가격은 20만달러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버진 갤럭틱, 2년 만에 비행 성공…민간 우주관광 경쟁 불 붙었다 2021-05-23 13:57:25
미국의 블루 오리진도 우주관광을 준비하고 있다. 승객 6명이 탈 수 있는 우주선 '뉴 셰퍼트'를 이용해 우주 공간과 대기권 경계인 고도 100㎞ 카르만 라인까지 간 뒤 몇 분간 무중력 체험을 하는 상품이다. 올해 7월 20일 첫 상용화 비행을 할 계획인데 가격은 20만 달러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파월 "디지털 화폐 연구 중…여름 내 관련 내용 발표" [글로벌 이슈] 2021-05-21 08:11:23
좌석은 모두 창밖을 내다볼 수 있는 배치입니다. 승객들은 약 10분간 무중력 상태를 거친 뒤 지상으로 돌아옵니다. EU "에어택시 2024년 상용화“ EASA "소규모 화물 운송 먼저…자율주행 드론은 적어도 5년 후" 안전기준 마련해야…소음·환경·보안 문제도 숙제 하늘을 나는 미래의 교통수단인 에어택시가 이르면 오는...
기술주 반등·고용지표 개선...나스닥 1.7% 상승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1-05-21 06:33:33
수 있고 좌석은 모두 창밖을 내다볼 수 있는 구조다. 승객들은 약 10분간 무중력 상태를 거친 뒤 지상으로 돌아온다. ■ EU "에어택시 2024년 상용화“ EASA "소규모 화물 운송 먼저…자율주행 드론은 적어도 5년 후" 안전기준 마련해야…소음·환경·보안 문제도 숙제 하늘을 나는 미래의 교통수단인 에어택시가 이르면 오...
'하늘을 나는 차' 상용화위해 기업들 뭉친다…선택과 집중 전략 2021-05-09 07:01:00
여력이 없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대한항공이 항공기 승객·화물 운송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UAM 전용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점은 강점으로 꼽힌다. 미국의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2040년까지 도심 내 비행 택시 사업이 상용화되고, 2040년에는 UAM 시장 규모가 1조5천억달러(약 1천753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