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콕' 온라인쇼핑 25%↑…농축수산물 104%↑, 음식서비스 82%↑ 2020-04-03 12:00:01
급감했다. 의복(-2.3%), 가방(-1.7%), 패션용품·액세서리(-1.3%)도 거래액이 줄었다. 의복은 날씨와 외출 자제 때문이고, 가방·패션용품 등은 외국인관광객 입국이 크게 줄어 온라인 면세점 거래가 급감한 영향이라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양동희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장은 "집에서 주로 하는 것들은 온라인쇼핑 거래가...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마라탕, 과연 식당 맛 재현될까?" 밀키트 브랜드별 제품 비교 분석 2020-04-02 14:33:00
대학생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밀키트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 밀키트란 손질된 재료와 정량의 양념, 조리법으로 구성돼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손쉬운 과정과 직접 조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1인가구는 물론, 많은 가정에서 호응을 얻었다. 소셜커머스...
"'방콕' 중인데 봄옷은 무슨…" 코로나가 바꾼 의식주 '언택트 혁명' [여기는 논설실] 2020-04-01 10:04:33
‘홀로(HOLO)’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고 밝혔다. 홀로(HOLO)는 건강용품(Health care), 대용량 제품(Oversize), 집콕 제품(Life at home), 온라인쇼핑(Online shopping)의 영어 앞 글자를 딴 키워드다. 욜로는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를 뜻한다. ① “집에만 있으니...
"1분기 쇼핑 키워드는 건강·대용량·집콕·온라인" 2020-03-31 09:54:41
체온계가 포함된 건강측정 용품은 2배 판매가 늘었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건강식품과 보양식도 잘 나갔다.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대용량 제품 수요도 증가했다. 대용량 가공식품은 29%, 대용량 생필품은 47% 더 잘 팔렸고 육아용품도 대용량이 잘 팔렸다. 재택근무가 늘고 개학이 연기되면서 노트북과 모니터 판매가...
세븐일레븐, 4월 한달 대규모 할인행사 2020-03-31 09:25:48
위생용품 등은 증정 행사를 연다. 이 외에도 매주 금∼일요일에는 안주 10종을 농협 카드나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40% 할인한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만 머무르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감소한 가운데, 편의점과 기업형 준대형 슈퍼마켓(SSM)에서의 '근거리...
베트남, 하노이·호찌민 도시봉쇄 준비‥지방 부동산시장은 `활기`/유가 10달러대 `초읽기`·마이너스 거래까지 -
용품 가격인상 철저 감시 https://vietnaminsider.vn/prime-minister-asks-hanoi-and-hcmc-to-prepare-for-lockdown-scenarios/* 베트남 대도시서 미착용 마스크 외출시 2십 만동 벌금형 -지난 주말, 마스크를 미착용 오토바이 운전자 23명 적발. 2십 만동 벌금 부과 -다낭, 미착용 마스크 카페 손님과 주인에게 각각 2십...
"매장 안 와도 골프클럽 공짜로 빌려줍니다" 2020-03-30 15:09:52
3, 4월은 골프용품업계의 성수기다. 시타회, 프로암 등 고객과의 ‘스킨십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올해는 사정이 녹록지 않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 모든 행동이 조심스럽다. 요란하게 행사를 열 수도, 돈 들여 만든 신제품을 가만히 놔둘 수도 없어...
코로나19 피해 대구·경북권, 1분기 지역경기도 가장 큰 타격 2020-03-30 12:00:05
확산에 따른 각종 시설·사업장의 휴업, 외출 자제, 개학 연기 등으로 모든 권역에서 도소매업, 숙박·음식점업, 운수업, 교육 및 여가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서비스업 생산이 크게 부진했다"고 진단했다. 제조업 생산과 마찬가지로 대구·경북권의 서비스업 부진이 가장 두드러졌고, 수도권, 강원권, 제주권의 서비스업 ...
'집콕'에 온라인 식품 매출 93% 급증…오프라인 유통은 '울상' 2020-03-30 11:00:05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외출을 삼가고 집에만 머무르는 이른바 '집콕' 생활로 인해 지난달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역대 최대폭 증가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월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34.3% 증가했다. 이는 2016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코로나19 확산 후 반려동물용품 온라인 판매도 늘어 2020-03-30 09:14:05
위생용품 중에서는 살균/탈취제 판매가 2천640% 급증했다. 사료와 간식도 온라인 수요가 급증했다. 고양이 사료는 334%, 강아지 사료는 148% 늘었고 간식과 영양제 모두 판매가 증가했다. 잦은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대용량 사료 판매량도 280% 늘었다. 반려동물 셀프 미용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며 강아지 미용용품 판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