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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2013-06-04 15:30:23
대면 및 유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금융거래와 관련한 감독제도·절차에 대한 질의와 불만사항, 상속인 금융거래조회 등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금융거래 관련 피해 구제, 금융회사의 법규 위반, 비위 사실 고발 등 사실관계 확인을 통한 민원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식적인 민원(분재조정...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소비자 전문변호사를 채용해 민원과 분쟁을 줄이기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카드회사들도 마찬가지다. 삼성카드는 매주 고객의 불만사항 보고를 정례화하고 있다. 민원이나 분쟁으로 이어지기 전에 처리할 수 있는 불만사례를 모아 해결하기 위해서다. kb국민카드는 매월 21일을 ‘금융소비자의 날’로 지정해 민원...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중”이라고 설명했다. 민원 처리 과정도 개선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들어온 불만이나 요구를 사전에 정한 유형 분류에 따라 해당 부서로 직접 전달하는 ‘voc 대시보드’ 운영이 대표적인 사례다. 모든 직원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중심의 조직 문화를 확산시킨 것이다....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 지정한다 2013-05-09 13:57:47
위원회는 9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금융회사내 소비자보호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을 개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의사결정이 전사적 시각에서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선임임원 중에서 CCO를 지정하고 업무상 독립성 보장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자산규모 등의...
올 1분기 다단계업체 102개…5개 늘어 2013-04-21 11:58:01
판매업의 주요 변경정보는 공정위 홈페이지(www.ftc.go.kr)와 소비자홈페이지(www.consum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분기 소비자원에 접수된 다단계 판매 관련 상담처리 건수는 419건이었다. 이 중 청약철회 및 계약 해지에 대한 불만이 176건으로 전체의 42%를 차지했다. 공정위 측은 "다단계 판매업자로부터 재화...
청소년 게임 유료서비스는 부모 동의 얻어야 2013-01-15 12:00:38
장애 때는 회사 측이 보상 시간을 제공해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5일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건전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해이런 내용을 담은 `온라인게임 표준약관'을 제정, 보급키로 했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2009년 4조7천억원, 2010년 5조7천억원, 2011년 6조2천억원으로 그 규모가 급속히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