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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빌딩보다 더 똘똘한 회사 고르는 법[김태엽의 PEF썰전] 2022-05-06 16:42:44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런 문화를 바꾸는 건, 사실 신제품을 론칭하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리는 일이고, 그 과정에서 '꼰대문화'의 기득권층 경영진들이 엄청나게 견제를 한다. 이러느니 차라리 사업부를 분리해서 인수하는 편이 낫다. 그리고 나의 경험에 따르면 빠릿빠릿하고 야망있는 경영진들은 이런 문화의...
"오늘도 레깅스 입고 출근했어요"…대세가 된 쫄쫄이 '불티' 2022-05-06 09:52:34
시장은 코로나19 창궐 첫해(2020년) 소비심리가 붕괴한 여파로 1조원 가까이 쪼그라들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성장세로 빠르게 돌아섰다. 해외여행길이 막혀 대안으로 골프의 인기가 뜨겁게 달아오른 것이 ‘첫 단추’였다. 2030 여성 골퍼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등에 화려한 골프웨어를 자랑하는 게 문화가 되면서...
2022년 소비자가 뽑은 만족도 최고 기업은? 2022-04-28 15:47:26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소비자를 향한 수준 높은 서비스는 사랑과 신뢰로 돌아온다. 폭발적인 브랜드 경쟁력 향상이라는 결과도 얻을 수 있다. ‘소비자가 선택하고 사랑하는 브랜드’라는 공신력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고 헬스인뉴스가 주최한 2022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국내 소비자가...
'리오프닝 기대감' 가정의달…유통가 선물 수요잡기 총력전 2022-04-25 21:00:01
특가 상품을 구성했다. 온라인 쇼핑몰 티몬은 신규 공연과 전시회를 추천하는 ‘문화가있는날’ 기획전으로 가정의 달 마케팅에 나섰다. 공연, 전시 등 관련 상품 구매 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나선 것. 인기가 높은 대형 뮤지컬을 비롯해 어린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 각종 전시회를...
지구의 날, 국내 최초 자발적 탄소 거래 플랫폼 '팝플' 오픈 2022-04-22 19:22:25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만든 고기) 소비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친환경 전력 생산, 나무심기 등을 통해 생성될 수 있다. 자발적 탄소시장은 이미 해외에서 기업과 기관, 비영리단체를 중심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시장이다. 지난해 기준 크레딧 발행규모는 3억6600만톤으로 연평균 약...
뽑기 재미에 랜덤박스 열풍…"5000원 내고 명품 갖는다" 2022-04-22 17:42:26
신(新)소비인류에게 소비는 놀이다. “소비를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를 넘어 하나의 놀이문화로 받아들인다”(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게 전문가들의 얘기다.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포켓몬빵’ 열풍은 이런 소비심리의 발로로 풀이된다. 신소비인류에게 ‘품절 대란’을 겪는 빵을 수소문해 찾아 나서는...
[책마을] '옷' 때문에…죽고 아팠던 존재들 2022-04-22 17:18:19
외모를 우선시한 것이다. 하이힐을 신은 여성들은 넓은 후프 스커트(철사 등으로 고정해 폭을 넓힌 스커트)를 펄럭이며 위태롭게 휘청댔다. 남자들은 꽉 끼는 부츠와 무거운 펠트 모자를 착용하고 다녔다. 시대의 사회·경제적 압박의 산물인 이 ‘고상한 패션’은 제작자와 착용자 모두에게 물리적 통증을 안겼다. 저자는...
"순혈은 무슨, 능력만 본다"…경쟁사 CEO도 영입하는 젊은 오너들 2022-04-14 17:34:36
공고했던 공채 우선주의 문화가 깨지고 있다. 새벽배송 서비스 등장과 비대면 소비 확산 등 유통산업의 패러다임 자체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내부 인재들로는 승부를 보기 어렵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해 말 정기인사에서 P&G 출신으로 홈플러스 대표를 지낸 김상현 부회장을 롯데쇼핑...
비대면 학습에…중3 영어 기초미달 학생 비율 두배로 늘었다 2022-04-06 14:32:54
등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하면서 폐기물 처리량도 증가했다. 2020년 기준 종량제 배출 폐기물 처리량은 2만888t으로 전년(1만9950t)대비 4.7% 증가했다. 종이류(24.8%), 플라스틱류(18.9%), 발포수지류(14.4%) 순으로 증가폭이 컸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육성 정책에 힘입어 관련 에너지 생산량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품절 대란` 슈크림라떼, 스벅서 일부러 안 판다? [이지효의 아이 `돈` 노우] 2022-03-31 15:39:37
`그 제품이 희소하다는 신호를 사람들이 인지하게 되면 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간다`는 희소성 효과를 강조합니다. 쉽게 말해서 사람들이 `희소한 것은 좋은 가치를 가진 물건`이라고 생각하게 된다는 겁니다. `슈크림 라떼`는 출시 초반 많은 사람들이 맛있다는 코멘트와 함께 음료 사진을 자신들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