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lobal CEO & Issue focus] 커피 전문점 '블루보틀' 창업자 제임스 프리먼, "맛 끝내준다" 입소문에 글로벌 대박 2017-03-30 17:04:46
] 지난해 9월25일, 세계적인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의 산실로 불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가 하나의 소식에 들썩였다. 커피 전문점 업체 ‘블루보틀(blue bottle) 커피’가 실리콘밸리 투자자들로부터 7500만달러(약 835억원)를 유치했다는 뉴스였다. 블루보틀은 2012년 2000만달러를 시작으로 2014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3-29 15:00:02
170329-0223 경제-0026 09:02 현대백화점, '패션 전문점' 사업 나선다 170329-0227 경제-0027 09:05 충북도·청주시, 오송첨복단지 입주 5개업체와 투자협약 170329-0228 경제-0028 09:06 코트라 등 23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170329-0229 경제-0029 09:07 외국환시세(3월29일·KEB하나은행 1차 고시...
[작은 사치] 딸기 뷔페 6만원, 볼펜 5만원, 호텔 향기 4만원 2017-03-23 06:31:02
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디저트 카페 '라뒤레 살롱 드 떼'를 열었다. 파리 샹젤리제에 있는 유명 마카롱 가게인 '라뒤레'가 국내에서 마카롱, 마들렌, 프렌치토스트 같은 디저트와 커피, 핫 초콜릿, 칵테일 등 음료를 판매하며 오믈렛, 클럽 샌드위치 같은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 것이다. 마카롱 1개 가격이...
기아 챔피언스필드서 먹는 '치맥' 다르다?…신세계푸드 전담 2017-03-21 13:47:12
신세계푸드는 최근 기아 타이거즈와 컨세션(공항, 터미널, 병원, 복합쇼핑몰 등 다중이용시설 안에서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계약을 맺고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는 챔피언스필드 내에 '올반 델리' 브랜드를 들여오고 데블스도어 치킨, 올반 도시락, 닭강정, 핫도그, 타코야키 등...
[인물+] "프랜차이즈 안 무섭다, 카페보다 특별하니까" 대학생 창업성공기 2017-03-15 13:47:31
음료수를 팔던 경험을 살려 세계음료전문점 '베브릿지(be:bridge)'를 키워냈다.베브릿지는 베버리지(beverage: 음료)와 브릿지(bridge: 다리)의 합성어로, 음료를 통해 세계의 다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조 대표는 학교가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휴학을 하면서 창업에 집중했다. 그가 30대의 나이로...
판 커진 헬스·뷰티숍…이마트, 올리브영에 도전 2017-03-02 18:19:12
처방전이 필요없는 일반의약품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음료 등을 판매했다. 모든 점포에 약국이 입점한 코오롱웰케어의 w스토어(2004년), gs리테일의 gs왓슨스(2005년)가 사업을 시작했지만 의약품과 화장품의 시너지 효과가 크지 않아 성과는 신통치 않았다.2010년대 들어서면서 삼양사의 어바웃미(2011년), 카페베네의...
커피 음료는 '카페인 덩어리' 2017-02-27 17:52:02
] 판매 중인 커피음료 19종의 카페인 함량이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카페라테보다 평균 30% 이상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소비자시민모임은 27일 ‘커피음료 가격·품질 비교정보’ 보고서를 발표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의뢰를 받아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 중인 컵커피, 캔커피 등...
[2017 유통 대도약] 스타벅스커피코리아, 프리미엄 매장 '커피 포워드' '티바나' 주력 2017-01-09 16:06:37
공을 들이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커피전문점 업계 리더로서 브랜드 차별성을 유지하기 위해 보다 새로운 디자인과 콘셉트의 매장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스타벅스는 도심형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차량 안에서 주문과 계산이 가능한 형태) 매장과 티 전문 브랜드인 ‘티바나’ 매장...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도미노피자, 한국진출 27년째…피자 배달 '1위 브랜드' 2016-12-18 17:18:57
전문점 부문 피자배달 개념이 전혀 없었던 1990년 한국시장에 최초로 진출한 한국도미노피자(회장 오광현·사진)는 수입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피자 대중화에 앞장서 온 피자배달 전문 기업이다.2013년 3월 매장에 ‘피자 씨어터(pizza theater)’ 콘셉트를 도입해 피자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지켜볼...
'천사의 눈물' 콜드브루, 여름을 달구다 2016-08-27 18:01:00
작년 가장 많이 팔린 음료 1위는 아메리카노(5180만잔)였고, 2위는 카페라테(2586만잔)였다. 아메리카노는 국민 1인당 한 잔씩 먹은 셈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더운 여름이면 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크게 올라간다”고 말했다.하지만 올여름은 얘기가 달라졌다. 아직 커피전문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