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악재 겹친 유업계, 고급화로 돌파구 찾는다 2024-07-23 17:24:00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은 매출이 저조한 흰 우유와 분유 등 유제품 판매 비중을 줄이고 단백질 보조제, 식물성 음료 등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출시에 집중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사명에서 ‘유업’을 떼는 것도 검토 중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단백질 식품 브랜드 ‘셀렉스’ 등의 판매를 늘려 내년까지...
편의점 얼음컵 대전…레몬·라임 추가 2024-07-23 09:16:45
편의점들이 물이나 음료 등을 시원하게 담아 먹을 수 있는 얼음컵 경쟁에 나섰다. CU는 31일 '빅볼 레몬 얼음컵'을 출시한다. 동그란 구형 얼음 한 개가 담긴 기존 빅볼 얼음컵에 얇게 썬 레몬 조각(슬라이스)을 넣은 제품(170g)이다. 출시 기념행사로 다음 달 한 달간 자체 위스키 상품인 '프레임 아메리칸...
편의점 얼음컵 경쟁…레몬 조각 넣은 얼음컵 잇따라 출시 2024-07-23 08:48:17
토닉워터와 빅볼 레몬 얼음컵을 증정한다. 물이나 음료 등을 시원하게 담아 먹을 수 있는 얼음컵은 여름철 편의점 대표 상품이다. CU 얼음컵은 한 해 2억개 이상 판매되는 인기 상품이다. 하이볼 등 주류를 마실 때 편리한 빅볼 얼음컵 매출은 전년대비 2022년 43.7%, 2023년 90.0%, 올해(1∼6월) 64.6% 증가했다. 전민준...
현대차·포스코 등 공장에 AI 도입…정부 예산·금융지원 2024-07-22 10:31:59
매출액을 합하면 국내 제조업 전체 매출의 40%에 육박하는 수준이라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12개 업종별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전문 연구기관이 각각의 간사를 맡아 얼라이언스 활동 전반을 밀착 지원한다. 산업부는 올해 10∼20개 AI 자율제조 선도 프로젝트를 선정해 프로젝트별로...
CU-오롤리데이, 당류·가격 쏙 뺀 그릭요거트 출시 2024-07-21 09:17:17
CU의 그릭요거트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을 보면 2022년에 983.6%에 달했고 지난해 43.0%에서 올해 상반기(1∼6월) 120.8%로 높아졌다.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20∼30세대가 71.4%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해당 연령대의 전체 상품 매출 비중(66.5%)을 뛰어넘는 수치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권유진 음용식품팀...
스마일게이트, 신작 MMORPG로 양대 앱 시장 매출 1위 2024-07-19 15:51:32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로드나인은 국내 게임 앱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리니지M, ‘라스트워: 서바이벌’,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을 앞섰다. 앱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가 집계하는 애플 iOS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도 로드나인은 이날 1위였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회사의 첫 모바일 MMORPG로 지...
마트보다 더 싸다고?…"사서 쟁여두자" 주부들 난리났다 2024-07-18 22:00:02
가성비 외식 ‘핫플(명소)’로 입소문 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증가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더블미트치즈버거세트는 음료를 포함해 3900원에 팔리고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게의 햄버거 세트 메뉴 가격이 7000원대에서 1만원이 넘는 것과 비교하면 반값 수준이다. 아메리카노도 1000원으로 저가...
'K푸드' 올라탄 경북, 농식품 매출 4.5조…"100억 클럽 200개로" 2024-07-17 18:10:48
17일 경상북도는 지역 내 가공 업체 2643곳을 전수조사한 결과 지난해 매출 4조5498억원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보다 12.4% 증가한 수치다. 수출액은 295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다. 품목별로는 기능성 가공식품(47%), 빵류(46.5%), 주류(43.4%) 등의 증가폭이 컸다. 면류, 과자류, 음료류 등 식품 전반에...
세븐일레븐, 구슬아이스크림 특화매장 도입…"대용량 즐겨요" 2024-07-17 08:43:29
있다. 2x라지는 350g으로 650㎖가량의 음료 컵 크기다. 특화매장은 숍인숍(점포 내 매장) 형태로 운영된다. 지난 달 강릉곶감점, 부산광안지웰점, 양양르부르낙산점 등 관광지 6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6개 점포의 지난 10∼16일 매출은 도입 초기(6월 4∼10일)보다 약 20% 늘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안에 100여개...
세븐일레븐, 식탁 물가 잡는다…계란·두부 '착한' 시리즈 출시 2024-07-16 08:40:23
브랜드 세븐셀렉트의 파우치 음료 착한청포도에이드와 착한청사과에이드는 동일 용량(320㎖) 상품보다 35% 저렴하게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착한꿀호떡은 1천원대에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의 신선식품 매출은 1월부터 지난 15일까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고, 구매자 연령대를 보면 2030세대 증가율이 전체 평균보다...