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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만명 찾은 '아무도 없는 매장'…현대백화점 실험 통했다 2022-03-31 11:49:46
패션잡화와 생활용품 및 굿즈(상품) 등 2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소비자는 '현대식품관 투홈'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출입과 결제를 하면 된다. 고객이 앱에서 QR코드를 인식해 매장에 입장한 후 상품을 가지고 나가면 사전에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대금이 자동 지불되는 방식이다. 자동결제는 매장 천장에...
MZ세대 취향 잡았다…현대百 무인매장 누적방문객 10만명 돌파 2022-03-31 09:59:05
협업해 만든 무인매장이다. 패션잡화와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편집매장으로 현대식품관 투홈 애플리케이션의 QR코드를 인식해 매장에 들어가고, 상품을 가지고 나가면 사전에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계산이 된다. 자동결제는 천장에 설치된 40여대의 인공지능(AI) 탑재 카메라와 150여개의 무게 감지 센서를 통해...
방학역에 랜드마크 쇼핑문화 복합몰 연다…스타벅스·CGV 입점 2022-03-29 14:43:10
1층에는 F&B(식음료) 매장이 들어선다. 2층에는 생활 잡화, 3층은 전문병원, 4층~8층 CGV, 9~10층에는 루프탑 공간으로 꾸며진다. 180여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이달 말 문을 연 모던하우스, 서브웨이, 삼청동샤브, 오레노카츠 외에 4월 13일 스타벅스, 4월 29일 CGV가 잇따라 문을 열 예정이다. 코로나19...
"오히려 늘었다"…코로나 이후 일자리 '950% 폭증'한 직업 2022-03-13 07:05:40
활동, 여가 활동을 점점 늘리는 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의류잡화매장, 패밀리레스토랑도 2019년 대비 2020년에 구인공고수가 각각 -51.7%, -51.9%를 기록했지만, 2021년에는 2019년보다 공고 수가 조금 늘어나는 등 코로나19 이전으로의 회복세를 보였다. 그 밖에도 주유·세차, 베이커리도넛, 일반음식점, 패스트푸...
설 선물수요·비대면 소비 일상화에 1월 유통업체 매출 13.9% ↑ 2022-02-27 11:00:01
아동스포츠(46.3%), 남성의류(38.7%), 여성캐주얼(35.5%), 잡화(31%) 등의 상품군도 매출 증가율이 높은 편이었다. 대형마트도 설 명절 수요로 식품 매출이 16.9% 증가했다. 이외에 가정·생활(13.5%), 의류(13.1%), 잡화(10.6%) 등도 두 자릿수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편의점은 생활용품(13.7%), 가공식품(12.4%),...
국보 "자회사 보그인터내셔날 주식 60억원에 추가취득" 2022-02-23 17:33:20
국보[001140]는 의류, 잡화 및 생활필수품 판매업 자회사 보그인터내셔날의 주식 35만2천942주를 약 60억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23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국보의 보그인터내셔날 지분율은 94.7%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달 10일이다. 국보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종속회사 재무구조 개선"이라고 밝혔다....
[주말N쇼핑] 봄맞이 집단장 상품·신학기 참고서 할인판매 2022-02-19 07:00:03
등 해외패션 브랜드의 의류와 잡화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은 같은 기간 '쉐르보', '보그너', '잭니클라우스' 등 골프웨어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 이마트[139480] = 19∼20일 신선, 가공, 생활용품 등을 '1+1'이나 최대 50% 할인가격에 판매하는 'e날...
실적 부진 이어지는 롯데쇼핑…목표주가 줄하향 2022-02-09 10:04:50
해외패션(25.5%), 남성스포츠(10.4%), 생활가전(8.6%) 등 판매 호조에 힘입은 성과다. 해외 사업에선 중국과 베트남이 기존점 매출 감소 영향에 영업이익이 쪼그라들었지만, 인도네시아의 경우 판관비 절감 효과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롯데마트의 2021년 4분기 영업적자는 188억 원으로 이전해와 비교해 적자전환했다....
대형마트 매출 따라잡은 편의점…지난해 첫 역전 2022-02-02 08:31:00
기피 등까지 겹치면서 잡화, 가정, 생활, 가전·문화, 식품 등 대다수 상품군에서 매출이 줄었다. 반면 편의점은 근거리·소량 구매 경향이 확산하면서 가공·즉석식품을 포함한 식품군 매출이 늘고 담배 등의 매출도 증가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10년 전만 해도 유통업계에서는 대형마트가 절대 강자였다"면서 "여러...
지난해 e커머스 성장률, 오프라인의 2배…매출도 넘어섰다 2022-01-27 13:42:03
등에 발목이 잡혔는데 잡화(△14.3%), 가정·생활(△11.5%), 가전·문화(△1.0%), 식품(△0.3%) 등 대다수 상품군의 판매가 쪼그라들었다. SSM(준대규모점포) 역시 온라인으로 구매 채널이 이동한 일상용품(△18.0%)·생활잡화(△10.4%) 등 비식품군(△14.6%)과 식품군(△7.7%) 매출이 모두 감소했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