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은행, 금융취약층 접점 확대 등 '손님 First' 강화 2023-07-19 09:00:08
위해 상품과 서비스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 과정에서 ‘소비자패널’ 운영을 강화하고 금융 취약계층인 고령층 손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시니어 자문단’을 초고령층으로 확대했다. 손님 불편사항을 듣는 ‘금융소비자, 전문가가 CEO와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와 고객 접점 현장의 의견 청취를 위해 ‘찾아가는 직원...
"공동창업 기업 상속공제 늘려야" 2023-07-17 18:17:36
상속세의 연부연납 기간이 확대됐고, 사후 관리 요건이 완화되는 등 대다수 기업의 원활한 경영 승계를 지원하는 제도가 빠르게 정비되고 있다”며 “기업 승계와 관련해 미진한 부분을 보완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국가와 사회를 위해 본격적으로 공헌하자”고 말했다. "장수기업이 장기 투자 앞장…더 폭넓은 기업승계 ...
까다로운 상속, 보험으로 준비하자 2023-07-16 17:33:38
500억원→600억원으로 상향됐다. 사후관리조건 역시 7년에서 5년으로 단축됐다. 그러나 이는 상속세 및 증여세법 시행령에 열거된 업종으로 제한된다. 사업용 자산 비율에 해당하는 가업승계 재산에 대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여전히 요건을 모두 충족하기란 쉽지 않다. 상속받은 지분 중 일부를 활용해 세금을 납부하는...
LG전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2030년 매출 100조 퀀텀점프(종합) 2023-07-12 14:00:05
특히 상품 운송의 마지막 단계인 라스트마일 서비스에 진출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 디지털 헬스케어·전기차 충전·메타버스 등 미래 신사업 육성 신사업 발굴과 육성에도 힘을 쏟는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북미이노베이션센터(NAIC)를 중심으로 전략적 투자를 이어간다. LG전자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투자로 리스크 관리를 2023-07-09 18:43:51
할 수 있다. 여기서 금융회사가 제시한 상품의 위험등급도 함께 참고하는 게 좋다. 통상 1~6등급까지 표시되고 숫자가 높을수록 안정성이 높다. 두 번째로 다양한 투자 자산을 운용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자산운용사의 펀드를 우선 고려하는 게 좋다. 상대적으로 업력이 긴 대형 운용사나 유명 외국계 운용사가 여기에...
현대홈쇼핑 '리퍼' 전문 라방 선보여 2023-07-07 18:14:28
리퍼 제품은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상품이나 전시 상품을 재포장한 물건이다. 현대홈쇼핑은 할인 폭이 큰 리퍼 제품을 앞세워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2030세대를 공략할 방침이다. 방송에서는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날 진행한 첫 방송에서는 리퍼 가구를 선보였다. 신상품 수준의 품...
윤종규 "캄보디아는 디지털뱅킹·베트남에선 은행 사업 확대할 것" 2023-07-06 17:49:47
리스크 관리·심사팀의 2선 관리에 이어 마지막으로 3선에서 사후 관리하는 게 필요하다”며 “리스크 관리 체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회장은 2만4000여 명에 달하는 외국인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환 근무 프로그램 등을 확대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서울 중구 '전통시장 라이브 방송' 대박 2023-07-05 18:47:59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 선정·구성·포장 등 제품 컨설팅, 사진 촬영, 상품 페이지 제작,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획까지 1 대 1 맞춤형 컨설팅 교육을 해준다. 방송 후에도 전문 쇼호스트가 살펴보고 사후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김남희 중구 전통시장과장은 “방송이 끝나면 판매를 중단하던...
코로나 특수 끝난 보험사…구조적 시장 변화에 대응해야 2023-07-03 16:17:10
API를 기반으로 보험사의 디지털 보험상품이 비금융 사업자와 같은 제3자의 플랫폼에 내장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글로벌 선진 보험사뿐만 아니라 테슬라, 이케아 등 비금융사업자도 임베디드 보험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국내 보험사도 성장 잠재성이 큰 임베디드 보험에 대비하기 위해 제3자와의 파트너십 강화 등을...
'인강'·'리퍼 가구'…현대홈쇼핑, 이색상품으로 신규 고객잡기 2023-07-03 09:56:47
오는 7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최대 70%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프로그램 '줍줍하쇼라'를 론칭하고, 그 첫 방송으로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refurbish) 가구를 판매한다. 리퍼비시는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상품이나 미세한 흠집이 있는 상품을 재포장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