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트병보다 재활용 10배 더 된다"…여닫는 캔 탄산수 출시 2022-05-19 14:33:51
소비하는 식품 시장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기업들은 패키지(포장재)를 바꿔야 합니다. 이그니스는 재활용률이 75%에 달하는 알루미늄 캔에 개폐형 마개를 단 물 제품 '클룹(CLOOP)'을 선보입니다." 박찬호 이그니스 대표(사진)는 19일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캔 워터...
(주)깊은바다, 해양심층수 `사랑해` 출시 2022-05-11 15:37:46
생수와 해양심층수 중 가장 높은 미네랄 함량과 더불어 마그네슘(Mg), 칼슘(Ca), 칼륨(K)이 3대1대1의 최적의 비율을 가지고 있고, 인체 흡수가 빠른 물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깊은바다는 국내 유통시장 개척과 해외 시장개척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탤런트 전광렬 전속모델로 선정했고, 해양심층수 `사랑해` 전용 주문...
'車 탁송·물류 플랫폼' 로드윈휴먼, 시리즈C 175억 투자 유치 2022-05-09 10:43:22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생수 배송사업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신선배송(새벽배송)과 상온배송(낮배송)으로 차량 물류 효율을 높여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차량관리사업부분은 B2B 신규고객 확보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인력 충원, 통합어플리케이션...
美 시카고시, 수돗물 캔 제품 만들어 수질홍보 나서 2022-05-05 07:10:37
지역 수제 맥주업체가 한다. 로리 라이트풋 시장은 "시카고는 미시간 호수에 인접해 있어 깨끗하고 풍부한 식수를 공급받을 수 있다"며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원인 미시간 호수를 상기시키는 한시적 캠페인을 통해 '시카고의 물'을 기리려 한다"고 설명했다. 시카고 수도관리국은 "시카고 수돗물은 연방정부, 주...
대박난 `제로 탄산`...증권사 "목표가 상향" 2022-05-03 10:03:12
원으로 47.2% 증가했다. 생수,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는데, 탄산음료의 경우 제로탄산 매출이 크게 늘었다. 증권가에서도 목표 주가를 상향하고 있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음료 시장에서 롯데칠성은 12% 성장하고 주류 시장에서는 21% 성장하며 점유율이 확대됐다"며 목표주가를...
탄산이 밀고 소주가 끌고…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85% 뛴 597억 2022-05-02 15:54:24
탄산음료(매출 증가율 18.1%)를 비롯해 생수(15.8%), 에너지음료(16.2%)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했다. 특히 제로칼로리 탄산 음료의 매출이 240억원 뛴 351억원으로 집계돼 두드러지는 흐름을 보였다. 매출 창구별로 온라인 매출이 45.9% 뛰어 우상향 추세를 보였다. 수출의 경우 중국(39%), 미주(32%) 지역 호조로 매출이...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597억원…전년비 84.9%↑ 2022-05-02 14:03:32
늘었고, 영업이익은 328억 원으로 47.2% 증가했다. 생수,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는데, 탄산음료의 경우 제로탄산 매출이 크게 늘었다. 수출은 29.2% 증가했지만 러시아 시장 매출은 2% 줄었다. 주류사업 매출은 1,942억원으로 21.1% 늘었고, 영업이익은 216억원으로 133.5% 증가했다. 이...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85% 증가한 597억원…소주 매출 20%↑(종합) 2022-05-02 12:19:01
영업이익은 328억원으로 47.2%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생수, 탄산음료, 에너지음료의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수출도 29.2% 증가했지만 러시아 시장 매출은 2% 감소했다. 주류사업 매출은 1천942억원으로 21.1%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216억원으로 133.5% 증가했다. 이 가운데 소주 매출은 19.9% 증가했는데...
티몬도 새벽배송 시장 뛰어든다 2022-04-06 10:11:38
티몬이 새벽배송 시장에 뛰어든다. 티몬은 콜드체인 전문 물류회사인 '팀프레시'와 협약을 맺고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티몬은 팀프레시 입점사 상품인 생수와 다이어트 도시락, 냉동과일주스 등 건강·다이어트 식음료 위주로 새벽배송을 한다. 서울 전역과 경기·인천에서 오후 4시까지...
사람들이 밖으로 나오기 시작하면…'이 그룹'이 뜬다 2022-03-31 16:15:14
거리두기'가 대폭 조정되면서 음료와 주류 양쪽 시장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왔기 때문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전망치(427억원)는 전년 동기(323억원) 대비 3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해 제로 탄산음료,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